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0. 24  뒤셀도르프 / 독일

헨켈 경영진 변동

카스텐 노벨(Carsten Knobel) 이 Henkel CEO로서 Hans Van Bylen를 승계

헨켈은 현재 CEO인  한스 반 바일렌(Hans Van Bylen)이  개인적인 사유로 인해  경영진으로서 약 15년과 CEO로서의 4년을 포함하여 당사에 약 35년간 봉직한 이후, 더 이상 자리를 이어가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서 그는 CEO로서 그의 직위를 승계자인 카스텐 노벨(Carsten Knobel)에게 2020년 1월 1일부로 인계할 예정이다. 카스텐 노벨(Carsten Knobel)은 1995년에 헨켈에 입사 후 2012년부터재무, 구매 및 IBS 담당 경영진으로 근무하고 있다. 최고재무책임자로서 그의 승계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헨켈에서 약 35년간 근무하면서 내년에 계약이 만료됨에 따라 지금이 회사 최고 경영진에게 질서있는 변화를 가하는 적기라고 결정하였다. 개인적인 사유로 이사회 의장으로서 추가 임기를 수행하지 않을 것이다. 모든 직원들과 이사회 동료들에게 지난 기간동안 봉사와 헌신에 감사드리고, 당사 감독위원회의 모든 위원들에게도 지원과 조언에 감사드린다”라고 한스 반 바일렌(Hans Van Bylen)이 말했다. "우리가 당사 이사회 임원들 중에서 카스텐 노벨 (Carsten Knobel)을 승계자겸 CEO로 지명할 수 있는 것도 기쁘다. 헨켈이 그의 리더쉽 하에서 성공적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감독위원회 및 주주위원회 의장인 시몬 바젤트라(Dr. Simone Bagel-Trah)는 한스 반 바일렌(Hans Van Bylen)에게 위원회와 헨켈 가족을 대신하여 그의 회사 봉직에 감사를 표했다. "한스 반 바일렌(Hans Van Bylen)은  오랫동안 당사의 성공적인 발전에 중대한 기여를 하였고 수많은 리더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였다" 라고 시몬 바젤트라 (Dr. Simone Bagel-Trah)가 말했다.

한스 반 바일렌 (Hans Van Bylen)의 리더쉽 하에서 진로 설정

" 한스 반 바일렌 (Hans Van Bylen)의 리더쉽 하에서 모든 사업부서들은 인수와 제휴를 통하여 한층 강화되었다. Sun Products의 인수는 당사의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당사 세제&홈케어 사업의 시장 지위를 실질적으로 확대하였다. 접착 테크놀러지스와 뷰티케어 부문에서도 인수가 있었다. 그는 특히 모든 분야에서 회사의 디지털화를 강조하였고, 대단한 투지를 가지고 추진하였다. 우리는 CEO로서 그의 재임 중 중요한 진로설정과 35년 이상 동안 회사에 헌신한 것을 진심으로 감사드리고자 한다”라고 시몬 바젤트라 (Dr. Simone Bagel-Trah)이 말을 이었다.

한스 반 바일렌 (Hans Van Bylen) ((58은 1984년에 헨켈에서 근무를 시작했다. 2005년부터 헨켈 이사회 위원으로서 그는 처음에는 뷰티케어 사업부서를 담당했고 2016년 초에 이사회 의장으로 지명되었다. 2018년 9월부터 한스 반 바일렌 (Hans Van Bylen)은 독일화학공업협회‏(VCI) 이사장과 독일공업연맹(BDI) 부이사장이기도 하다. 그는 또한 소비재포럼(CGF) 이사회 위원이기도 하다.

지속가능한 수익성 기반 성장에 초점

"우리는 회사 내부의 우수한 승계자로서 카스텐 노벨 (Carsten Knobel)을 지명하였다. 그는 헨켈을 매우 잘 알고 오랫동안 글로벌 경영 및 리더십 경험을 갖고 있다. 그는 이사회 동료들 뿐만 아니라 당사 직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고 자본 시장에서 뛰어난 명성도 얻고 있다. 우리는 전체 경영진과 함께 그가 계속하여 당사의 발전을 힘차게 추진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모든 헨켈 위원회와 직원들을 대신하여 저는 향후 모든 면에서 그의 성공을 바란다”라고 시몬 바젤트라 (Dr. Simone Bagel-Trah)가 말했다.

카스텐 노벨 (Carsten Knobel)은 1969년 마르부르그에서 태어났다. 베를린 공과대학교에서 경영학과 화학공학 공부한 후 그는 1995년에 헨켈에서 연구개발 담당 이사회 위원의 어시스턴트로서 경력을 시작했다. 그는 뷰티케어 사업부서로 전근하여 기획, M&A 및 운영 업무에서 책임을 증가시키는 다양한 직위를 보임했다. 뷰티케어 사업부의 기업전략기획 및 재무이사 책임자의 역할에 따라서 그는 2012년 최고재무책임자로 임명되었다.

그는 루프트한자 감독위원회 위원과 분데스리가 축구클럽 포르투나 뒤셀도르프 감독위원회 부의장을 겸하고 있다. 카스텐 노벨 (Carsten Knobel)은 결혼하여 2명의 자녀를 두고 있다.

"저의 임명과 신뢰에 감사드린다. 이사회 동료들과 당사 글로벌 팀과 함께 노력하여 헨켈의 미래를 구상할 것을 기대한다. 우리는 역동적인 시장 환경에서 당사 사업의 추가적인 지속가능한 수익기반 성장을 위하여 우수한 직원들, 선도적인 브랜드 및 테크놀러지, 기대되는 혁신 및 대단한 기회를 갖고 있다”라고 카스텐 노벨 (Carsten Knobel)이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