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 23.  독일 뒤셀도르프

헨켈, 접착제 사업을 위한 새로운 경영진 이사 임명

헨켈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부 신임 부회장 마크 돈 (Mark Dorn) 선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부를 담당하고 있는 마크 돈 (Mark Dorn, 49) 은 2023년 2월 1일부터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부 경영이사회 이사 겸 수석 부회장으로 임명된다. 그는 35여년 동안 성공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2023년 1월 말에회사를 떠나게 된 얀-더크 아우리스(Jan-Dirk Auris)의 뒤를 잇는다.

헨켈 감사위원회장 및 주주위원회 의장인 시몬 바젤-트라(Simone Bagel-Trah) 박사는 “앞으로 마크 돈이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부를 이끌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는 글로벌 산업 비즈니스에서 광범위하고 오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부와 우리 회사의 사업, 그리고 고객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화학 업계의 다른 선도 기업에서 얻은 다양한 경험을 새로운 역할에 적용하게 될 것입니다. 그는 지금까지 독일 및 여러 국가에서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을 성공적으로 관리하였으며 마케팅과 전략 등 여러 분야에서 리더십을 발휘했습니다. 이러한 이력은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부를 성공적으로 발전시키고 다음 단계로 끌어올릴 수 있는 훌륭한 기반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새로운 역할에 그가 최선을 다하고 성공할 것을 기원합니다”라고 말했다.

카스텐 노벨 (Carsten Knobel) 헨켈 CEO는 “마크 돈이 새롭게 부회장으로 임명됨에 따라 도전적인 환경 속에서도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부의 책임자 전환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저는 마크 돈과 함께 일하기를 기대하며 그가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부의 글로벌 리더십 팀과 함께 글로벌 선도 시장의 지위를 활용하여 앞으로 성장과 수익성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마크 돈은 1992년부터 헨켈에서 경력을 쌓기 시작했다. 1999년 말 헨켈의 화학 사업부가 분사한 코그니스(Cognis)에서 판매, 공급망, 마케팅, 전략 등 포함한 다양한 관리 직책을 맡았다. 2010년에는 바스프(BASF)의 배합 첨가제 전략 사업부의 책임자가 되어 홍콩에서 몇 년간 근무하다가, 루트비히스펜(Ludwigshafen)에 있는 그룹 본사에서 내부 관리 컨설팅 수석 부사장이 되었다. 그는 2019년에 헨켈로 돌아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부와 공예, 건설, 프로페셔널의 글로벌 사업 부문을 책임지고 있다. 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헨켈 사장을 역임하고 있다.

마크 돈은 산업 사무원 교육을 받았으며 바르셀로나의 IESE 비즈니스 스쿨에서 MBA 학위를 받았다. 그는 1973년 1월 31일에 태어났으며, 혼인하여 슬하에 자녀가 한 명 있다.


이 문서에는 미래 예측과 관련하여 미래 사업 개발, 재무 성과 및 헨켈과 관련된 기타 이벤트 또는 미래 관련 발전이 사항이 진술되어 있습니다. 미래에 대한 진술은 “기대하다” “의도하다” “계획하다” “예상하다” “믿다” “추정하다” 또는 이와 유사한 용어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진술은 Henkel AG & Co. KGaA의 경영진이 작성한 현재 추정 및 가정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러한 진술은 그러한 기대가 정확하다는 것을 보증하는 것으로 이해되어서는 안 됩니다. Henkel AG & Co. KGaA 및 계열사가 실제로 달성한 미래 성과 및 결과는 여러 위험과 불확실성에 따라 달라지므로 미래 예측 진술과 실질적으로는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다를 수 있습니다. 미래 경제 환경, 경쟁업체 및 시장과 관련된 다른 사람들의 행동 요인 중 상당수는 헨켈의 통제 범위를 벗어나 있으며 사전에 정확하게 추정할 수 없습니다. 헨켈은 미래예측 진술을 계획하거나 업데이트할 것을 약속 하지는 않습니다.

이 문서에는 해당 재무 보고 프레임워크에 명확하게 정의되지 않거나 대안적인 성과 측정인 추가 재무 지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 재무 지표를 단독으로 또는 헨켈의 순자산 및 재무 상태 측정에 대한 대안이나 연결재무제표의 해당 재무 보고 프레임워크에 따라 나타낸 운영 결과로 간주하면 안됩니다.  유사한 제목의 대체 성과 측정을 보고하거나 설명하는 다른 회사에서는 이를 다르게 산정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발행되었으며 증권에 대한 투자 조언, 판매 제안 또는 구매 제안 권유를 구성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보도 자료 (22.02 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