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성장

지속 가능성 분야의 선구자로서, 헨켈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추진하고 책임감 있고 경제적으로 성공적인 사업을 개발하고자 합니다. 이는 전체 가치 사슬을 따라 우리 회사의 모든 활동을 포괄합니다.

2030+지속가능성 프레임워크

헨켈의 지속가능성 전략은 ‘Purposeful Growth’에 대한 회사의 헌신을 직접적으로 반영한 것입니다. 우리는 이해 당사자들을 위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고, 책임감 있고 성공적으로 사업을 개발하며, 지속 가능성에서 우리의 선도적인 역할을 구축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새로운 지속가능성 전략은 실질적인 진전을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조치와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의 야망을 구현하는 것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2030+ 지속 가능성 야망 프레임 웤를 통해 우리는 지구 회생력, 번창하는 커뮤니티 및 신뢰하는 파트너의 3가지 측면에서 새로운 장기적인 야망을 개발해 진전을 이뤘습니다.

목표와 야망

우리는 최근 몇 년간의 성공과 2025년 이후의 중기 목표를 기반으로 구축하고 있습니다. 다음 개요는 지속 가능성 전환을 촉진하기 위한 주요 목표와 포부를 보여줍니다.

1 Excluding products where ingredients or residue may affect recyclability or pollute recycling streams.
2 Change in value among others due to adjusted calculation methodology.

지구 회생력

우리는 비즈니스 모델의 환경적 전환을 향한 여정에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기후 중립적인 미래를 지향하는 방향으로 공정, 제품 및 원자재 사용을 혁신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기후 변화 완화 조치, 기능적 순환 경제, 자연 및 생물 다양성 보호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기후

운영 및 원자재를 탈탄소화하여 기후 중립적인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 이 목표를 향한 여정을 따라, 우리는 2010년 기준과 비교하여 2025년까지 생산 현장의 탄소 발자국을 65% 줄이겠다는 목표를 여전히 추구하고 있습니다.
  • 우리는 2030년까지 재생 가능 에너지원으로부터 생산을 위해 구매한 전력의 100%를 조달한다는 기존 목표를 향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또한 지속적으로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기를 원합니다. 2022년 말까지 헨켈은 23개국에서의 생산을100% 재생 가능한 전기로 전환했습니다. 오늘날, 헨켈은 이미 70%의 재생 가능한 전기 사용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자체 사업에서 기후 긍정성을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현장에서 에너지를 생성하는 데 필요한 모든 연료를 늦어도 2030년까지 바이오가스 또는 바이오매스와 같은 온실가스 제로나 온실가스 감소 대안으로 대체할 계획입니다.
  • 우리의 목표에 따라, 헨켈이 자체 목적을 위해 필요로 하지 않는 잉여 CO2가 없는 에너지가 제3자에게 공급될 때 탄소 균형 측면에서 기후가 긍정적이게 될 것입니다.
  • 가장 먼저, 우리는 Science Based Targets 이니셔티브에 따라 Scope 3 배출량(원료에서 선반까지)에 대한 net-zero 경로를 설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우리는 2017 기준선에 비해 2030년까지 30% 사용하는 원료 및 포장의 발자국을 줄이기를 원합니다.
  • 또한, 우리는 브랜드와 기술의 잠재력을 활용하고 고객, 소비자 및 공급 업체와 함께 2016년에서 2025년까지 10년 동안 1억 미터 톤의 CO2를 절약하고자 합니다.


순환 경제

제품, 포장, 기술을 통해 순환성을 향상시킵니다.

2025년까지의 헨켈 패키징 목표 개요

  • 2025년까지 헨켈 포장재의 100%를 재활용 또는 재사용* 가능하게 설계할 것입니다.
  • 2025년까지 소비재에서 화석 기반의 신규 플라스틱을 50 %까지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는 재활용된 플라스틱의 비율을 30% 이상 늘리고 신규 플라스틱의 양을 줄여서 이 목표를 달성할 것입니다.
  • 모든 포장 쓰레기가 적절히 폐기되고 재활용되어 환경에 유입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돕고자 합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폐기물 수거 및 재활용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재활용 공정을 촉진하기 위해 개선된 인프라와 소비자 정보를 지원하는 혁신적인 솔루션과 기술에 투자합니다.


  

*2022년 말까지, 헨켈 포장재의 87%는 이미 재활용 또는 재사용*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소비재 포장에서 재활용 플라스틱의 비율은 전 세계적으로 16%였습니다.

이니셔티브 및 파트너십

포장의 지속 가능성을 향한 발전은 전체 가치 사슬이 함께해야 가능합니다. 따라서 헨켈은 다양한 파트너십과 교차 산업 이니셔티브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그 예시입니다:

  • Ellen MacArthur 재단의 '뉴 플라스틱스 이코노미 (New Plastics Economy)'에 참여합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여러 이해관계자가 모여 플라스틱의 미래를 재고하고 순환 경제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 2020년 소비재 포럼(CGF)을 통해 결성된 플라스틱 폐기물 연합 행동에서 헨켈은 골든 디자인 규칙(Golden Design Rules)을 기반으로 다른 회사와 협력하여 소비재 산업에서 플라스틱 포장의 설계 및 처리에 대한 보다 순환적인 접근 방식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2017년에 헨켈은 사회적 기업인 Plastic Bank와 협력하는 최초의 글로벌 소비재 회사가 되었습니다. 공동의 목표는 자연에서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고 빈곤한 사람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 파트너십 내에서 헨켈은 이미 14개의 플라스틱 폐기물 수거 센터를 Plastic Bank와 함께 설립한 이집트의 프로젝트를 지원합니다. 2022년에 약 5,100미터톤의 Social Plastic® 이 수거되어 Henkel에서 새로운 포장재로 재가공 되었습니다.

자연

더 많은 재생 재료와 자원 관리를 통해 숲, 육지 및 물에 초점을 맞춘 생물 다양성을 보호하고 복원하세요.

  • 우리는 삼림 벌채가 아닌 지속 가능하게 원료를 소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중요한 생태적 가치를 지닌 1차 및 2차 산림의 삼림 벌채를 방지하는 것입니다.
  • 2025년까지 우리는 팜 오일과 팜 커널 오일에 대한 수요의 100%를 책임감있게 인증되거나 외부에서 확인된 오일로 충당하고자 합니다.
  • 또한, 2025년까지 제품 톤당 물 소비량을 35% 줄이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2022년 말까지 우리는 25%를 절약했습니다.

번영하는 공동체

헨켈은 사람들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우리의 사회적 책임은 평등한 기회를 추구하고, 다양성과 인권을 존중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직원에게 평생 학습의 기회와 매력적이고 건강한 근무 환경을 제공합니다. 전 세계적인 사회적 발전과 교육에 대한 보장을 지지하며, 비상 상황에서도 지원을 제공합니다.

형평성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성을 강화하고 인권을 존중하며 사람들의 삶을 향상시킵니다:

  • 우리는 개방적이고 감사하는 기업 문화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력이 세계화 된 세계에서 중요한 성공 요인이라고 확신합니다.
  • 우리의 목표는 모든 수준에서 회사의 여성 비율을 지속적으로 증가시키는 것이며, 2025년까지 모든 관리 수준에서 성 평등을 달성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 추가적으로, 우리는 소작농의 삶을 개선하기를 원합니다. 개발 조직 Solidaridad와 함께 우리는 지금까지 약 34만 7천 헥타르의 땅을 경작하는 약 38,500명의 소작농에게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교육

직원과 지역 사회의 평생 교육을 지원하고, 소비자도 지속 가능성을 위해 행동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지속 가능성에 대한 직원의 헌신을 더욱 촉진하고 전체론적 참여 프로그램을 포함하도록 기존 교육 서비스를 확장하고자 합니다.
  • 우리는 또한 직원들이 자신의 업무 환경과 개인 생활에서 지속 가능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장려하고자 합니다.
  • 또한, 우리는 지역 사회 교육 프로그램과 자원 봉사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 약속 (2010년 기준)의 일환으로, 2030년까지 3천만 명에 도달한다는 주요 목표를 2022년에 이미 초과 달성했습니다. 2010년 이후, 우리는 3천만 명 이상에 도달했습니다.

웰빙

직원, 파트너 및 소비자의 건강과 복지를 증진하고 브랜드를 통해 사회적 진보를 이끌어내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우리는 민첩하고 효율적인 조직의 기초로서 직원의 건강과 활력을 강화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건강 보호를 위한 통일된 글로벌 표준을 적용하고 목표 건강 증진 및 예방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지속 가능성 전략의 핵심 목표로서 전 세계 직원의 90% 이상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우리는 무사고에 대한 우리의 장기적인 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2010년에 비해 2025년 말까지 직업 안전을 60% 향상시키기를 원합니다. 2022년에 우리의 직원들은 백만 시간 당 0.7건의 근로 사고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2010년에 비해 42% 개선된 수치입니다.

신뢰하는 파트너

우리는 가치 지향적인 기업 문화와 과학 및 기술 전문성을 바탕으로 온전함을 유지하면서 성과를 높입니다. 고객과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최고의 제품 및 기술 솔루션을 전달합니다. 우리는 포트폴리오와 경영 과정 내 지속 가능성을 통합하고 이해관계자에게 이에 대한 투명한 보고를 합니다.

성능

최고의 제품 성능과 화학적 안정성을 성공적인 경영의 기반으로 제공합니다.

  • 모든 새로운 제품은 지속 가능성에 기여합니다.
  • 우리의 2030년 목표는 우리 사업의 환경 발자국과 관련하여 창출되는 가치를 3배로 늘리는 것입니다.

투명성

투명한 보고, 공개 및 참여를 통해 우리의 경영 지배구조에 지속 가능성을 통합합니다. 

  • 2025년 팜오일 목표 중 하나는 팜 (커널) 오일에 대한 완전한 투명성과 추적 가능성을 확립하는 것입니다. 2022년에 우리는 공급업체와 협력하여 공동 소유 농장 기반의 공급망을 보여줌으로써 공장에 대한 추적 가능성을 89%로, 그리고 플랜테이션에 대한 추적 가능성을 50%로 높였습니다.

협력

파트너와 함께 지속 가능성 영향을 확장하고 이는 공급망에서 책임 있는 비즈니스 관행으로 이어집니다.

  • 우리의 파트너와 함께 100% 책임 있는 조달을 약속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