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포지티브

이산화탄소와 기타 온실가스의 방출은 기후 변화와 지구 온난화의 원인이 됩니다. 이러한 물질의 배출을 제한하는 것이 인류가 지금까지 직면한 가장 큰 도전들 중 하나입니다.

2도 정도가 별것 아닌 것처럼 들릴지도 모르지만, 그것은 우리 지구의 미래에 큰 변화를 가져옵니다. 지구 온난화를 2050년까지 섭씨 2도 이하로 어제하고, 기후 변화에 대한 유엔의 파리 협정에 따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빠르게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이 야심찬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정부와 기업들이 혁신을 추진하고 비전 있는 아이디어를 탐구하는 기회로 삼고 이 도전을 받아들여야 가능할 것입니다.

우리의 생활 방식의 변화

물론 이러한 배출물은 현대의 생활 양식에 의해 생기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의 생활 방식에 긍정적인 변화의 가장 큰 잠재력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관련 배출량을 줄이는 것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우리의 생활 방식을 탈탄화하고 전통적인 에너지원을 재생 에너지로 대체함으로써 달성될 수 있습니다. 또는 이산화탄소를 자원으로 전환하여 온실 가스 오염의 주기를 깨고 에너지로 전환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탐구함으로써 가능해질 수도 있습니다.

기후 보호에 전념

헨켈은 기후변화에 대한 유엔의 파리협정 약속을 전적으로 지지합니다. 그러므로, 2040년까지 우리는 기후에 긍정적인 회사가 되고 싶습니다. 기후 보호에 적극적이고 헌신적인 기여를 한다는 장기적인 비전을 따를 것입니다. 이것은 (2010년 기준) 탄소 배출량을 2025년까지 65%, 2030년까지 75%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자체 생산 현장에 대한 강한 집중에서 시작됩니다. 우리는 에너지 효율을 지속적으로 향상하는 동시에 재생 가능한 자원에서 사용 전력의 100%를 생산하고 싶습니다.

2040년까지 기후에 긍정적인 회사가 되겠다는 목표를 달성하게 위해, 우리는 생산에 사용되었던 마지막 남은 화석 연료를 바이오가스나 CO2 변환으로 얻은 가스 등 기후중립적인 대체연료로 교체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또한 우리 자체 목적을 위해 필요치 않은 탄소 없는 잉여 에너지를 제3자에게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스스로의 활동으로부터 배출되는 것을 피하고, 또한 제3자가 깨끗한 에너지를 사용함으로써 잠재적 배출물을 피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이 에너지를 제공한다는 것은 우리의 활동이 기후에 긍정적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와 함께, 우리는 우리의 파트너 및 공급자들과 기후에 긍정적으로 되겠다는 약속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전체 가치 사슬을 따라 CO2 감소에 기여할 것을 기대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2017년 대비 2030년까지 우리가 사용하는 원자재와 포장의 탄소 발자국을 톤당 30%까지 줄이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장기적인 목표를 바탕으로 헨켈은 구체적인 배출량 감소 목표를 정했습니다. 지구 온도 상승 폭 1.5℃ 이하 제한을 위한 파리 협정 목표 달성에 필요한 수준으로, 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우리 지구의 미래를 위한 혁신

물론 우리는 또한 고객과 소비자가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면서 기회들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의 제품들이 매일 수백만 번 가정과 산업 공정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특히 중요합니다. 라이프사이클 분석에 의하면 탄소 발자국의 대부분이 관련된 제품이 사용될 때 생성된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2020년까지 우리 제품들을 사용할 때 고객과 소비자가 5000만 톤의 CO2를 절약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정했습니다.

고객과 소비자가 CO2 배출량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To motivate consumers to do their laundry in an environmentally compatible way, Henkel Consumer Brands developed a special logo with the slogan “be sustainable – wash cold.” It is placed on our laundry detergent packaging and aims to encourage consumers to save energy when doing their laundry.

헨켈 컨슈머 브랜드Henkel Consumer Brands는 소비자들이 환경적으로 양립할 수 있는 방식으로 세탁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 냉수 세탁"이라는 슬로건이 적힌 특별한 로고를 만들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세탁제 포장에 나타나 있으며, 세탁을 할 때 소비자들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Der Unternehmensbereich Beauty Care hat die Initiative „BeSmarter“ gestartet. Neben einen Fokus auf Recycling konzentriert sich die Initiative auch auf das Wasser als Ressource. Ein Ziel dabei ist es, die Verbraucher für einen verantwortungsvollen Umgang mit der wertvollen Ressource Wasser zu sensibilisieren. Außerdem führt die Verwendung von Wasser mit geringeren Temperaturen zu geringeren CO2-Emissionen.

헨켈 컨슈머 브랜드Henkel Consumer Brands사업부가 “비스마터(BeSmarter)” 계획에 나섰습니다. 처음에, 그 계획은 특히 자원으로서의 물에 집중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중요한 자원으로서 물의 책임 있는 사용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높이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한 뜨거운 물을 적게 사용하면 CO2 배출량이 줄어듭니다.


We support our industrial customers with solutions for lightweight automotive designs. This includes pretreatments for metal surfaces that make it possible to combine steel and aluminum, as well as liquid soundproofing and 3D reinforcement technologies. These solutions all contribute to weight reduction in the chassis and increase fuel efficiency.

헨켈본더라이트텍탈리스(Henkel Bonderite Tectalis)와 2단 공정(Two-Step Process)은고객들이 강철과 알루미늄을 결합한 다금속 차체를 디자인할 수 있게 해줍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헨켈의 접착 기술 해법은 자동차 회사들이 강철은 더 적게 그리고 알루미늄은 더 많이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더 가벼운 차체는 연비를 증가시키며, 이를 통해 자동차의 CO2 배출량을 감소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