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성장 전략

고객과 소비자를 위해, 헨켈이 활동하는 지역 사회를 위해, 그리고 헨켈을 위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는 동시에 환경 발자국을 줄이는 것. 이 것이 바로 헨켈의 지속가능성장 전략의 핵심이며 원대한 목표입니다.

오랫동안, 성장과 자원 소비는 항상 연관되어 있으며 둘 중 하나가 없으면 달성할 수 없는 것처럼 여겨졌습니다. 인구가 증가하고 생활 수준이 향상된다는 것은 더 많은 지구의 자원이 소비됨을 뜻했습니다. 2050년까지 인구 수는 약 90억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런 추세가 금방 바뀌지는 않을 것입니다. 화석 연료, 수자원 등의 천연 자원에 대한 소비 속도가 지구의 생산 속도 보다 훨씬 빠르기 때문에, 향후 수십 년간 자원 소비는 가속화될 것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미래의 난제이면서도 엄청난 잠재력을 가져옵니다. 더 적게 투자하여 더 많은 혁신과 달성을 이루는 것이 지속 가능성의 핵심일 것입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점점 더 적은 자원을 사용하면서도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줄 해결책이 필요합니다. 이런 아이디어는 헨켈의 지속가능성장 전략의 핵심입니다. 헨켈은 자원 소비를 늘리지 않으면서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헨켈은 더 적은 생태 발자국으로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혁신과 스마트한 사고를 통해 제품과 솔루션을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가치 & 정의

2030년까지 3배의 효율성 달성하기

6가지 중점 분야를 위한 우리의 노력

우리가 초점을 맞춘 분야는 ‘더 높은 가치’와 ‘감소된 발자국’이라는 두 가지 범위로 나뉩니다. 우리는 ‘사회적 진보’와 ‘안전과 건강’, ‘성능’ 영역에서 창출하는 가치를 높이고자 합니다. ‘에너지와 기후’와 ‘재료와 폐기물’ 영역에서 사용하는 자원을 줄이며 우리 운영 및 제품의 생태 발자국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는 지속가능성장의 도전 과제를 반영하는 6가지 중점 분야에 초점을 두고 가치 체인에 따라 활동합니다. 직원의 삶의 질을 희생시키지 않는 지속가능성장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혁신’과 ‘더 적은 것으로 더 많이 달성’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우리 제품과 기술을 통해 가치 체인 전체를 향상시키고자, 우리는 사업 활동과 연관된 도전 과제의 고정된 분야에 중점을 둡니다. 이러한 중점 분야는 “가치 확대”와 “발자국 감소” 라는 2가지 측면으로 세분화됩니다. 이는 성공적인 전략 설립과 목표 달성을 위해 언제나 우리 직원들의 마음 속과 일상 활동에 새겨져 있어야 하며, 우리의 사업 프로세스에 반영되어야 합니다.

관련 주제 결정 및 통찰력과 관점 확보

비즈니스 활동과 보고를 위한 관련 주제를 결정하고 분류하기 위해 우린 다양한 툴을 사용하여 지속 가능한 개발 과제와 기회를 기록하고 평가하는 과정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회사와 환경, 사회 그리고 이해 관계자들을 위해 주제의 중요성을 평가합니다. 이해 관계자와 대화를 통해 우리 비즈니스 외부의 인사이트와 관점을 얻고 우선순위와 과제에 대한 공통적인 이해를 증진합니다. 우린 또한 다양한 재정적 그리고 지속 가능성 지향 등급의 평가 기준과 GRI (Global Reporting Initiative) 지침을 고려합니다. 이러한 프로세스의 결과는 우리의 중요성 분석에서 확인한 6 가지 초점 영역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런 초점 영역에서 우린 비즈니스 활동과 가치 사슬을 따라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개발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우리의 집중 영역


사회 공헌


성과



안전과 건강 


에너지와  기후


자원  폐기물


물과 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