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성장

지속 가능성 분야의 선구자로서, 헨켈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추진하고 책임감 있고 경제적으로 성공적인 사업을 개발하고자 합니다. 이는 전체 가치 사슬을 따라 우리 회사의 모든 활동을 포괄합니다.

2030+지속가능성 프레임워크

헨켈의 지속가능성 전략은 ‘Purposeful Growth’에 대한 회사의 헌신을 직접적으로 반영한 것입니다. 우리는 이해 당사자들을 위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고, 책임감 있고 성공적으로 사업을 개발하며, 지속 가능성에서 우리의 선도적인 역할을 구축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새로운 지속가능성 전략은 실질적인 진전을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조치와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의 야망을 구현하는 것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2030+ 지속 가능성 야망 프레임 웤를 통해 우리는 지구 회생력, 번창하는 커뮤니티 및 신뢰하는 파트너의 3가지 측면에서 새로운 장기적인 야망을 개발해 진전을 이뤘습니다.

목표와 야망

우리는 2025년까지 그리고 그 너머로 지난 해의 중간 기간 목표에 이룰 것입니다. 중간 기간 목표와 새로운 장기간 야망의 선택을 통해 지속가능성 변화에 대한 다음 검토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5년까지 10년 동안 고객, 소비자, 공급업체가 1억 톤의 CO2를 절약할 수 있도록 우리의 브랜드와 기술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1 Excluding products where ingredients or residue may affect recyclability or pollute recycling streams.
2 Change in value among others due to adjusted calculation methodology.

지구 회생력

우리는 비즈니스 모델의 환경 변화를 향한 여정에 있습니다. 이러한 야망을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자원 효율적이고 탄소 중립적인 미래의 방향으로 우리의 공정, 제품, 원료 사용을 변화시킬 생각입니다. 우리는 기후 변화 완화 조치, 기능적 순환 경제, 자연과 생물 다양성의 보호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기후

우리는 항상 선택된 장소에서의 기후 중립성을 더 빨리 달성하는 방법을 탐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야에서의 우리의 발전과 우리가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2040년에 대한 우리의 야망을 10년 앞당기기로 결정했습니다: 2030년까지, 우리의 생산 현장을 위한 기후 양성 탄소 발자국을 달성할 계획입니다.

  • 이 야망을 향한 여정을 따라, 우리는 2010년 기준과 비교하여 2025년까지 생산 현장의 탄소 발자국을 65% 줄이겠다는 목표를 여전히 추구하고 있습니다.
  • 우리는 2030년까지 재생 가능 에너지원으로부터 생산을 위해 구매한 전력의 100%를 소싱한다는 기존 목표를 향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또한 지속적으로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기를 원한다. 2021년 말까지 헨켈은 콜롬비아와 프랑스를 포함한 21개국의 생산을100% 재생 가능한 전기로 전환했다. 오늘날, 헨켈은 68%의 재생 가능한 전기 사용량을 이미 보유하고 있다.
  • 운영에 있어서 기후 친화적이 되기 위해, 우리는 2030년까지 우리의 현장에서 열 에너지를 생성하는 데 필요한 연료를 바이오 가스 또는 바이오 매스와 같은 이산화탄소 대체 물질로 대체 할 계획입니다.
  • 우리의 야망에 따라, 헨켈이 자체 목적을 위해 필요로하지 않는 잉여 CO2가 없는 에너지가 제 3자에게 공급될 때 탄소 균형 측면에서 기후가 긍정적이게 될 것입니다.
  • 가장 먼저, 우리는 Science Based Targets 이니셔티브에 따라 Scope 3 배출량(원료에서 선반까지)에 대한 net-zero 경로를 설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우리는 2017 기준선에 비해 2030년까지 30% 사용하는 원료 및 포장의 발자국을 줄이기를 원합니다.
  • 또한, 우리는 브랜드와 기술의 잠재력을 활용하고 고객, 소비자 및 공급 업체와 함께 2016년에서 2025년까지 10년 동안 1억 미터 톤의 CO2를 절약하고자 합니다.


순환 경제

우리는 포장 전략의 일환으로 야심찬 목표를 설정했고 이미 지속 가능한 포장 분야에서 많은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2025년까지의 헨켈 패키징 목표 개요

  • 헨켈 포장의 100%는 재활용 및 재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됩니다*.
  • 소비자 제품 중 석유에서 추출한 버진 플라스틱의 양을 50% 감소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재생 플라스틱 비율을 30% 이상으로 늘리고, 플라스틱 양을 줄이며 바이오 기반 플라스틱 사용 등을 통해 목표를 달성할 것입니다.
  • 우리는 폐기물에 자연에 배출되는 것을 막고자 합니다. 이것이 폐기물 수거 및 재활용 계획을 지원하는 이유입니다. 닫힌 고리형 재활용을 위해 혁신적인 솔루션과 기술에 투자하며 재활용 표적 정보를 제공해 연간 20억 명 이상의 소비자에게 닿을 수 있도록 목표하고 있습니다.


  

* 2020년 말까지, 헨켈 포장의 89%는 이미 재활용되거나 재사용*이 가능했다. 소비재 포장의 재활용 플라스틱 비율은 전 세계적으로 15%였다.

이니셔티브 및 파트너십

포장의 지속 가능성을 향한 발전은 전체 가치 사슬이 함께해야 가능합니다. 따라서 헨켈은 다양한 파트너십과 교차 산업 이니셔티브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그 예시입니다:

  • Ellen MacArthur 재단의 '뉴 플라스틱스 이코노미 (New Plastics Economy)'에 참여합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여러 이해관계자가 모여 플라스틱의 미래를 재고하고 순환 경제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 헨켈은 2019년 1월에 출범한 글로벌 플라스틱 폐기물 협회의 창립 멤버입니다. 이 협회에서는 플라스틱 폐기물의 감소와 관리를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시행할 것입니다.
  • 2017년, 헨켈은 사회적 기업인 '플라스틱 은행 (Plastic Bank)'과 협력한 최초의 글로벌 소비재 회사가 됐습니다. 공동 목표는 바다에 있는 플라스틱을 막으면서 동시에 개발도상국 사람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 (파트너십 내에서 헨켈은 이미 Plastic Bank) 와 함께 10개의 수집 센터를 설립한 이집트 프로젝트를 지원합니다.). 지역 주민들은 플라스틱이 바다로 유입되기 전 수거해 돈이나 서비스를 벌 기회를 얻게 됩니다. 수집 및 재활용된 재료, 즉 Social Plastic® 은 헨켈 자체 제품 패키징에 이미 사용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723톤의 소셜 플라스틱이 헨켈에서 처리되었습니다. 2017년 파트너십이 시작된 이후 총 1480톤이 넘었습니다.

자연

더 많은 재생 재료와 자원 관리를 통해 숲, 육지 및 물에 초점을 맞춘 생물 다양성을 보호하고 복원하세요.

  • 우리는 삼림 벌채가 아닌 지속 가능하게 원료를 소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중요한 생태적 가치를 지닌 1차 및 2차 산림의 삼림 벌채를 방지하는 것입니다.
  • 2025년까지 우리는 팜 오일과 팜 커널 오일에 대한 수요의 100%를 책임감있게 인증되거나 외부에서 확인된 오일로 충당하고자 합니다.
  • 또한, 2025년까지 톤당 물 소비량을 35% 줄이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2021년 말까지 우리는 28%를 절약했습니다.

번영하는 공동체

우리는 사람들이 더 나은 삶을 살도록 도울 것입니다. 우리의 사회적 책임은 평등한 기회를 촉진하고 다양성을 강화하며 인권을 존중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직원들에게 평생 학습 기회와 매력적이고 건강한 근무 환경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사회적 진보와 교육에 대한 접근을 옹호하고, 비상 상황에서 지원을 제공합니다.

형평성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성을 강화하고 인권을 존중하며 사람들의 생계를 향상시킵니다.

  • 우리는 개방적이고 감사하는 기업 문화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력이 세계화 된 세계에서 중요한 성공 요인이라고 확신합니다.
  • 우리의 목표는 모든 수준에서 회사의 여성 비율을 지속적으로 증가시키는 것이며, 2025년까지 모든 관리 수준에서 성 평등을 달성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 추가적으로, 우리는 소액 주주들의 생계를 개선하기를 원합니다. 개발 조직 Solidaridad와 함께 우리는 지금까지 약 34만 헥타르의 땅을 경작하는 약 36,400명의 소규모 농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교육

직원 및 지역 사회의 평생 학습 및 교육을 지원하고 소비자가 지속 가능성에 대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지속 가능성에 대한 직원의 헌신을 더욱 촉진하고 전체론적 참여 프로그램을 포함하도록 기존 교육 서비스를 확장하고자 합니다.
  • 우리는 또한 직원들이 자신의 업무 환경과 개인 생활에서 지속 가능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장려하고자 합니다.
  • 또한, 우리는 지역 사회 교육 프로그램과 자원 봉사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2025년까지 이 약속을 통해 2천만 명에 도달한다는 우리의 가장 중요한 목표를 초과 달성했습니다. 2010년 이후, 우리는 2천6백만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도달했습니다. 2030년에는 전 세계 3천만명(2010년 기준)의 삶을 개선하는 데 기여하겠다는 새로운 목표를 세웠습니다.

웰빙

직원, 파트너 및 소비자의 건강과 복지를 증진하고 브랜드를 통해 사회적 진보를 이끌어내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우리는 민첩하고 효율적인 조직의 기초로서 직원의 건강과 활력을 강화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건강 보호를 위한 통일된 글로벌 표준을 적용하고 목표 건강 증진 및 예방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지속 가능성 전략의 핵심 목표로서 전 세계 직원의 90% 이상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우리는 무사고에 대한 우리의 장기적인 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2010년에 비해 2025년 말까지 직업 안전을 60% 향상시키기를 원합니다. 우리는 이 중요한 목표를 우리의 새로운 지속가능성 전략의 핵심 성과 지표로 삼았습니다. 2021년에 우리의 직원들은 백만 시간 당 0.7건의 근로 사고를 달성했습니다. 이는 2010년 기준으로 42% 개선 된 수치입니다.

신뢰하는 파트너

우리는 우리의 무결성을 유지하면서 우리의 성과를 강화하기 위해 우리의 가치 지향적인 기업 문화와 과학 기술 전문지식을 이용합니다. 우리는 고객과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동급에서 최고의 제품 및 기술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포트폴리오와 비즈니스 프로세스에서 지속가능성을 통합하고, 이에 대한 투명한 보고 시스템을 이해 당사자들에게 제공합니다.

성능

우리의 비즈니스 성공의 기초로, 우리의 고객과 소비자를 위한 동급 최고의 제품 성능과 화학 안전을 제공:

  • 모든 새로운 제품은 지속 가능성에 기여합니다.
  • 2030년 우리의 목표는 2030년까지 우리 사업의 환경 발자국과 관련하여 창출되는 가치를 3배로 늘리는 것입니다. 효율성 개선은 2021년에 총 74%(2010년 기준과 비교)입니다.

화합

파트너와의 지속 가능성 영향을 확대하여 공급망에서 책임 있는 비즈니스 관행을 이끌어 내세요.

  • 우리의 야망, 우리의 파트너와 함께 100% 책임있는 소싱을 약속합니다.

 *성분 또는 잔여물이 재활용 가능성에 영향을 미치거나 재활용 흐름을 오염시킬 수 있는 제품은 제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