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0. 9.  뒤셀도르프/ 독일

헨켈, 이전 수치 기반 3분기 영업성장 보고

헨켈, 3분기 강력한 유기적 매출 성장성과 보이며 2020년 납세 년도 위한 새로운 가이드라인 제시

  • 제3분기에서 +3.9퍼센트의 강력한 유기적 매출 성장
  • 모든 사업단위에서 유기적 매출성장 보고
  • 2020년 납세연도 위한 가이드라인:
    • 유기적 매출성장: -1.0과 -2.0 퍼센트 사이
    • 조정된 EBIT 마진*: 13.0 과 13.5퍼센트 사이
    • 일정한 환율로 우선주 별로 조정된 수익‏(EPS)*: -18과 -22퍼센트 사이의 범위 감소

“이전의 영업수치를 기반으로 코로나 위기결과로써 도전이 지속된 경제환경에도 불구하고, 헨켈은 제3분기에서 +3.9퍼센트의 강력한 유기적 매출성장성과를 냈다. 매출액은 대략 50억 유로에 도달했으며 모든 사업단위에서 우수한 성과에 기여했다”고 헨켈 CEO인 카스텐 노벨(Carsten Knobel)이 말했다.
“접착제 기술에서, 모든 사업영역은 두 번째 분기와 비교하여 회복상태를 보였다. 뷰티 케어 사업단위에서, 미용실 사업 역시 두 번째 분기와 비교했을 때 회복상태를 보여주었던 반면, 도매사업에서는 이전분기와 비교했을 때 의미 있는 유기적 매출성장을 이루었다. 세탁 & 홈 케어 역시 의미 있는 성장을 기록했으며 그에 따라 성공적인 발전을 지속했다”고 노벨은 덧붙였다.

2020년 첫 9개월 동안의 사업성과를 기반으로, 헨켈은 코로나바이러스 유행병에 의해 초래된 높은 수준의 불확실성으로 인한 2020년 4월 그 전체 년도의 가이드라인을 철회하고 2020년의 납세 년도를 위한 새로운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헨켈 그룹은 2020년 납세 년도에서 -1.0에서 -2.0퍼센트 사이의 유기적 매출성장을 현재 기대하고 있다. 엄격한 비용관리에도 불구하고 산업사업과 미용실 사업 수요의 상당한 감소는 물론 마케팅과 광고, 디지털화, IT 분야의 높은 성장투자로 전체 년도에서의 수익전개는 영업분야보다 훨씬 더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여 진다. 그룹수준에서 헨켈은 13.0과 13.5퍼센트 사이의 범위에서 조정된 EBIT 마진을 기대하고 있다. 우선주당 조정수익‏(EPS)은 일정한 환율로 -18에서 -22사이의 범위에서 감소하는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3분기의 유기적인 판매성장은 산업 및 고객의 우수한 사업에서 당사 고객들을 위한 성공적인 브랜드와 혁신기술을 통해 당사의 엄격하고 다양화된 포트폴리오를 반영한다. 특히 당사의 모든 사업단위에서 긍정적인 성장을 보여준 데 대해 기쁘다. 이는 부분적으로 코로나에 의해 몹시 가중된 2 분기의 캐치업 효과로 인한 것이다. 당사는 4 분기에서도 유행병의 부정적인 영향을 받으리라 염려되지만, 올해 당사는 많은 나라들이 2 분기 동안 시행한 제재가 더 이상 확대대지 않으리라 추정하고 있다. 대체로 당사는 의미 있는 성장에 대한 전략적 초점을 통해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으며 위기를 통해 더욱 강력하게 진화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에 결정적인 기여를 하고 있는 전세계의 당사직원들에 특별히 감사를 표한다"고 노벨은 말했다.

세 번째 분기 동안 매출성장

이전 수치를 기반으로, 헨켈은 통화효과와 +3.9퍼센트의 인수/매각의 영향을 제외한 유기적 매출성장성과를 냈다.

이전 수치를 기반으로 접착제 기술사업단위에서는 3 분기 동안 +1.3퍼센트의 유기적인 매출성장을 이루었다. 2 분기와 비교했을 때 모든 사업영역에서 수요가 회복되었다.

이전 수치에 따르면 뷰티 케어에서는 +4.3퍼센트의 매우 강력한 유기적 매출성장을 이루었다. 미용실 사업 성장이 회복세에도 불구하고 이전 연도 분기수준 이하로 떨어진 반면, 도매사업은 세 번째 분기 동안 의미 있는 유기적 매출성장을 이루었다.

세탁 및 홈 케어 제품들에 대한 강력한 수요와 2 분기로부터의 캐치업 효과로 인해 역시 3 분기에서 +7.7퍼센트의 유의한 유기적 매출성장을 보이고 있다.
헨켈은 2020년11월10일 3 분기 동안 그 성명서를 게시할 것이다.

2020년 첫 9개월 동안의 판매성장

이전 수치들을 기반으로 헨켈은 2020년 첫 9개월 동안 대략 145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것은 2.1퍼센트의 전체적인 매출의 유기적 감소로 해석될 수 있다.

2020년 첫 9개월 동안 접착제 기술 사업단위에서는 -6.8 퍼센트의 유기적 매출감소를 기록했다. 뷰티 케어 사업단위에서의 매출은 -4.2퍼센트까지 유기적으로 감소했다. 세탁 및 홈 케어 사업단위에서는 +5.8퍼센트의 매우 강력한 유기적 매출성장을 달성했다.

2020년 헨켈그룹에 대한 전망

2020년 첫 9개월 동안 사업성장과 4 분기 동안 사업성과와 관련된 현재가정을 기반으로 헨켈에서는 2020년 납세 년도를 위한 새로운 전망을 제시했다.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과 세계경제의 영향 및 발전에 대한 높은 불확실성의 결과로 헨켈 AG & Co. KGaA의 이사회에서는 2020년4월7일 2019년 연 보고서의 2020년 납세 년도에 대한 예측을 더 이상 유지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현재 2020년 세계경제의 매우 부정적인 성장을 예측하고 있다. 새로운 전망은 4 분기 동안 헨켈에 대한 중요영역에서 산업수요와 사업활동이 이전 년보다는 낮을 것이지만 크게 악화되지는 않을 것이라는 가정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러한 맥락의 결정적인 요인은 세계적인 전염율의 추후성장과 유행병 관련 제한사항에 달려있다. 헨켈은 2020년 4 분기 동안 기업에 중요한 핵심지역에서 강력한 제재가 없을 것이라 가정한다.

이러한 성장들을 고려하면서, 헨켈은 2020년 납세 년도에서 그룹의 -1.0과 -2.0퍼센트 사이의 유기적 매출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일반적인 사업수요감소 특히 자동차산업에서의 큰 감소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는 접착제 기술 사업단위의 경우 헨켈은 -5.5에서 -6.5퍼센트 사이의 범위에서 유기적 매출성장을 예측한다. 뷰티 케어 사업단위의 경우 헨켈은 현재 -2.0에서 -3.0 퍼센트 사이의 범위에서 유기적 매출성장을 예측하고 있다.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특히 상반기 동안 뒷걸음질 친 미용실 사업은 납세 년도 동안 계속해서 영향을 받을 것이다. 세탁 및 홈 케어의 경우, 헨켈은 +4.5에서 +5.5퍼센트 사이의 범위에서 유기적 매출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그룹수준에서 헨켈은 13.0에서 13.5퍼센트 사이의 범위에서 조정된 매출 수익률(EBIT 마진)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접착제 기술사업단위의 경우 헨켈은 14.5에서 15.0퍼센트 사이의 범위에서 EBIT 마진을 기대하고 있고, 뷰티 케어의 경우엔 10.0에서 10.5퍼센트 사이의 범위, 그리고 세탁 및 홈 케어의 경우엔 15.0에서 15.5퍼센트 사이의 범위에서 EBIT 마진을 기대하고 있다.

유행병으로 인해 산업 및 미용실 사업의 매출감소는 조정된 EBIT 마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올 해 초에 발표된 바와 같이 헨켈 역시 마케팅과 광고 및 디지털화 및 기술에서 투자를 증가하고 있다.

일정한 환율로 우선주 별 조정수익‏(EPS)은 -18에서 -22퍼센트 사이의 범위에서 감소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 일회성 비용/이익 및 구조 조정 비용에 맞게 조정.

본 문서에는 헨켈 AG & Co. KGaA의 경영진이 내린 가정과 최근 추정치에 기초한 장래예상문구‏(forward-looking statement)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장래예상문구는 예상과 방침, 계획, 예측, 가정, 생각, 추정, 기대, 예견 등과 같은 단어를 사용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당해 문구가 예측의 정확성을 어떤 식으로든 보장하는 것으로 이해해선 안됩니다. 헨켈 AG & Co. KGaA 및 그 자회사가 실제로 달성할 향후 실적과 성과는 다수의 위험과 불확실성에 따라 좌우되며, 따라서 장래예상문구와는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 중 다수가 헨켈의 통제를 벗어나 있으며, 향후 경제 여건과 경쟁사 및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여타 업체들의 활동 등을 사전에 정확하게 추정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헨켈은 장래예상문구를 갱신할 예정이나 의무가 없습니다.

본 문서에는 명확하게 정의되지 않은 적용 가능한 틀 내 대체 성능 측정(non-GAAP 측정)일 수 있는 추가 재무 측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 재무 측정은 헨켈의 연결 재무제표에 해당 재무보고 틀에 따라 제시된 헨켈의 순자산 및 재무 상태 또는 운영 결과의 대안으로 이해하거나 개별 항목으로 취급해선 안됩니다. 타사가 제공하는 유사한 제목의 대체 성능 측정 보고 및 설명은 이를 다르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발행되었으며 투자 조언이나 증권 매도 혹은 매수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