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9. 20.  뒤셀도르프/독일

헨켈의 자본 시장의 날

헨켈의 목적 있는 성장 의제의 성공적인 실현과 2022년 매출 지침 상향 발표

  • 예상 일정보다 빨리 컨슈머 브랜드 사업부문의 새로운 조직 구조 실행
  •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부문의 강력한 유기적 판매 실적 지속
  • 헨켈의 2022 회계연도의 유기적 매출 성장 전망 증가: +5.5~+7.5% (기존 +4.5~+6.5%)
  • 접착 테크놀러지스와 컨슈머 브랜드의 미래 성장과 수익 창출 기회를 위한 좋은 위치 확보
  • 중장기 재무 목표 확인

오늘 자본 시장의 날(Capital Markets Day)를 맞이하여 헨켈의 경영진은 목적 있는 성장 의제를 성공적으로 실현한 사례를 발표하고, 접착 테크놀러지스와 컨슈머 브랜드 사업부문에서 앞으로 성장 및 수익 잠재력을 강조했다. 헨켈은 예상 일정보다 빨리 이전에 발표한 새로운 조직 구조 변경을 구현했다. 또한 3분기에도 강력한 유기적 매출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부문과 헨켈 그룹 전체에 대한 2022년 매출 지침을 상향 조정했다.

헨켈 경영진은 접착 테크놀러지스와 컨슈머 브랜드의 두 사업부문 각각의 전략적 방향성, 기술적 역량, 글로벌 선도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흥미로운 사업에 주목했다. 또한, 개별 사업부문과 그룹 수준 모두에서 지속가능성을 회사의 목적 있는 성장 의제의 구현을 위한 성공 요인으로 재확인했다.

2022 회계연도의 유기적 매출 성장 전망 상향 조정

헨켈은 전략 실행 및 두 사업부문 구성의 진행 상황뿐 아니라 2022 회계연도에 대한 전망도 상향 조정했다.

카스텐 노벨 (Carsten Knobel) 헨켈 CEO는 "접착 테크놀러지스의 지속적인 강력한 매출 성장을 고려하여,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부문과 헨켈 그룹의 2022 회계연도 전망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원자재, 물류, 에너지 비용의 급격한 상승으로 인하여 실적 상승에 미치는 영향을 최대한 상쇄하기 위해 종합적인 조치를 지속적이고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고 말했다.

헨켈의 2022 회계연도 그룹 수준 유기적 매출 성장은 +5.5~+7.5% 증가할 것으로 현재 예상된다(이전: +4.5~+6.5%).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부문(이전: +8.0 ~ +10.0%)의 유기적 매출 성장은 +10.0 ~ +12.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뷰티 케어의 경우에는 2022년에 발표된 포트폴리오의 조치를 이행함으로 인해 -3.0~-1.0%의 유기적 매출 성장이 지속되는 것이 예상된다. 세탁 & 홈케어 사업부문은 계속해서 +4.0~+6.0%의 유기적 매출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그룹 수준에서 조정된 매출 수익률(EBIT 마진) 기대치는 9.0~11.0% 범위에서 변함이 없다. 일정한 환율로 조정된 우선주당순이익(EPS)의 발전은 -35%에서 -15% 범위의 하락을 계속 예상하고 있다.

목적 있는 성장 의제의 일관된 실행
헨켈은 목적 있는 성장을 위한 의제를 추구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명확한 전략적 프레임워크를 개발했다. 전략적 프레임워크의 핵심 요소는 성공적인 포트폴리오, 혁신 분야의 경쟁력, 지속가능성, 디지털화, 그리고 강력한 기업 문화를 기반으로 하는 미래 지향적인 운영 모델이다.

헨켈은 2022년 한 해 동안 성장 의제를 실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했으며 모든 영역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다. 세제 & 홈케어 및 뷰티케어를 새로운 사업부문인 컨슈머 브랜드로 통합한다는 발표와 함께 목적 있는 성장 의제를 한 단계 끌어올렸다.

헨켈은 컨슈머 브랜드의 새로운 조직 구조를 구현함에 있어 대부분의 지역에서 이전에 발표한 일정보다 앞서 진행하고 있다. 통합의 일환으로 현재 경영이사회에서 뷰티케어를 책임지고 있는 볼프강 쾨니히(Wolfgang König)가 향후 새 사업부를 맡게 되며, 2022년 10월부터 세제 & 홈케어도 담당하게 되었다.  2011년부터 세제 & 홈케어 사업부문을 책임지고 있는 브루토 피아센자(Bruno Piacenza)는 9월 말에 경영이사회를 떠난다. 카스텐 노벨 CEO는 30년 넘게 헨켈에서 일한 훌륭한 업적에 대해 그에게 깊은 감사를 표했다.

"2020년부터 코로나19 대유행과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극도로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헨켈은 목적 있는 성장을 위한 전략적 의제의 이행을 성공적이고 일관되게 추진해 왔습니다. 우리는 이를 바탕으로 향후 전망을 했습니다. 헨켈의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은 글로벌 리더로서 지속 가능성, e-모빌리티 및 연결성과 같은 메가 트렌드에 초점을 맞춰 광범위한 산업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입니다. 세제 & 홈케어 와 뷰티케어 사업을 컨슈머 브랜드로 통합한 것은 헨켈의 중요한 전략적 단계입니다. 우리는 현재 컨슈머 비즈니스의 미래 성장과 마진 프로필을 높이기 위해 강력한 브랜드와 세계 시장에서의 우수함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존재하는 다중 카테고리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접착 테크놀러지스와 컨슈머 브랜드라는 헨켈의 강력한 두 개 기둥을 통해 우리의 야심찬 목표를 달성하고 목적 있는 성장 의제를 성공적으로 이행할 것이라고 믿습니다."라고 카스텐 노벨 CEO는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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