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5. 3.  뒤셀도르프 / 독일

순조로운 회계 연도의 시작

헨켈, 2024년 매출 및 수익 전망을 상향

금년도 현재까지의 매우 우수한 사업 성과와 금년도 남은 기간에 대한 추정치를 바탕으로 헨켈 (Henkel AG & Co. KGaA)의 경영진은 3월 초에 발표된 올해 회계연도에 대한 전망치를 상향하기로 결정하였다.

헨켈의 매출과 실적 모두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다.

  • 유기적 매출 성장: 2.5~4.5% (기존: 2.0~4.0%)
    •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부: 2.0~4.0% (변화 없음)
    • 컨슈머 브랜드: 3.0~5.0% (기존: 2.0~4.0%)
  • 조정된 판매 수익률: 13.0~14.0% (기존: 12.0~13.5%)
    •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부: 16.0~17.0% (이전: 15.0~16.5%)
    • 컨슈머 브랜드: 12.0~13.0% (기존: 11.0~12.5%)
  • 조정된 우선주당 수익 (EPS): 고정 환율 기준 +15.0~+25.0% 범위 증가 (기존: +5.0~+20.0%)

헨켈의 CEO인 카스텐 노벨 (Karsten Knobel)은 “금년도의 좋은 출발과 오늘 자 연간 전망치 상향은 당사의 성장 계획이 올바른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음을 매우 분명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적으로 증명하는 것이 항상 우리의 목표임을 강조해 왔습니다. 그리고 당사는 이러한 목표를 실적으로 증명하고 있는 것입니다. 두 사업부에서 시작된 변화가 확실한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두 사업부에서 2024년에 대한 높아진 기대치를 견인하고 있다.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부 (Adhesive Technologies)에서는 계속 어려웠던 시장 환경에서도 전반적으로 더욱 강고해진 사업구조와 총 마진 향상, 그리고 전자 사업 부문의 시장 회복이 수익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컨슈머 브랜드 사업부 (Consumer Brands) 에서는 전략적 조치와 이니셔티브의 구현이 매출, 총 마진 창출 및 수익에 긍정적인 영향이 되어 오고 있다. 이러한 발전은 헤어 (Hair) 사업의 우수한 성과, 포트폴리오에 대한 조치의 지속적인 구현, 강력한 핵심 브랜드 개발 및 혁신에 의해 뒷받침된다. 동시에 헨켈은 혁신, 특히 마케팅에 대한 투자를 계속하여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헨켈은 또한 인수/철회 및 환율이 매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기대치를 업데이트했다. 가장 최근 인수 건인 Seal for Life Industries와 중국의 Vidal Sassoon의 인수가 예상보다 신속하게 완료되어 매출 및 수익 창출에 예상보다 조기에 기여했다.

  • 인수/철회: 명목 매출 성장에 중립적 영향 (이전: 낮은 한 자릿수 비율 범위의 부정적 영향)
  • 외화매출 환산: 한 자릿수 중반 이하 백분율 범위의 부정적 영향 (기존: 한 자릿수 중반 백분율 범위의 부정적 영향)

2024년에 대한 다음 기대치에는 변동사항이 없다.

  • 직접 재료 가격: 균등 개발1
  • 구조조정 비용 2억 5천만~3억 유로
  • 유형자산 투자로 인한 현금유출 6억 5천만~7억 5천만 유로

2024년 1분기 유기적 매출 창출

잠정 수치에 따르면, 헨켈은 2024년 1분기에 약 53억 유로의 그룹 매출을 달성하여 3.0%의 강력한 유기적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부는 약 27억 유로의 매출과 1.3%의 유기적 플러스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컨슈머 브랜드 사업부는 26억 유로의 매출과 5.2%의 매우 강력한 유기적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헨켈은 5월 8일 1분기 영업 창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고할 예정이다.

 

1전년도 평균과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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