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켈의 두 가지 사업 부문인 접착 테크놀러지스와 컨슈머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Adhesive Technologies 컨슈머 브랜드
Consumer Brands
우리의 지속 가능성 전략에는 “목적 있는 성장”이라는 우리 회사의 다짐이 투영되어 있습니다. 이해 관계자를 위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고, 책임감 있고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발전시켜 나가며, 지속 가능성의 분야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헨켈은 과학적 지식을 기반으로 지속가능성을 발전시키고, 새로운 문제에 대해 끊임없이 배우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지구의 기후 변화는 오늘날 인류가 직면한 큰 난제 중 하나이며, 빠르고 담대한 행동이 필요합니다. 더불어 현재와 미래 세대를 위해 숲, 수자원, 생물 다양성을 유지하고 보호하는 노력이 필수적입니다. 최근에는 전 세계적으로 빈곤과 사회적 불평등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헨켈은 기업이 이러한 난제를 해결하고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오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은 인지하고 있으며, 실천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지속 가능성 전략은 우리의 목표로부터 영감을 받았습니다: Pioneers at heart for the good of generations. 우리의 개척 정신, 지식, 제품 및 기술과 함께 우리는 매일 수십억 명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개선하며, 다음세대를 위한 미래를 만들어갑니다. 지속 가능한 경영 활동은 수십년 동안 우리 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 왔으며, 우리의 미래 비전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지속 가능한 경제와 사회로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주도하고, 자연을 보호 및 재생하며, 강력한 커뮤니티에 기여하고, 이해 관계자와의 신뢰를 강화할 것입니다.
이전 전략을 기반으로 2021년에 2030+ 지속가능성 앰비션 프레임워크 (Sustainability Ambition Framework)를 구축했습니다.
지속 가능성 전략의 실질적인 발전을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조치와 프로젝트를 통해 전략을 구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2030+ 지속 가능성 앰비션(Ambition) 프레임워크를 통해 우리는 ‘3개의 관점’에서 더 많은 발전을 주도하기 위한 새로운 장기적인 앰비션(Ambition)을 발전시켰습니다: ‘지구를 회생시키다’, ‘더 나은 사회를 위하여’, ‘믿을 수 있는 파트너’
체계적인 변화를 위한 세가지 핵심 원동력을 정의하여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발전을 달성하는 방법:
경영 활동 및 보고에 대한 관련 주제를 결정하고 분류하기 위해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지속 가능한 개발의 과정과 기회를 기록하고 평가해왔습니다. 기업, 환경, 사회 그리고 이해관계자를 위한 각 주제의 관련성과 중요성을 평가했습니다. 그 결과 ‘지구를 회생시키다’, ‘더 나은 사회를 위하여’, ‘믿을 수 있는 파트너’ 라는 세가지의 관점으로 나눌 수 있었으며, 각각의 관점은 3개의 관련 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총 9가지 주제 영역에서 가치 사슬을 따라 전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개발과 경영을 추진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