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2. 9.  뒤셀도르프 / 독일

강력한 포트폴리오 관리를 위한 다음 단계

헨켈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시세이도 헤어 프로페셔널 사업 인수

  • 강력하고 성공적인 프리미엄 브랜드로 이루어진 매력적인 포트폴리오
  • 아시아 태평양 헤어 프로페셔널 사업의 변화
  • 헨켈이 역동적으로 성장하는 시장에서 선두 기업으로 발돋움
  • 시세이도의 SHISEIDO PROFESSIONAL 브랜드 상표권 라이선스
  • 시세이도는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일본 내 법인의 지분 20 % 보유

헨켈은 시세이도의 아시아 태평양 헤어 프로페셔널 사업부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인수에는 라이선스가 부여된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브랜드의 전문가용 브랜드인 Sublimic 과 Primience 도 포함된다.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은 헤어 케어와 컬러, 스타일링 아이템은 물론 펌 솔루션까지 전문 미용사를 위한 프리미엄 제품을 제공하는 헤어샵 전용 브랜드이다. 시세이도는 헨켈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일본 내 법인의 지분 20 % 보유할 예정이다.

인수하게 되는 비즈니스는 2020 회계연도에 약 1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강력한 R&D 역량을 포함하여 5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더불어 뷰티 혁신과 트렌드의 강력한 허브로 알려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대부분의 나라에서 영업 중이다. 세일즈 점유율 측면에서는 일본, 중국 및 한국이 가장 중요한 시장이다.

헨켈의 카스텐 노벨(Carsten Knobel) CEO는 “이번 사업 인수는 우리의 목적 있는 성장 아젠다 실현의 일환으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이번 거래는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온 헨켈의 헤어 프로페셔널 사업을 위한 단계적 변화이며 헨켈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헤어 프로페셔날 사업을 확장함으로써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선두주자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이번 결정은 그 동안 강력한 성장을 보여온 우리의 헤어 프로페셔날 비즈니스를 더욱 강화하고 앞으로 컨슈머 브랜드 사업부의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이러한 강력하고 성공적인 프리미엄 브랜드를 우리의 프로페셔널 포트폴리오에 추가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 사업은 우리의 기존 포트폴리오에 전략적으로 적합한 사업이자 고도의 보완적인 브랜드와 헤어 카테고리를 추가함으로써 역동적인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서 헨켈의 위치를 견고히 하고 더욱 확장 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계약을 통해 우리의 프로페셔널 비즈니스를 위한 혁신 및 성장 플랫폼을 만들 수 있으며, 시세이도와의 계약을 통해 더 많은 비즈니스 성장과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리는 세계 2위와 3위의 헤어 프로페셔널 시장이자 트렌드와 혁신의 중심지인 일본과 중국에서 시장 지위를 크게 높일 것이다”라고 헨켈 뷰티케어 부사장 볼프강 쾨니히 (Wolfgang König)가 말했다.
 
이번 계약은 최근 몇 년 동안 힘써온 헨켈의 헤어 프로페셔널 사업의 강화를 위한 또 다른 단계이다. 2014년에 헨켈은 3개의 미국 회사인 Sexy Hair, Alterna 및 Kenra를 인수했다. 2017년에는 Nattura Laboratorios 인수와 시세이도의 북미 헤어 프로페셔널 사업을 성공적으로 인수했다.

헨켈의 프로페셔널 헤어 케어 사업은 여러 해외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 사업은 전 세계 3대 뷰티 기업 중 하나로 꼽히고 있으며, Schwarzkopf Professional, Indola, Bonacure, Igora Royal, Authentic Beauty Concept등 전문가용 전용 헤어 케어, 헤어 스타일링 및 염색 브랜드 등 매우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10억 유로 이상의 매출을 창출하고 있으며, 2023년부터는 새로 세제 & 홈케어 및 뷰티 케어 사업부의 합병을 통해 설립될 다중 카테고리 플랫폼인 헨켈 컨슈머 브랜드 사업부에 속하게 될 것이다.

인수는 규제 승인 등 관례적인 계약 체결 조건의 적용을 받는다.


이 문서는 헨켈이 수행할 수 있는 미래 사업 개발, 재무 성과 및 기타 사건과 미래 적합성의 개발에 관한 서술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미래에 관한 보고서는 기대, 의도, 계획, 예상, 생각, 측정, 유사 조건과 같은 어휘 사용으로 특징됩니다. 이 문서에는 헨켈(Henkel AG & Co. KGaA)의 기업관리로 인한 현재 측정과 가정에 기반하여 만들어진 미래지향보고서가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보고서는 기대가 정확하게 나타난다고 보증하는 방식으로 이해해서는 안 됩니다. 실제로 달성한 미래 성과 및 결과는 여러 위험 요인과 불확실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미래지향보고서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 요인은 통제할 수 없고, 미래경제환경, 시장에 연루된 경쟁자 등의 활동처럼 먼저 정확하게 측정할 수 없습니다. 헨켈은 미래지향보고서를 기획하거나 갱신할 계획이 없습니다. .

이 문서에는 대체 실행 측정이 가능하거나 가능할 수 있는 보충 재무 지표가 정확히 규정되지 않은 재무 기록 기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적인 재무 측정은 순자산과 재무변동의 측정이나 연결재무제표에 적용 가능한 재무기록 기반에 따라 제시된 운영결과를 분리하여 보거나 대체하는 것으로 보지 않아야 합니다. 유사한 이름으로 설명이나 기록된 다른 회사의 대체 실행 측정에서는 이와 다르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정보용으로만 발행되었으며, 투자상담, 판매제안, 증권매입 제안권유를 위해 발행된 문서가 아닙니다.

보도 자료 (194.61 KB)

헨켈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시세이도 헤어 프로페셔널 사업 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