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4. 29.  뒤셀도르프/독일

헨켈, 예비적 수치를 바탕으로 한 1분기 판매 실적 발표

헨켈, 1분기에 상당한 유기적 매출 성장 달성 및 2022년 전체 지침 업데이트

  • 그룹 매출은 유기적으로 +7.1% 증가한 약 53억 유로
    • 접착 테크놀러지스: +10.7%의 두 자릿수 유기적 매출 성장 기록.
    • 뷰티 케어: -1.2%(명목-3.5%)의 약간 부정적인 유기적 매출.
    • 세제 & 홈케어는 +4.9%의 매우 강력한 유기적 매출 성장을 기록.
  • 2022 회계연도의 업데이트 된 전망 -원자재 및 물류 비용이 크게 증가하고 러시아 및 벨라루스에서의 사업 활동 종료로 인한 상당한 영향 예상
    • 유기적 매출 성장: +3.5~+5.5%기록.
    • 조정 매출 수익률(EBIT 마진): 9.0~11.0% 사이
    • 고정된 환율에서 조정된 우선주당순이익(EPS): -35%에서 15% 범위로 감소 

예비적 수치에 따르면, 헨켈은 1분기에 그룹 매출을 약 53억 유로로 늘렸다. 이는 평균 시장 예상치인 4.3%에 비교했을 때 7.1%로 상당한 유기적 매출 성장에 해당한다. 이 상승은 주로 매우 강력한 가격 책정 성과에 힘입었으며 동시에 약간의 수량 감소가 발생했다.

1분기 매출 성장은 특히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부에 의해 주도되었으며, 모든 사업 부문의 기여로 +10.7%에 달하는 두 자릿수 유기적 증가를 달성했다

뷰티 케어 사업부의 유기적 매출은1분기 -1.2%로 약간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헤어 사업부는 두 자릿수 상승을 기록했다. 예상대로 소비자 사업부의 결과는 특히 2022년에 발표된 포트폴리오 조치의 시행으로 인해 전년도 수준을 밑돌았다.

세제 & 홈 케어 사업부는 세제 케어의 상당한 성장에 힘입어 +4.9%의 매우 강력한 유기적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대조적으로, 홈 케어 사업의 유기적 매출 발전은 1분기에 약간 마이너스였다.

“1분기 헨켈의 전반적으로 좋은 판매 실적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인 경제 상황은 연초부터 계속 급격히 악화되고 있습니다. 원자재 시장과 글로벌 공급망에 의한 급격히 긴장된 상황과 글로벌 코로나 위기의 영향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확연히 강화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원자재 및 물류 서비스 비용이 다시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우크라이나 전쟁의 상황에 대해 따라 우리도 4월 중순에 러시아 사업 활동을 종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게다가, 우리는 벨라루스에서의 사업 활동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는 약 10억 유로의 연간 총 매출과 2,500명 이상의 직원에게 영향을 미칩니다”라고 카스텐 노블 CEO는 말했다.

이러한 상황을 감안할 때 올해 초보다 올해 남은 기간의 수익 부담이 훨씬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이에 따라 4월 말에 1년의 지침을 업데이트했습니다.”라고 카스텐 노블 CEO는 덧붙였다. 재료 가격은 2021년 평균에 비해 한 해 동안 20대 중반 비율 범위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10대 초반 비율 범위의 증가가 예상되었습니다. “이는 약 20억 유로의 1년 동안 추가 비용입니다. 1월 말에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두 배나 많은 것입니다. 우리는 아직 이러한 규모의 상승을 본 적이 없습니다. 우리는 이 새로운 상황을 표적 대응책, 특히 추가 가격 인상 및 효율성 향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

헨켈은 현재 2022 회계연도그룹 수준의 유기적 매출 성장을 +3.5~+5.5%(이전: +2.0~+4.0%)로 예상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더 강력한 매출 성장은 주로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부에 의해 주도될 것으로 예상되며, 주로 더 높은 가격의 형태로 더 높은 원자재 및 물류 비용을 전가하기 때문에 현재 +8.0 ~ +10.0%(이전: +5.0 ~ +7.0%) 범위의 유기적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뷰티 케어 및 세제 & 홈 케어 사업부의 유기적 매출 성장에 대한 기대는 변경 사항이 없다.

뷰티 케어의 경우 유기적 매출이 -5.0~-3.0%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발표된 바와 같은 하락은 주로 미래 핵심 사업의 일부가 아닌 활동을 중단시키는 것이 포함된 포트폴리오 개선이 이미 결정되고 시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세제 & 홈 케어의 경우 +2.0 ~ +4.0% 범위의 유기적 매출 성장을 계속 기대하고 있다. 러시아와 벨라루스에서 사업을 중단하기로 한 결정에 따라 이들 국가는 2분기부터 헨켈의 유기적 매출 성장 수치에서 제외된다.

러시아와 벨라루스에서의 사업 활동 종료의 영향 외에도, 이번 회계연도에 완전히 상쇄될 수 없는 원자재 및 물류 서비스 가격의 현저한 상승은 이전에 예상했던 것보다 실적에 더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헨켈 그룹의 조정된 매출 수익률(EBIT 마진)은 현재9.0~11.0%(이전: 11.5~13.5%) 범위로 예상된다.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부의 경우13.0~15.0%(이전: 15.0~17.0%) 범위의 조정된 매출 수익, 뷰티 케어는5.0~7.0%(이전: 7.5~10.0%) 범위, 세제 & 홈 케어의 경우 7.0~9.0%(이전: 10.5~13.0%) 범위의 매출 수익이 예상된다.

고정 환율로 조정된 우선주당순이익(EPS)의 경우, 현재 -35~-15%(이전: -15~+5%) 범위의 감소를 예상하고 있다.

이와 같은 새로운 전망은 우크라이나 전쟁이 크게 악화되지 않고, COVID-19 대유행으로 인한 산업 및 소매업 분야의 광범위한 사업 및 생산 폐쇄가 다시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가정을 기반으로 한다.

“이처럼 매우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목적 있는 성장을 위한 명확한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은 이동성, 연결성 및 지속 가능성과 같은 미래 트렌드에 중점을 두고 수많은 주요 산업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입니다. 또한 소비자 사업인 세제 & 홈 케어와 뷰티 케어를 합병하여 헨켈 소비자 브랜드를 만들어 약 100억 유로의 매출을 올리는 다중 카테고리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늦어도 2023년 초까지는 미래의 소비자 브랜드 사업을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는 포트폴리오 최적화를 보다 일관되게 추진하고 비즈니스를 더 높은 성장 및 마진 프로필로 발전시킬 수 있는 더 넓은 기반을 제공할 것입니다.”라고 카스텐 노블CEO는 설명했다.헨켈은 5월 5일 2022년 1분기 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이며, 발표된 대로 두 사업부의 통합 과정과 예상되는 시너지 및 구조조정 비용을 포함한 계획된 포트폴리오 조치에 대한 추가 정보를 공개한다.


* 일회성 비용 및 수입 조정, 그리고 구조 조정

이 문서는 헨켈이 수행할 수 있는 미래 사업 개발, 재무 성과 및 기타 사건과 미래 적합성의 개발에 관한 서술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미래에 관한 보고서는 기대, 의도, 계획, 예상, 생각, 측정, 유사 조건과 같은 어휘 사용으로 특징됩니다. 이 문서에는 헨켈(Henkel AG & Co. KGaA)의 기업관리로 인한 현재 측정과 가정에 기반하여 만들어진 미래지향보고서가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보고서는 기대가 정확하게 나타난다고 보증하는 방식으로 이해해서는 안 됩니다. 실제로 달성한 미래 성과 및 결과는 여러 위험 요인과 불확실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미래지향보고서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 요인은 통제할 수 없고, 미래경제환경, 시장에 연루된 경쟁자 등의 활동처럼 먼저 정확하게 측정할 수 없습니다. 헨켈은 미래지향보고서를 기획하거나 갱신할 계획이 없습니다.

이 문서에는 대체 실행 측정이 가능하거나 가능할 수 있는 보충 재무 지표가 정확히 규정되지 않은 재무 기록 기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적인 재무 측정은 순자산과 재무변동의 측정이나 연결재무제표에 적용 가능한 재무기록 기반에 따라 제시된 운영결과를 분리하여 보거나 대체하는 것으로 보지 않아야 합니다. 유사한 이름으로 설명이나 기록된 다른 회사의 대체 실행 측정에서는 이와 다르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정보용으로만 발행되었으며, 투자상담, 판매제안, 증권매입 제안권유를 위해 발행된 문서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