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

우리의 지속 가능성 전략에는 “목적 있는 성장”이라는 우리 회사의 다짐이 투영되어 있습니다. 이해 관계자를 위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고, 책임감 있고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발전시켜 나가며, 지속 가능성의 분야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세대의 이익을 위한 전환을 통한 영향

헨켈은 지속 가능성을 과학적 지식을 기반으로 주제를 발전시키고, 새로운 문제에 대해 끊임없이 배우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지구의 기후 변화는 오늘날 인류가 직면한 큰 난제 중 하나이며, 빠르고 담대한 행동의 실천이 필요합니다. 더불어 현재와 미래 세대를 위해 숲, 물, 생물 다양성을 유지하고 보호하는 노력이 필수적입니다. 최근에는 전 세계적으로 빈곤과 사회적 불평등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헨켈은 기업이 이러한 난제를 해결하고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오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은 인지하고 있으며, 실천하고 있습니다.

사람, 지구, 사회를 위한 책임감

우리의 지속 가능성 전략은 우리의 목표로부터 영감을 받았습니다: Pioneers at heart for the good of generations. 우리의 개척 정신, 지식, 제품 및 기술과 함께 우리는 매일 수십억 명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개선하며, 다음세대를 위한 미래를 만들어갑니다. 지속 가능한 경영 활동은 수십년 동안 우리 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 왔으며, 우리의 미래 비전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지속 가능한 경제와 사회로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주도하고, 자연을 보호 및 재생하며, 강력한 커뮤니티에 기여하고, 이해 관계자와의 신뢰를 강화할 것입니다.

이전 전략을 기반으로 2021년에 2030+ 지속가능성 앰비션 프레임워크 (Sustainability Ambition Framework)를 구축했습니다.

2030+ 지속가능성 앰비션 프레임워크 (2030+ Sustainability Ambition Framework)

지속 가능성 전략의 실질적인 발전을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조치와 프로젝트를 통해 전략을 구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2030+ 지속 가능성 앰비션(Ambition) 프레임워크를 통해 우리는 ‘3개의 관점’에서 더 많은 발전을 주도하기 위한 새로운 장기적인 앰비션(Ambition)을 발전시켰습니다: ‘지구를 회생시키다’, ‘더 나은 사회를 위하여’, ‘믿을 수 있는 파트너’

주요 앰비션 (Ambitions) 2030+

변화를 위한 핵심 원동력

체계적인 변화를 위한 세가지 핵심 원동력을 정의하여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발전을 달성하는 방법:

  • 제품과 기술은 우리가 하는 모든 과정의 핵심입니다. 우리는 생태 발자국을 줄이면서 더 나은 성능을 도출하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며, 고객과 소비자를 위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합니다.
  • 사람은우리의 경영 활동과 지속 가능성 활동의 중심입니다. 특히 삶과 일을 통해 터득한 모든 전문 지식을 통해 기여하는 직원이 변화를 위한 핵심 원동력입니다. 동시에 우리의 공급 업체, 고객, 소비자, 이웃, 주주, 우리가 사업을 영위하는 지역사회 모든 구성원도 변화의 원동력입니다.  
  • 파트너쉽은 우리의 가치 사슬과 그 이상의 지속 가능성을 실행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고객과 소비자가 생태 발자국을 줄이고, 자원을 책임감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더불어 지속 가능한 관행과 인권 존중을 촉진하기 위해 공급 업체와 협력하고, 지식을 공유하며 체계적인 솔루션을 함께 확립하기 위해 수많은 파트너와 협력합니다.

관련 주제 분류

경영 활동 및 보고에 대한 관련 주제를 결정하고 분류하기 위해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지속 가능한 개발의 과정과 기회를 기록하고 평가해왔습니다. 기업, 환경, 사회 그리고 이해관계자를 위한 각 주제의 관련성과 중요성을 평가했습니다. 그 결과 ‘지구를 회생시키다’, ‘더 나은 사회를 위하여’, ‘믿을 수 있는 파트너’ 라는 세가지의 관점으로 나눌 수 있었으며, 각각의 관점은 3개의 관련 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총 9가지 주제 영역에서 가치 사슬을 따라 전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개발과 경영을 추진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