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켈은 투자 증가에 힘입어 강력한 혁신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는 예를 들어 더 빠르고 더 나은 통찰력을 위해 디지털 툴과 데이터의 사용을 확대함으로써 강화된 혁신 접근 방식을 포함한다. 또한, 헨켈은 조직 전체의 의사 결정을 시장에 더 가깝게 밀어붙이고, 개방형 혁신 및 아이디어 크라우드소싱의 잠재력을 활용하는 반면, 민첩한 접근을 확대하고 인큐베이터 및 혁신 센터에 계속 투자할 것이다. 이를 통해 세 사업 모든 부문에서 강력한 혁신을 강화할 수 있다. 핵심 카테고리 및 지역에 대해 일관된 투자로 혁신과 브랜드를 지원할 것이다. 따라서 헨켈은 2018년 대비 광고, 디지털 및 IT에 대한 성장 투자를 3억 5천만 유로로 더 강화할 것이라 약속했다.
헨켈은 강력한 실적과 2020년 이후의 목표를 향한 전진을 기반으로, 경쟁 차별화 요소로서 지속가능성을 강화하고자 한다. 당사는 소비자, 고객, 비즈니스 파트너 및 크게는 사회와 상당히 관련이 있는 세 가지 주요 주제에 대한 다음 이정표를 정의했는데, 2040년까지 기후 긍정(Climate-positive)기업이 되어 가는 과정에서, 당사는 생산 과정에서 탄소 발자국을 65%까지 줄이고, 2025 년까지 소비자, 고객 및 공급 업체와 함께 1억 톤의 CO2를 절약할 계획이다. 헨켈은 환경 이슈에 있어 순환 경제 및 플라스틱 폐기물 제로(zero)화를 위해 2025까지의 야심 찬 목표를 정의하였다. 헨켈의 포장 100 %를 재활용 또는 재사용 가능**하게 하고, 소비자 제품 포장의 화석 기반 신규 플라스틱(virgin plastics)을 50 %까지 줄이려는 것이다. 헨켈은 또한 50,000 명 이상의 직원을 활용하고 2025 년까지 전체적으로 2천만 명의 삶을 개선함으로써 100 % 책임 소싱을 통한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사회적 영향을 강화하고자 한다.
지속가능성은 모든 사업에서 확고히 뿌리를 내리게 될 것이다. 컨슈머 비즈니스는 혁신 전략의 중심 축으로 지속가능한 패키징 솔루션과 목적이 있는 브랜드의 추가 출시에 중점을 둔 제품 포트폴리오를 증진시킬 것이다. 접착 테크놀러지스는 업계 표준이 되는 제품과 기술을 통해 잠재력을 계속 활용할 것이다.
장차 헨켈은 디지털을 통한 고객 및 소비자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한다. 헨켈은 직접적인 소비자 관계를 위한 기존 디지털 플랫폼을 확장하고 신규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소비자 비즈니스에서 1:1 참여 및 디지털 판매를 늘리고자 한다. 고객경험에 더욱 맞춤화 된 엔드-투-엔드 (end-to-end)는 신규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모든 접점에서 고객 경험을 디지털화 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될 것이다. 또한 헨켈은 엔드-투-엔드(end-to-end) 데이터 통합을 추구할 것이다. 이를 통해 당사는 AI 기반의 혁신적이고 맞춤형 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 헨켈은 또한 디지털 인재, 특히 미래의 역량과 심도 있는 기술 산업 전문 지식을 갖춘 데이터 과학자 및 엔지니어에게 투자할 것이다. 그리고 끝으로 헨켈은 디지털 비즈니스에 집중하여 이에 대한 효율성을 높이고자 한다. 헨켈은 "디지털 비즈니스"라는 새로운 디지털 구조를 확립하면서 디지털 설정을 완전히 재구성할 것이다. 헨켈은 작년 말에 새로운 CDIO (Chief Digital and Information Officer)최고 디지털 및 정보 책임자 라는 직책을 설립했다. 헨켈의 디지털 및 IT 팀은 이제 CEO에게 직접 보고할 CDIO의 리더십 아래 결속될 것이다.
헨켈의 신규 “디지털 비즈니스”는 2개의 주축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첫 번째는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IT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함으로써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효율성을 활성화시키는 비즈니스 기술이다. 두 번째는 시장 지향적 인큐베이션 및 혁신을 위한 "헨켈 디지털"이다. 이를 기반으로, 헨켈은 베를린, 실리콘 밸리 및 아시아에 디지털 혁신 허브를 구축할 계획이다.
1 잔류물이 재활용성에 영향을 미치거나 재활용 스트림을 오염시킬 수 있는 접착 제품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