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켈의 두 가지 사업 부문인 접착 테크놀러지스와 컨슈머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Adhesive Technologies 컨슈머 브랜드
Consumer Brands
우리는 비즈니스 모델의 환경적 전환을 향한 여정에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자원 효율적이고 탄소 중립적인 미래 지향적 방향으로 우리의 프로세스, 제품 및 원자재 사용을 혁신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기후 변화 완화 조치, 기능적 순환 경제, 자연 및 생물 다양성 보호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탄소 중립 경영을 위해 우리의 운영과 원자재를 탈탄소화합니다.
기후 변화는 이 시대의 주요 글로벌 과업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파리 기후 협정의 1.5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기후 변화와 이로 인한 영향을 우리의 지속 가능성, 위험 관리 그리고 가치 사슬의 일부로서 깊게 고민합니다.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경제를 탈탄소화해야 할 필요성에 따라 우리는 2030년까지 생산 현장을 기후 긍정적인 CO2 균형 (CO2 balance)으로의 전환을 목표합니다. 더불어 우리는 기후 보호에 기여 할 수 있는 가치 사슬을 따라 탄소 배출에 넷 제로 (Net-Zero) 경로를 설정할 것 입니다.
순환 활동을 우리의 운영, 제품, 포장에 포함하여 우리의 산업 솔루션을 통한 순환을 가능하게 합니다.
지속 가능한 가치 사슬의 주요 핵심은 유한한 천연 자원의 소비를 통한 경제 성장으로부터 탈동조화(Decoupling)하고 순환 경제를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헨켈은 이를 위해 포장과 관련한 우리의 책임을 명확히 인식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속 가능성을 촉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으며, 일상에서도 지속 가능성에 대한 기여를 위해 야심 찬 목표를 세웠습니다. 우리의 전략은 순환 경제 개념을 중심으로 구축되었으며, 사람과 지구를 중심에 두는 스마트한 디자인과 지속 가능한 재료를 추구합니다.
헨켈은 또한 제조 공정에서 배출되는 폐기물을 처리해 재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접근 방식을 제조 과정에 녹여내고 있습니다. 우리는 제조 현장에서 효율적인 폐기물 관리를 강조합니다.
더 많은 재생 성분과 자원 관리를 통해 숲, 땅, 물에 중점을 두어 생물 다양성을 보호하고 복원합니다.
증가하는 세계 인구와 가속화된 경제 활동으로 인한 소비 증가와 자원 부족은 자연 생태계에 점점 더 많은 부담을 가하고 있습니다. 부정적인 영향은 이미 우리 모두 피부로 느끼고 있습니다: IPBES가 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인간 활동이 대략 100만 종의 생태계 종을 멸종 위기에 처하게 하고 있습니다.
헨켈은 생물 다양성과 종의 다양성을 보호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겨왔습니다. 온전한 생태계와 토양 생물의 다양성이 지속 가능한 농업과 생산 원료의 기반으로서 필수적입니다. 우리의 지속 가능성 전략은 특히 숲, 땅, 물에 초점을 맞춰 생물 다양성을 보호하고 복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원칙을 우리의 현장에 담았으며, 책임 있는 원자재 관리 및 재생 가능한 투입물의 사용을 촉진합니다.
지구의 물은 불평등하게 분배되어 있으며, 오염과 남용으로 인한 기후 변화에 의해 위협받고 있습니다. 헨켈은 책임감 있는 자원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특히 깨끗하고 건강한 물 생태계는 생물 다양성을 위한 핵심 요소임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물은 우리의 가치 사슬에서도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는 생산 프로세스, 제품의 성분 그리고 수많은 제품의 사용 과정에서도 물이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생산과 제품의 사용 과정에서 물의 사용을 줄이는 것이 우리의 중요한 목표입니다. 2025년까지 제품의 톤당 물 사용량을 2010년 대비 35% 줄이는 것을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또한 203년까지는 주요 생산 현장에서 순환 용수 사용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