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켈의 두 가지 사업 부문인 접착 테크놀러지스와 컨슈머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Adhesive Technologies 컨슈머 브랜드
Consumer Brands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는 제품들은 전 세계의 재료를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어떻게 그 제품들의 제조업자들은 그들이 사는 원료가 환경적이고 사회적으로 책임감 있는 방법으로 생산되었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을까요?
세상이 점점 작아지고 있습니다. 적어도 그렇게 느껴집니다. 현대 교통과 다른 기술들은 세계 무역의 기회를 열어주었고, 원자재는 종종 최종 목적지에 도달하기 전에 먼 거리를 이동합니다. 글로벌 공급망들은 종종 매우 복잡하며 주요 상업 및 운영 지표와 함께 환경 및 사회적 측면들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기업들은 책임감 있게 원료를 조달하고 있는지 명확히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팜유와 야자씨기름 산업은 이 도전의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팜유는 야자 열매의 살에서 나오며 식품 산업에 중요한 원료입니다. 야자 씨 기름은 야자의 씨앗에서 추출되어 다양한 용액을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세제 및 화장품에서 발견되는 계면 활성제가 포함됩니다. 제품이 기름과그리스와 오물을 녹이기 위해 거품을 만들 때는 언제나 계면 활성제가 포함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재료와 그 파생물은 매우 다용도적이며다재다능하며, 기름야자나무는 다른 채소 작물보다 훨씬 생산적입니다. 그러나 팜유 산업은 환경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뿐만 아니라 그 활동의 영향을 받는 지역사회에 살고 일하는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인증 시스템은 원료의 원산지에 대한 투명성을 높이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팜유와 야자 씨 기름의 경우, 지속 가능한 팜유라운드테이블(RSPO)은 다음과 같은 인증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그것은 삼림 벌채 금지에서부터 노동자와 공동체의 권리 존중에 이르는 다양한 기준을 다룹니다. 그러나 이러한 시스템은 명확성은 더하지만 스스로 산업 혁신을 달성할 수는 없습니다.
정부, 비정부기구, 농업기업, 야자 재료를 가공하는 기업 등 핵심 주체가 힘을 합쳐 인증 이상의 일을 하는 것은 이 때문입니다. 그들은 협력함으로써 소액주주 농부들에게 야자유 나무를 재배하기 위한 현대적 농업 기법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를 지원합니다. 이것은 농부들이 생산성을 높이고 안전과 환경 지속가능성에 대한 증가하는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고용 안정을 보장하고 근로자와 그 가족의 생계를 개선합니다.
소액주주들을 지원하기 위한 이러한 협력적 접근은 다른 작물의 농부들을 위해서도 실행되고 있습니다. 구아 콩이 또 다른 예입니다. 그것들은 갈아서 화장품에 사용되는 재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구아의 대부분은 인도의 독립적인 농부들에 의해 재배되는데, 이 곳에서는 농작물이 종종 중요한 수입원이 됩니다. 테크노서브와 같은 단체들은 농부들에게 권한을 주고 지속 가능한 농법을 장려함으로써 지속가능하게 경작된 구아의 전세계 공급을 증가시키는 동시에 생활과 노동 환경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팜유, 야자씨 기름, 구아콩 추출물 등 개별 원재료 관련 활동과 함께 효과적인 관리 시스템도 도입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공급자 평가와 공급자의 현장을 감사하기 위하여 공급자를 방문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하지만 기업들은 전 세계에 수백 또는 수천 개의 공급업체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구매하는 모든 원재료에 대해 모든 공급자와 모든 생산현장을 평가하고 감사하는 것이 매우 시간 소모적이고 또한 매우 비용이 많이 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011년, 화학 산업의 기업들은 함께지속가능성장(TfS)을 위한 계획을 수립함으로써 이러한 도전에 응했습니다. 화학산업의 공급망 내에서 지속가능성 관행을 평가, 감사, 개선하기 위한 글로벌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행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전 세계에 23개 회원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함께지속가능성장(TfS)계획은 회원사와 그들의 공급자 모두가 상호 이익을 얻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직원, 지역사회, 사회 전체를 포함한 모든 관련 이해당사자들의 이익을 위해 사회 및 환경 조건이 지속적으로 개선 될 것입니다.
우리 헨켈의 공급기지는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수백만 명의 근로자들이 토대가 되고 있고 우리의 환경적 발자국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 때문에 공급업체를 선정할 때 안전, 보건, 환경, 사회기준 및 공정한 사업관행을 고려해야 할 책임을 인정합니다.
우리의 고객과 소비자들은 우리가 환경 및 사회적 책임의 최고 기준에 따라 우리의 원재료와 직접자재를 공급한다는 것을 전적으로 확신하고 우리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세상이 점점 작아지는 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지만, 가치 사슬을 따라 지속 가능한 관행을 촉진할 수 있는 기회는 항상 증가하고 있으며, 우리는 이러한 기회를 찾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