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2. 22

생활 속 재료로 과학 원리 설명하고 지속가능성 가치 전파
헨켈코리아 온∙오프라인 환경을 모두 활용한 적극적인 과학 교육 진행

헨켈코리아 ‘2021 대한민국과학기술대전’ 참가
어린이 및 청소년 위한 과학 체험 교육프로그램 운영

글로벌 생활·산업용품기업 헨켈코리아가 12월 22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2021 대한민국과학기술대전’에 참가한다.

헨켈코리아는 이번 행사에서 ‘기업과 함께하는 과학문화 체험관’에 참가해 어린이들을 위한 과학 학습 체험 활동을 전개한다. 행사 기간 ▲음식으로 만든 접착제로 과자집 만들기 ▲주방세제를 이용해 우유 마블링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체험 활동 시간 동안 참가자들이 실생활에서 얻을 수 있는 친숙한 재료를 통해 과학적 지식을 함양하고 창의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더불어 헨켈의 지속가능한 패키징 노력의 일환으로 박상빈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하여 제작한 아트 작품도 전시된다. 헨켈코리아가 생산하고 판매하는 액체세제 퍼실의 플라스틱 공병을 재활용해 제작한 보스톤테리어 모형의 아트작품을 통해 자원순환의 가치를 전한다.

헨켈코리아는 헨켈 글로벌의 어린이 과학교육 기조에 발맞춰 꾸준한 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어린이들이 과학자처럼 실험 과정을 설계하고 직접 참여하며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열정을 키울 수 있도록 장려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비대면 실험 교육인 ‘헨켈 방구석 과학실험’을 진행해 코로나19로 심화된 어린이들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는데 앞장서기도 했다.

헨켈코리아는 미래 세대의 주역인 어린 학생들이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이니셔티브를 전개해 나가며 꾸준한 과학문화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