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orea
  • 연락처
  • 보관함에 추가하기
  • 공유하기
메뉴
검색

지속 가능 성장

우리의 지속가능성장의 리더십에 대한 헌신은 기업 가치에 깊숙이 뿌리 박혀 있습니다. 우리는 고객 및 소비자, 우리가 활동하는 지역 사회, 그리고 회사를 위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는 동시에 환경 발자국을 줄이고자 합니다.

2030년 지속가능성장 전략: 더 적은 것으로 더 많이 달성하기

  • 우리의 장기적 목표는 2030년까지 사업 활동을 통해 우리 제품과 서비스의 환경 발자국과 관련된 가치를 3배 확대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 목표를 “Factor 3”라 부릅니다.
  • 2016년, 헨켈은 미래를 위한 3가지 핵심 동력을 개발했습니다. 우리는 기반을 강화하고, 직원 참여를 촉진하며, 우리의 영향을 극대화하고자 합니다.

2016-2020 중간 목표

  • 2020년까지, 헨켈은 생산 현장 내 CO2 배출량, 물 사용량, 제품 톤당 폐기물 부피를 2010년 대비 30% 줄일 것입니다. 산업 안전은 40%, 제품 톤당 매출은 22% 개선될 것입니다.
  • 이러한 목표는 2020년까지 전반적인 효율을 2010년 대비75% 개선함으로써 달성될 수 있을 것입니다.

2020년까지 지속가능성 목표 및 2016년의 진척도

6가지 중점 분야

우리는 사업 활동에 관련된 지속 가능한 발전의 핵심 문제를 반영하는 6가지 중점 분야에 집중합니다.

그 중 3가지는 우리가 고객 및 소비자, 직원, 주주, 그리고 우리가 활동하는 지역 사회를 위해 어떻게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지 보여줍니다.

  • 사회적 발달
  • 성과
  • 안전 및 건강

나머지 3가지 분야는 우리가 환경 발자국을 줄이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 에너지 및 기후
  • 자원 및 폐기물
  • 수자원 및 폐수

지속 가능성 대사 : 공헌하기

  • 우리의 지속가능한 전략을 실행할 때, 기술, 지식 및 헌신으로 다름을 만들어내는 것은 바로 헨켈의 사람들입니다. 이 때문에, 우리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이들의 참여를 촉진하고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 따라서, 헨켈은 임직원으로 하여금 지속가능성의 주제에 더욱 강력하게 참여하도록 2012년 지속가능 홍보대사 프로그램을 런칭했습니다.
  • 그 이후로부터, 헨켈은 잘 교육된 e-러닝 프로그램 및 팀 교육 세션을 통해 전 세계 50,000명 이상의 홍보대사를 교육했습니다.
  • 우리의 학교 프로젝트 일환으로, 지속가능성 홍보대사들은 학교에 방문해 어린이들에게 가정에서의 지속가능한 행동을 가르칩니다. 이는 학생들로 하여금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법을 이해하도록 돕습니다. 아이들은 자신의 지식과 열정을 그들 주변 다른 이들에게 전함으로써 그 영향을 배가합니다.
  • 2017년 말까지 우리는 53개국 137,000명 이상의 학생들에게 지속가능성의 주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 2014년, 헨켈은 “(Y)our move toward sustainability” 프로젝트를 선보였습니다: 이는 임직원으로 하여금 지속가능성을 그들의 일상 업무에 적용하기를 장려합니다. 예를 들면, 에너지를 절약하고 건강하게 먹는 것이 이에 포함됩니다.
  • “Say yes! to the future” 프로그램을 통해 헨켈은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헨켈의 영업 담당자들을 교육합니다. 그들은 이러한 지식을 거래 고객과의 공동 프로젝트에 적용합니다. 예를 들면, 물류가 이에 해당합니다. 

사진

보도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