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5. 5.  뒤셀도르프/독일

매우 도전적인 비즈니스 환경

헨켈, 1분기에 상당한 유기적 매출 성장 달성

  • 그룹 매출은 유기적으로 +7.1% 증가한 약 53억 유로(명목 +6.1%)
    • 접착 테크놀러지스는 +10.7%(명목+11.6% )의 두 자릿수 유기적 매출 성장 기록.상당한 시너지 효과: 중기적으로 약 5억 유로의 총 절감 목표
    • 뷰티 케어는 -1.2%(명목-3.5%)의 약간 부정적인 유기적 매출.  이는 계획된 포트폴리오 조치의 이행으로 인한 것.  
    • 세제& 홈케어는 +4.9%(명목+2.2%)의 매우 강력한 유기적 매출 성장을 기록.
  • 신흥 시장은 두 자릿수 매출 성장, 성숙 시장은 강력한 성장을 보임
  • 세제 & 홈케어 및 뷰티 케어 사업부를 통합하여 다중 카테고리 플랫폼인 헨켈 소비자 브랜드로 합병:
    • 소비재 사업의 성장 모멘텀 및 마진 프로파일 강화
    • 상당한 시너지 효과: 중기적으로 약 5억 유로의 총 절감 목표
    • 2023년 말까지 시행될 조치의 1단계: 연간 순 절감액 약 2억 5천만 유로, 전 세계적으로 약 2,000개의 일자리가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
    • 연간 총 매출이 최대 10억 유로인 기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측정 검토 중
  • 4월 29일에 업데이트된 2022 회계연도 전망
  • 중장기 재정적 야망에 대한 분명한 약속

2022년 1분기에 헨켈은 매우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 그룹 매출을 약 53억 유로로 늘렸다. 유기적 매출은 주로 매우 강력한 가격 책정 성과에 힘입어 +7.1% 증가했으며, 동시에 약간의 수량 감소가 발생했다. 명목상 매출은 +6.1% 증가했다. 시장의 평균 기대 성장률은 4.3퍼센트이다.

헨켈 CEO 카스텐 노블은 “매우 우수한 매출 실적은 우리의 성장 의제와 전 세계에 있는 직원들의 엄청난 헌신의 증거이며, 그들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그러나 연초부터 거시경제 환경이 급격히 악화되고 있다.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원자재 시장과 글로벌 공급망의 극도로 긴장된 상황이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크게 악화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매우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목적 있는 성장을 위한 명확한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당사의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은 이동성, 연결성 및 지속 가능성과 같은 미래 트렌드에 중점을 두고 수많은 주요 산업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이다. 또한 소비자 사업인 세제 & 홈 케어와 뷰티 케어를 합병하여 헨켈 소비자 브랜드를 만들어 약 100억 유로의 매출을 올리는 다중 카테고리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우리는 늦어도 2023년 초까지는 미래의 소비자 브랜드 사업을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포트폴리오 최적화를 보다 일관되게 추진하고 비즈니스를 더 높은 성장 및 마진 프로필로 발전시킬 수 있는 더 넓은 기반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카스텐 노블CEO는 설명했다.

1분기 매출 성장은 특히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부에 의해 주도되었으며, 모든 사업 부문의 기여로 +10.7%에 달하는 두 자릿수 유기적 증가를 달성했다.

뷰티 케어 사업부의 유기적 매출 개발은 1분기 -1.2%로 약간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프로페셔널 사업부는 두 자릿수 상승을 기록했다. 예상대로 소비자 사업부의 결과는 특히 2022년에 발표된 포트폴리오 조치의 시행으로 인해 전년도 수준을 밑돌았다.

세제 & 홈 케어 사업부는 세제 케어의 상당한 성장에 힘입어 +4.9%의 매우 강력한 유기적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대조적으로, 홈 케어 사업의 유기적 매출 발전은 1분기에 약간 마이너스였다.

지역적 관점에서 보면, 헨켈의 중요한 매출 실적은 주로 신흥 시장에 의해 주도되었다. 그러나 성숙 시장에서도 강력한 유기적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카스텐 노블 CEO는 나머지 2022회계연도의 남은 기간을 다음과 같이 전망했다. “우크라이나 전쟁 상황에 따라 우리 사업 환경의 불확실성과 변동성이 증가했다. 원자재 및 물류 서비스 가격이 다시 크게 인상되었다. 우크라이나 전쟁 상황에 따라 우리도 4월 중순에 러시아 사업에서 철수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벨라루스에서의 활동을 종료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약 10억 유로의 연간 총 매출과 2,500명 이상의 직원에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상황을 감안할 때 올해 초보다 올해 남은 기간의 수익 부담이 훨씬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이에 따라 4월 말에 1년의 지침을 업데이트했다.”

헨켈은 현재 그룹 수준의 2022 회계연도에 +3.5~+5.5%의 유기적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조정 매출 수익률(EBIT 마진)은 9.0~11.0% 범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정 환율에서 조정된 우선주당순이익(EPS)의 경우, -35%에서 -15% 범위로 감소될 것이라고 예상된다.

그룹 매출 실적

그룹 매출은 2022 1분기에 명목상 +6.1% 증가하여 전년도 분기의 4,968백만(49억6천8백만) 유로에서 5,271백만(52억2천7백만) 유로로 증가했다. 유기적(예: 외환 및 인수/매각 조정) 매출은 +7.1% 증가했다. 그룹 수준에서 이러한 상당한 매출 성장은 가격에 의해 주도되었다. 인수 및 매각은 매출을 -1.1% 감소시켰다. 외환 효과는 매출에 +0.2%의 약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신흥 시장1분기에 +11.4%의 두 자릿수 유기적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성숙 시장의 유기적 매출 성장은 +3.1%로 강했다. 서유럽 지역은 -0.4%의 유기적 매출 발전으로 전년 대비 약간 하락한 반면, 동유럽의 매출은 +21.0% 증가했다. 2022년 1분기 아프리카/중동 지역의 유기적 매출 성장은 +1.4%였으며 북미 지역의 매출은 +6.6% 증가했다. 유기적 매출은 라틴 아메리카에서 +15.2%,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5.3% 성장했다.

접착 테크놀러지스 매출 실적

2022 1분기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부의 매출은 전년 동기의 23억 5,800만 유로에서 26억 3,100만 유로로 명목상 +11.6% 증가했다. 유기적으로(즉, 외환 및 인수/매각 조정) 2021년 1분기에 비해 매출이 10.7% 증가했다. 가격은 두 자릿수 비율 범위에서 상승했으며 거래량은 안정적으로 유지되었다. 외환 효과로 매출이 +1.6% 증가했지만, 인수/매각으로 인해 -0.7%의 약간의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다.

접착 테크놀러지스의 모든 사업 부문은 1분기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 자동차 및 금속 사업 부문은 좋은 매출 성장을 보였다. 특히 지속적인 글로벌 반도체 부족으로 인해 자동차 생산이 감소되어 우리 사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었으나 금속 사업부문의 두 자릿수 성장으로 상쇄되었다. 포장 및 소비재 사업 부문은 지속적으로 고객 수요가 높다는 혜택을 받았고, 특히 포장 및 라이프스타일 사업에 의해 주도된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전자 및 산업 사업 부문은 특히 전자 제품의 긍정적인 매출 성장을 보완하는 산업 부문이 두 자릿수 성장을 하여 상당한 유기적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공예, 건설 & 전문가 사업 부문은 주로 건설과 기계 공학 및 유지 보수 부문의 두 자릿수 증가에 힘입어 전년도 분기에 비해 상당한 유기적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지역별 분석을 보면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부는 신흥 시장에서 두 자릿수 유기적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주로 동유럽과 라틴 아메리카에서 포장 및 소비재 사업 부문에 두 자릿수 범위로 매출이 성장했다. 아프리카/중동 지역은 상당한 매출 증가를 보였고 아시아(일본 제외) 지역은 매우 강한 매출 증가를 보였다.

성숙 시장의 유기적 매출 성장은 전반적으로 상당했으며, 북미 지역은 두 자릿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서유럽에서는 매우 강력한 매출 증가를 달성했으며, 자동차 생산 감소로 우리 사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입었으나, 다른 모든 사업 영역의 성장으로 인해 상쇄되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성숙 시장은 모든 비즈니스 영역이 기여하면서 상당한 성장을 기록했다.

뷰티 케어 매출 실적

20221분기 뷰티 케어 사업부의 매출은 명목상 -3.5% 감소한 8억 9,200만 유로(2021년 1분기: 9억 2,500만 유로)를 기록했다. 유기적(즉, 외환 및 인수/매각 조정) 매출은 전년도 수준보다 -1.2% 감소했다. 물량은 감소했지만 이 사업 부문은 강력한 가격 상승세를 보였다. 환율 효과는 매출을 +0.1% 증가시켰고, 인수/매각은 매출을 -2.4% 감소시켰다.

2022 1분기 소비자 사업 부문의 유기적 판매 실적은 전년 동기를 밑돌았는데, 이는 주로 미래 핵심 사업에 속하지 않는 부문의 활동을 중단시키기로 한 포트폴리오 조치가 발표되었기 때문이다. 실행 중인 이 포트폴리오 최적화 프로세스의 일환으로 2021년 뷰티케어 매출의 약 5%를 차지하는 비즈니스 활동은 올해 중단된다. 1분기 헤어 코스메틱 카테고리는 개별 카테고리 마다 실적이 달랐지만, 전체적으로는 전년 동기 대비 하락했다. 헤어스타일링 사업은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지난해부터 시작된 회복세를 이어갔다. 염색제와 헤어 케어 사업 매출은 전년도 수준을 밑돌았다. 헤어 염색제 부문은 팬데믹 이후 전년도 분기에 수요가 상당히 높았던 것이 정상화되어 이와 같은 결과가 나타난 것이다. 바디 케어 사업의 성장 감소는 주로 위에서 언급한 포트폴리오 조치 때문이다.

프로페셔널 사업 부문은 지난해 1분기에 이어 두 자릿수 유기적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강한 실적을 이어갔다. 성숙 시장과 신흥 시장 모두에서 기여도가 높았지만 특히 북미와 서유럽 및 동유럽에서 두 자릿수 성장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이러한 매출 확대가 가능했다.

1분기에 아시아(일본 제외)와 라틴 아메리카에서 상당한 증가를 보이는 등 신흥 시장에서 전반적으로 매출 성장이 좋았다. 동유럽 지역은 매우 강한 매출 성장을 보인 반면, 아프리카/중동 지역의 매출 실적은 주로 위에서 언급한 포트폴리오 조치로 인해 부정적이었다.

전반적으로 성숙 시장에서 유기적 매출 실적은 전년도 수준보다 낮았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성숙 시장은 소비자 사업 부문에 힘입어 강력한 매출 성장을 이루었다. 북미 지역은 프로페셔널 사업 부문을 중심으로 양호한 매출 실적을 기록했다. 반면에, 서유럽에서의 매출 실적은 주로 헤어 염색제에 대한 수요 정상화 및 포트폴리오 최적화 조치로 인해 마이너스였다.

세제 & 홈 케어 매출 실적

세제 & 홈 케어 사업 부문은 2022년 1분기에 16억 9,200만 유로의 매출을 올렸으며, 이는 전년도 분기에 달성한 16억 5,600만 유로에 비해 명목적으로 +2.2% 증가한 수치이다. 유기적으로(즉, 외환 및 인수/매각 조정) +4.9%의 매우 강력한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이러한 실적은 주로 가격이 두 자릿수 퍼센트로 상승한 반면 물량은 감소했기 때문이다. 인수/매각은 매출에 -1.0%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외환 효과는 매출에 -1.8%의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세제 케어 사업 부문은 주로 대형 세제 및 섬유 유연제 카테고리의 상당한 발전에 힘입어 1분기에 상당한 유기적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핵심 브랜드인 ‘퍼실’은 북미 브랜드 'all'과 함께 지속적인 혁신을 이루며 이러한 성과에 기여했다. 특수 세제는 주로 ‘Perwoll’ 브랜드에 힘입어 두 자릿수 비율 범위에서 성장을 달성했다.

홈 케어 사업 부문의 유기적 매출 실적은 1분기에 약간 마이너스였는데, 이는 주로 단단한 표면 세척제 카테고리의 매출 감소 때문이다. 이는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에 대응해 전년 동기에 수요가 크게 증가한 이후 수요 정상화가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반면에, 식기 세척제와 화장실 세척제 카테고리의 매출 실적은 ‘Pril’ 및 ‘Bref’ 브랜드 제품군에 의해 긍정적이고 양호했다.

동유럽 및 라틴 아메리카 지역의 신흥 시장에서 주로 두 자릿수 비율 범위의 증가를 기록하여 1분기에 두 자릿수 유기적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유기적 매출 성장은 아프리카/중동 지역에서 매우 강력했고 아시아(일본 제외) 지역에서 긍정적이었다.

성숙 시장에서 유기적 매출 발전은 북미에서의 좋은 성과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두 자릿수 성장에 힘입어 전반적으로 긍정적이었다. 반면에, 서유럽에서의 매출은 전년도 분기에 비해 낮았다.

그룹 순자산 및 재무상태

검토 기간 중 그룹의 순자산 및 재무상태는 2021년 12월 31일 상황에 비해 크게 변동되지 않았다.

헨켈 소비자 브랜드, 새롭고 통합된 사업부를 만들기 위한 소비자 사업부문 합병

헨켈은 2022년 1월 28일 세제 & 홈 케어 및 뷰티 케어 사업부를 새로운 통합 사업부인 헨켈 소비자 브랜드로 통합할 계획을 발표했으며, 이는 세제 & 홈 케어 및 헤어 케어라는 두 가지 글로벌 카테고리에 중점을 두고 있다. 추가 범주는 지역에 따라 조정된다.

“헨켈 소비자 브랜드 창설은 우리 회사의 성공적인 미래를 만들기 위한 중요한 전략적 단계입니다. 우리는 강력한 브랜드와 전 세계적으로 선도적인 시장 및 카테고리를 갖고 있으며, 세제 & 홈 케어 및 뷰티 케어의 두 사업부 모두에서 매력적인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중 카테고리 플랫폼인 이 새로운 사업부로 소비자 사업의 성장과 이윤 프로필을 높이는 것이 우리의 확고한 목표입니다.”라고 헨켈의 카스텐 노블 CEO가 말했다.

“우리는 소비자 사업을 결합함으로써 많은 영역에서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얻을 것이며, 이를 활용하여 수익성도 강화할 계획입니다. 이것은 우리의 중장기 재정적 목표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헨켈 소비자 브랜드의 경우 3~4%의 유기적 매출 성장과 10대 중반의 조정 EBIT 마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절감액의 일부를 재투자하여 사업 경쟁력을 높일 것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혁신, 지속 가능성 및 디지털화와 같은 중요한 영역에서 더욱 발전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긍정적인 성장 모멘텀을 창출하고, 목적이 있는 성장 의제를 다음 단계로 이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의 사업부로 통합하면 중기적으로 총 절감액(재투자 전)이 약 5억 유로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시너지 효과는 주로 매출 및 관리 구조, 공급망(생산 및 물류), 광고 및 마케팅 최적화에서 비롯된다. 구현은 2단계로 진행된다. 첫 번째 단계는 2023년 말까지 도입될 것이며, 연간 약 2억 5천만 유로의 순 절감액이 예상된다. 현재로서는, 주로 영업 및 관리 분야에서 전 세계적으로 약 2,000개의 일자리가 영향을 받을 것이다. 첫 번째 단계에서 약 3억 5천만 유로에 달하는 일회성 비용이 들 것으로 예상된다. 두 번째 단계에서는 새로운 통합 사업부의 공급망을 최적화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다.

헨켈 소비자 브랜드는 총 매출 약 100억 유로의 전체 소비재 사업을 위한 다중 카테고리 플랫폼으로서, 적극적인 포트폴리오 관리를 위한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여기에는 성장 및 수익성 측면에서 당사의 기준을 충족하지 않는 사업을 매각하거나 중단하는 것이 포함된다. 총 매출이 10억 유로에 달하는 사업부문과 브랜드를 현재 검토하고 있다. 기존 핵심 범주와 기타 새로운 소비재 범주에 대한 표적 인수로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하고 헨켈 소비자 브랜드의 성장 모멘텀을 가속화할 것이다.

헨켈 경영위원회의 미래 소비자 브랜드 사업부 책임자인 볼프강 쾨니히(Wolfgang König)는 "매출 총이익이 높은 비즈니스와 브랜드에 지속적으로 집중함으로써 수익을 높이고 성장에 대한 추가 투자를 위한 추가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여 자급자족과 성장 동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헨켈 그룹의 전망

헨켈 AG & Co. KGaA의 경영진은 2022년 첫 3개월 동안의 사업 발전과 남은 연도의 사업 성과에 대하여, 특히 원자재 및 물류 서비스 비용의 상당한 증가와 러시아에서의 사업 활동 철수 결정과 관련된 영향을 바탕으로 2022 회계연도에 대한 전망을 2022년 4월 29일에 업데이트했다.원자재 시장과 글로벌 공급망의 극도로 긴장된 상황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악화되었다. 그 결과 직접 자재 및 물류 서비스 가격이 이전에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강력하게 상승했다. 헨켈은 4월 중순 러시아에서의 사업 활동을 중단한다는 발표와 함께 벨라루스에서도 사업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이것은 약 총 연간 매출에 10억 유로의 영향을 미친다.

원자재 시장과 글로벌 공급망의 극도로 긴장된 상황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악화되었다. 그 결과 직접 자재 및 물류 서비스 가격이 이전에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강력하게 상승했다. 헨켈은 4월 중순 러시아에서의 사업 활동을 중단한다는 발표와 함께 벨라루스에서도 사업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이것은 약 총 연간 매출에 10억 유로의 영향을 미친다.

재료 가격은 2021년 평균에 비해 한 해 동안 20대 중반 비율 범위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전에는 10대 초반 비율 범위의 증가가 예상되었다.

헨켈은 현재 2022 회계연도에 그룹 수준의 유기적 매출 성장을 +3.5~+5.5%(이전: +2.0~+4.0%)로 예상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더 강력한 매출 성장은 주로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부에 의해 주도될 것으로 예상되며, 주로 더 높은 가격의 형태로 더 높은 원자재 및 물류 비용을 전가하기 때문에 현재 +8.0 ~ +10.0%(이전: +5.0 ~ +7.0%) 범위의 유기적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뷰티 케어 및 세제 & 홈 케어 사업부의 유기적 매출 성장에 대한 기대는 변경 사항이 없다. 뷰티 케어의 경우 유기적 매출이 -5.0~-3.0%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발표된 바와 같은 하락은 주로 미래 핵심 사업의 일부가 아닌 활동을 중단시키는 것이 포함된 포트폴리오 개선이 이미 결정되고 시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세제 & 홈 케어의 경우 +2.0 ~ +4.0% 범위의 유기적 매출 성장을 계속 기대하고 있다. 러시아와 벨라루스에서 사업을 중단하기로 한 결정에 따라 이들 국가는 2분기부터 헨켈의 유기적 매출 성장 수치에서 제외된다.

헨켈은 2021년에 이루어진 인수 및 매각과 러시아와 벨라루스에서의 사업 철수의 영향이 그룹의 명목 매출 성장에 한 자릿수 중 낮은 비율 범위에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한다. 우리의 지침은 이미 시행 중인 뷰티 케어 사업부와 관련된 것 외에 우리의 적극적인 포트폴리오 관리 범위 내에서 사업 활동, 브랜드 및 카테고리의 추가 매각 및 중단의 영향을 고려하지 않는다다. 외화 매출 환산은 낮은 한자릿수 퍼센티지 범위(변하지 않음)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지침은 이미 시행 중인 뷰티 케어 사업부와 관련된 것 외에 우리의 적극적인 포트폴리오 관리 범위 내에서 사업 활동, 브랜드 및 카테고리의 추가 매각 및 중단의 영향은 고려하지 않았다. 외화 매출 환산은 낮은 한자릿수 퍼센티지 범위(변동 없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러시아와 벨라루스에서의 사업 활동 중단의 영향에 더해서, 직접 자재 및 물류 가격의 대폭 상승은 올해 회계연도에 완전히 상쇄할 수 없는 수준으로 이전에 예상한 것보다 실적에 더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헨켈 그룹의 조정된 매출 수익률(EBIT 마진)은 현재9.0~11.0%(이전: 11.5~13.5%) 범위로 예상된다.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부의 경우13.0~15.0%(이전: 15.0~17.0%) 범위의 조정된 매출 수익, 뷰티 케어는5.0~7.0%(이전: 7.5~10.0%) 범위, 세제 & 홈 케어의 경우 7.0~9.0%(이전: 10.5~13.0%) 범위의 매출 수익이 예상된다. 고정 환율로 조정된 우선주당순이익(EPS)의 경우, 현재 -35~-15%(이전: -15~+5%) 범위의 감소를 예상하고 있다.

또한 2022년에는 다음과 같은 기대치를 가지고 있다.

  • 4억 5천만 유로에서 5억 유로(이전: 2억에서 2억 5천만 유로)의 구조 조정 비용. 여기에는 세제 & 홈 케어와 뷰티 케어 사업부의 합병과 관련된 비용도 포함됨.
  • 7억에서 8억 유로 사이의 유형자산 및 무형자산 투자를 위한 현금 유출(변동 없음).

이와 같은 새로운 전망은 우크라이나 전쟁이 크게 악화되지 않고, COVID-19 대유행으로 인한 산업 및 소매업 분야의 광범위한 사업 및 생산 폐쇄가 다시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가정을 기반으로 한다.

또한 러시아와 벨라루스에서 사업 활동을 중단하면 조정 가능한 일회성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것은 대부분 비현금이다. 이는 주로 구현 유형, 시기 및 기간에 따라 다르다.


이 문서는 헨켈이 수행할 수 있는 미래 사업 개발, 재무 성과 및 기타 사건과 미래 적합성의 개발에 관한 서술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미래에 관한 보고서는 기대, 의도, 계획, 예상, 생각, 측정, 유사 조건과 같은 어휘 사용으로 특징됩니다. 이 문서에는 헨켈(Henkel AG & Co. KGaA)의 기업관리로 인한 현재 측정과 가정에 기반하여 만들어진 미래지향보고서가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보고서는 기대가 정확하게 나타난다고 보증하는 방식으로 이해해서는 안 됩니다. 실제로 달성한 미래 성과 및 결과는 여러 위험 요인과 불확실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미래지향보고서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 요인은 통제할 수 없고, 미래경제환경, 시장에 연루된 경쟁자 등의 활동처럼 먼저 정확하게 측정할 수 없습니다. 헨켈은 미래지향보고서를 기획하거나 갱신할 계획이 없습니다.

이 문서에는 대체 실행 측정이 가능하거나 가능할 수 있는 보충 재무 지표가 정확히 규정되지 않은 재무 기록 기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적인 재무 측정은 순자산과 재무변동의 측정이나 연결재무제표에 적용 가능한 재무기록 기반에 따라 제시된 운영결과를 분리하여 보거나 대체하는 것으로 보지 않아야 합니다. 유사한 이름으로 설명이나 기록된 다른 회사의 대체 실행 측정에서는 이와 다르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정보용으로만 발행되었으며, 투자상담, 판매제안, 증권매입 제안권유를 위해 발행된 문서가 아닙니다.

마르코 스와보다, 재무 부회장(CFO) 구매 & 통합 비즈니스 솔루션

마르코 스와보다, 재무 부회장(CFO) 구매 & 통합 비즈니스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