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셔티브 및 파트너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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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환경적 책임에 대한 기대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들은 가장 중요한 도전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하기 위해 지역사회, 공급자, 고객 및 많은 다른 이해당사자들과의 열린 대화를 필요로 합니다.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진정으로 귀를 기울여야합니다. 그래서 기업들이 이해관계자들과 그렇게 열심히 대화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의견을 공유하고 통찰을 교환하는 개방적인 접근방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른 이익집단의 기대를 이해하는 열쇠가 됩니다. 포커스 그룹, 설문 조사 또는 토론회 참여 여부: 기업은 이해관계자의 우려와 우선순위에 대한 통찰력을 모으고 이러한 통찰력을 일상활동에 반영해야합니다.

토론, 관여, 참여

지속가능성장에 대한 헨켈의 접근방식은 우리의 이해당사자들과의 상호작용에 의해 형성됩니다. 우리의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모든 그룹과의 개방적이고 지속적인 대화가 우리가 가장 중요한 도전에 대해 연구하고 있음을 확인시키는 열쇠라고 확신합니다. 직접 대화, 다중 이해관계자 계획에 참여 및 토론회 지원을 통해 우리만이 가진 지식은 공유하고 통찰력을 수집한 다음 배운 내용을 우리의 제품, 서비스 및 비즈니스 활동에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이해당사자들을 이해하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진심으로 경청합니다.

이해관계자와의 대화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회사에 부여하는 사회적 요구를 이해하고 파악하는 것은 지속가능경영의 핵심 요소입니다. 여기에는 고객, 소비자, 공급업체, 비즈니스 파트너, 직원, 주주, 투자자, 이웃 및 지역 사회, 협회 및 비정부기구(NGO), 학계, 정치인 및 정부 당국이 포함됩니다.

이해관계자의 기대와 관점을 더 잘 이해하고 보다 목표가 명확한, 해결 지향적인 대화에 참여하기 위해 우리는 특정 설문조사를 활영하고 직접 대화, 다중 이해관게자 이니셔티브 및 여러 수준에서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합니다. 대화 플랫폼을 통한 NGO 및 오피니언 리더와의 협력을 위해 우리는 글로벌 과제에 대한 통찰력을 얻고 문제의 초기 단계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이해관계자 대화는 혁신과 위험 관리에 대한 접근 방식의 핵심 요소이며 지속가능성 전략과 보고서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지속가능성 전략을 뒷받침하는 이해관계자와의 대화

우리는 이해관계자들과의 밀접한 대화를 통해 그들의 기대를 인식하고 그러한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게속해서 노력합니다.

지속가능성 전략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2021년에 실시한 포괄적인 이해관계자 설문조사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설문조사를 통해 우리의 목표군을 위해 모든 활동에 지속가능성을 통합하는 중요성을 확인하였으며, 이해관계자들에게 헨켈이 이러한 지속가능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인식하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2022년에는 국제적인 파트너와 협력하여 지속가능성 전략을 더욱 발전시키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효과적인 지속가능성 전략 실행을 지원하기 위한 우리의 강점과 발전 가능성을 보다 포괄적으로 검토하기 위해 글로벌 기관과 협력하였습니다.
 

가치 사슬 및 그 이상의 협력

우리는 원자재 및 포장 재료의 구매부터 생산, 물류 및 소비자에 의한 제품 사용, 그리고 재료 순환에서의 재사용까지, 우리의 전체 가치 사슬을 통해 강력한 협력을 형성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변화를 이끌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누구나 변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많은 소비자 제품의 경우, 관련 환경 발자국의 대부분은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발생합니다. 책임감 있는 행동을 촉진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이에 따라 제조업체와 소매상, 유통업체 등이 협력해 소비자에게 지속 가능한 제품을 알리고 책임 있는 제품 사용을 권장하는 토론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소매 파트너들과 함께 소비자들에게 삶의 질을 희생하지 않으면서 어떻게 그들의 개인적인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힘을 모읍니다. 예를 들어, 2017년에 헨켈과 독일 약국 체인 로스만(Rossmann)은 디지털 발자국 계산기에 대한 캠페인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소비자들은 그들이 먹는 것, 사는 곳 및 여가 시간을 어떻게 보내는지에 따라 얼마나 많은 탄소가 발생되는지를 계산하기 위해 일련의 간단한 질문들에 대답합니다. 끝으로 그들은 그들의 결과가 전국 평균과 비교하여 어떤지를 보게됩니다.

미래 세대의 참여

오늘날 소비자들이 습관을 바꾸도록 장려하기 위해 점점 더 많은 계획들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래 세대를 생각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속 가능한 행동을 촉진하고 우리 지구가 직면하고 있는 도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교육 활동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헨켈의 포셔월트("연구원의 세계")는 어린이들이 연구를 재미있게 함으로써 과학의 세계를 탐험하도록 장려합니다. 국제 프로그램에는 초등학교 교사와 교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내용들은지속가능성장도 탐구하는 동시에 헨켈의 연구 영역의 초점들을 반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