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포지티브

이산화탄소와 기타 온실가스의 방출은 기후 변화와 지구 온난화의 원인이 됩니다. 이러한 물질의 배출을 제한하는 것이 인류가 지금까지 직면한 가장 큰 도전들 중 하나입니다.

2도 정도가 별것 아닌 것처럼 들릴지도 모르지만, 그것은 우리 지구의 미래에 큰 변화를 가져옵니다. 지구 온난화를 2050년까지 섭씨 2도 이하로 어제하고, 기후 변화에 대한 유엔의 파리 협정에 따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빠르게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이 야심찬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정부와 기업들이 혁신을 추진하고 비전 있는 아이디어를 탐구하는 기회로 삼고 이 도전을 받아들여야 가능할 것입니다.

우리의 생활 방식의 변화

기후 변화는 우리 시대의 주요 글로벌 과제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파리기후협정의 1.5도 목표에 전념하고 있으며 기후 변화와 그 영향을 지속 가능성 및 위험 관리의 일부로 전체 가치 사슬에서 고려합니다. 이것은 두 가지 관점에서 헨켈과 관련 있습니다. 하나는 헨켈의 비즈니스 활동이 글로벌 온실 가스 균형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에 관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기후 변화가 비즈니스 활동에 끼치는 잠재적 영향입니다. 지속 가능성 전략의 맥락에서 우리는 직간접적인 CO배출량과 기후에 대한 잠재적 영향을 고려합니다. 우리는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우리의 사이트에 초점을 맞추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우리는 생산 과정에서 탄소 발자국을 줄일 계획입니다. 에너지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전력, 특히 재생 가능한 자원에서 생성된 전기를 점점 더 많이 사용함으로써 이를 달성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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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 보호에 전념

기후 변화는 우리 시대의 주요 글로벌 과제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파리기후협정의 1.5도 목표에 전념하고 있으며 기후 변화와 그 영향을 지속 가능성 및 위험 관리의 일부로 전체 가치 사슬에서 고려합니다. 이것은 두 가지 관점에서 헨켈과 관련 있습니다. 하나는 헨켈의 비즈니스 활동이 글로벌 온실 가스 균형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에 관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기후 변화가 비즈니스 활동에 끼치는 잠재적 영향입니다. 지속 가능성 전략의 맥락에서 우리는 직간접적인 CO배출량과 기후에 대한 잠재적 영향을 고려합니다. 우리는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우리의 사이트에 초점을 맞추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우리는 생산 과정에서 탄소 발자국을 줄일 계획입니다. 에너지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전력, 특히 재생 가능한 자원에서 생성된 전기를 점점 더 많이 사용함으로써 이를 달성할 것입니다.

우리의 포부: 2030년까지 기후 친화적인 운영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의 기후 변화 완화를 위해 주로 우리의 사이트와 생산에 초점을 두며, 여기에 야심 찬 타임라인과 절대 감소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지속적으로 에너지 효율성을 개선하고 특히 전기와 열과 같은 재생 가능한 자원에서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기를 원합니다.

우리는 제품 톤당 범위1 및 범위2의 CO배출량을 2030년까지 67% (기준 연도 2017년 대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2025년까지 (기준 연도인 2010년 대비) 생산 사이트의 탄소 발자국을 65% 줄이겠다는 중간 목표를 여전히 추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2030년까지 생산에 필요한 구매 전력의 100%를 재생 가능한 자원에서 조달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야에서의 발전과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2021년에 우리는 2040년에 대한 목표를 10년 앞당기기로 결정했습니다. 2030년까지 생산 과정에서 기후에 긍정적인 온실 가스 균형을 달성하고자 합니다. (범위 1 및 범위2)

생산 과정에서 기후 긍정성은 헨켈 자체 목적에 필요하지 않은 잉여 탄소 중립 에너지를 제3자에게 공급하려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우리의 활동으로 인한 배출을 피하고 제3자가 탄소 중립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가치 사슬에 따른 참여

우리 사이트에서의 활동 외에도 특히 CO배출과 관련된 가치 사슬 영역에 대한 영향력을 활용하려 합니다.

우리의 분석에 따르면 제품 사용 단계는 특히 소비재 비즈니스에서 CO발자국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당사의 제품은 가정 및 산업 공정에서 하루에 수백만 번 사용됩니다. 따라서 우리의 목표는 고객, 소비자 및 공급업체와 협력하여 2016년부터 2025년까지 10년 동안 1억 톤의 CO2를 절감하는 것입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CO절감 포트폴리오를 개발했습니다. 이는 배출량 감소에 대한 제품의 정확한 기여도를 정량화하기 위한 기초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많은 원료는 탄소를 기반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세제 및 샴푸의 계면활성제, 접착제의 수지 및 포장용 플라스틱이 있습니다. 이들은 생분해되거나 연소될 때 CO를 방출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자원 효율적이고 기후 중립적인 미래를 향해 나아가면서 원료 및 포장재에서의 화석 탄소를 재생 가능한 탄소로 점진적으로 대체할 계획입니다. 특히, 재생 가능한 생물권의 일부로서 식물 또는 식물의 일부에서 탄소를 사용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공기와 플라스틱과 같은 폐기물에서 나오는 탄소도 미래의 탄소원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주요 가치 사슬 목표에는 2030년까지(기준 연도인 2017년 대비) 제품 톤당 사용하는 원자재 및 포장재의 발자국을 30%까지 줄이는 과학 기반 목표가 포함됩니다. 우리의 포장 전략이 여기에 해당하는데, 예를 들어 재활용 재료를 사용하여 CO배출량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생산 목표와 마찬가지로 가치 사슬 내의 배출 (범위 3) 목표도 야심 찬 가치 사슬 목표에 대한 Science Based Targets 이니셔티브의 기준을 충족하므로 모범 사례와 일치합니다.

현재의 2030년 SBTi 목표와 2030년까지 생산에서 기후 긍정적인 균형을 달성하려는 포부에 따라 "SBTi 기업 넷 제로 표준"을 통합하여 범위 3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경로를 설정할 것입니다. 이 표준에는 기업이 파리 협약의 1.5도 목표에 따라 과학 기반 넷 제로 목표를 설정하기 위한 지침, 기준 및 권장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객과 소비자가 CO배출량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To motivate consumers to do their laundry in an environmentally compatible way, Henkel Consumer Brands developed a special logo with the slogan “be sustainable – wash cold.” It is placed on our laundry detergent packaging and aims to encourage consumers to save energy when doing their laundry.

헨켈 컨슈머 브랜드Henkel Consumer Brands는 소비자들이 환경적으로 양립할 수 있는 방식으로 세탁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 냉수 세탁"이라는 슬로건이 적힌 특별한 로고를 만들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세탁제 포장에 나타나 있으며, 세탁을 할 때 소비자들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Der Unternehmensbereich Beauty Care hat die Initiative „BeSmarter“ gestartet. Neben einen Fokus auf Recycling konzentriert sich die Initiative auch auf das Wasser als Ressource. Ein Ziel dabei ist es, die Verbraucher für einen verantwortungsvollen Umgang mit der wertvollen Ressource Wasser zu sensibilisieren. Außerdem führt die Verwendung von Wasser mit geringeren Temperaturen zu geringeren CO2-Emissionen.

헨켈 컨슈머 브랜드Henkel Consumer Brands사업부가 “비스마터(BeSmarter)” 계획에 나섰습니다. 처음에, 그 계획은 특히 자원으로서의 물에 집중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중요한 자원으로서 물의 책임 있는 사용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높이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한 뜨거운 물을 적게 사용하면 CO2 배출량이 줄어듭니다.


We support our industrial customers with solutions for lightweight automotive designs. This includes pretreatments for metal surfaces that make it possible to combine steel and aluminum, as well as liquid soundproofing and 3D reinforcement technologies. These solutions all contribute to weight reduction in the chassis and increase fuel efficiency.

헨켈본더라이트텍탈리스(Henkel Bonderite Tectalis)와 2단 공정(Two-Step Process)은고객들이 강철과 알루미늄을 결합한 다금속 차체를 디자인할 수 있게 해줍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헨켈의 접착 기술 해법은 자동차 회사들이 강철은 더 적게 그리고 알루미늄은 더 많이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더 가벼운 차체는 연비를 증가시키며, 이를 통해 자동차의 CO2 배출량을 감소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