Discover the brands and technologies from our business units Adhesive Technologies and Consumer Brands.
오염, 인구 증가, 빈곤 : 우리 지구는 큰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은 자원을 적게 소비하면서 삶의 질을 향상시킴으로써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변화는 역동적인 환경에서 무수히 많이 나타나며, 전세계적인 기후변화, 자원과 생태계(숲, 바다, 생물 다양성)에 대한 수요 증가, 그리고 사회적 불평등 등 다양한 주제와 지속가능성은 복잡하게 얽혀 있습니다.
우리는 헨켈과 같은 기업들이 이러한 도전에 대응하고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헨켈에서는 지속 가능한 경영 실천이 우리의 문화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우리는 사람과 환경에 대한 관심으로 오랜 전통과 성과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가능성을 과학적 지식으로 기반으로 하여 발전을 이루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여기며, 새로운 주제에 대한 학습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대에 살고 일하고 있습니다. 환경적, 사회적, 정치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우리의 사명은 그 어느 때보다 명확합니다. 세대의 이익을 위해 전환을 통한 영향을 추구해야 합니다.
사회의 중요한 주인공이자 파트너로서 기업들은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급여와 세금을 지불하는 형태 외에도 기업들은 고용주, 구매자, 투자자로서 경제와 사회 발전을 촉진하는 데 기여합니다. 또한 그들은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지속 가능한 경제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시스템적 사고를 통해 변혁적인 변화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우리와 함께 이를 승인하는 이해관계자들도 변화의 시기에 있는 자신의 위치를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가치 사실을 따라 파트너들과, 지역사회와, 정책 결정자들과, 기업 세계 전체와 협력하여 체계적인 솔루션을 구축합니다.
우리는 이해관계자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고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개발하며 현재와 미래 세대의 이익을 위해 지속 가능하게 행동함으로써 변혁적 변화를 주도하겠다고 약속합니다. 2022년에는 2030+ 지속가능성 앰비션 프레임워크를 발표했고, 이는 글로벌 지속가능성 전략의 틀을 제시하며 ‘미래 세대의 이익을 위한 변혁적 영향 달성하기’라는 높은 목표와 연계됩니다.
이 전략을 실천하는 것은 우리 모두에게 달려있습니다. 우리는 하나의 공통 목표를 향해 다양한 관점을 통합합니다. 강력한 파트너십을 맺고 이니셔티브를 지원함으로서 변혁적 변화를 가속화하고 사람들과 지역사회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며, 동시에 지구의 미래를 보호하는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우리는 한편에서는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수많은 시장에서의 입지를 통해, 다른 한편에서는 다음과 같은 분야에 대한 다년간의 집중적인 노력을 통해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