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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5. 7. 뒤셀도르프 / 독일
“점점 더 커지는 시장 경쟁 환경에도 불구하고, 헨켈은 자체 및 명목 성장률 모두에서 1/4분기에 매출 성장을 기록하였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봤을 때, 조정 EBIT 이익 및 조정 EPS 성장은 전체 회계연도의 전망치 내에 있었습니다,” 라고 헨켈의 CEO인 Hans Van Bylen이 말했다.
“전반적으로 봤을 때, 2019년 1/4분기의 자체 매출 성장은 복합적이었습니다. 기대한대로 접착 테크놀러지 사업 부문이 여러 산업에 걸친 산업 생산 속도 저하의 영향을 받았지만, 올해 하반기에는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라고 Hans Van Bylen은 설명했다. .
“소비재 사업 부문에서, 뷰티 케어 매출이 기대치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신규 브랜드와 혁신 제품들을 성공적으로 출시하였고,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사업 부문이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냈지만, 서유럽과 중국 시장 등 주요 지역의 소매업에서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러한 마이너스 성장을 해결하기 위해 개선 목표를 제시하여 뷰티 케어 사업 부문의 성장과 성과를 개선할 계획입니다,” 라고그는 덧붙였다.
“반면에, 세제 & 홈 케어 사업 부문은 올해 좋은 시작을 보였으며, 혁신 및 신제품 출시가 매출에 기여하였습니다.”
“헨켈은 계속해서 사업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둘 것이며, 올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성장과 디지털화에 투자하고 우리의 조직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라고 헨켈 CEO인 Hans Van Bylen이 언급했다.
헨켈은 올해 초에 주로 소비재 사업 부문의 부가 성장 가능성을 실현하고 디지털 변환을 더 빠르게 진행하기 위한 성장 투자 증가 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헨켈은 사업 경쟁력을 계속해서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도입하고 있다.
“헨켈은 2019년 회계연도에 대한 회사 전망을 확정하였습니다,” 라고 헨켈 CEO인 Hans Van Bylen이 말했다. “올해 회계연도에는 2~4%의 자체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조정 EBIT 수익의 경우, 16~17% 정도 기대하고 있으며, 일정 환율 기준 작년 대비 조정 EPS가 5% 미만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019년 1/4분기 매출은 명목상 2.8% 성장하여 49억 6천 900만 유로를 기록하였고. 통화 효과 및 인수 / 투자 회수의 영향을 제외한 자체 매출은 0.7%의 성장을 보였다. 인수 및 투자 회수의 기여도는 0.6%에 해당되었고, 통화 효과는 매출에 1.5%의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접착 테크놀러지 사업 부문은 0.8%의 자체 매출 감소를 보였으며, 이는 주로 전자제품 및 자동차 부문의 매출 감소로 인한 것이었다. 뷰티 케어 사업 부문의 매출은 작년 같은 분기 대비 자체적으로 2.2% 감소하였으며, 서유럽과 중국 내 소매업 매출 감소가 주요 원인이었다. 세제 & 홈 케어 사업 부문은 성공적인 신제품 출시와 주요 시장에서의 혁신에 힘입어 4.7%의 큰 매출 성장을 보고하였다.
신규 시장은 또다시 그룹의 자체 성장에 평균 이상의 기여도를 보이며 2.2%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였다. 반면에 기존 시장은 -0.4%의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였다.
서유럽에서, 매출은 1.3%의 감소를 보였으며, 반면에 동유럽은 6.5%의 자체 성장률을 보였다. 아프리카/중동에서, 매출은 13.5%, 그리고 북아메리카 지역에서 1.1% 성장을 각각 기록하였다. 라틴 아메리카는 8.0%의 성장을 기록한 반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매출은 작년 같은 분기 수준보다 8.8% 감소하였다.
조정된 운영 수익 (EBIT)은 7억 9천 500만 유로를 기록하여 2018년 1/4분기 대비 (8억 4천 200만 유로) 5.6% 감소하였다.
조정된 매출 이익률 (EBIT)은 16%로 작년보다 1.4% 감소하였다.
조정된 우선주 당 수입은 2018년 1/4분기 1.43 유로에서 2019년 1/4분기 1.34 유로로 6.3% 감소하였고, 일정 환율 기준으로 EPS는 똑같이 6.3% 감소하였다.
매출 비율로서 순 가동 자본은 6.6%로, 2018년 1/4분기 (6.2%) 보다 높은 수준이었다.
2019년 1/4분기의 잉여 현금 흐름은 5억 2천 300만 유로로 작년 같은 기간 (2천 200만 유로) 대비 큰 상승폭을 보였으며, 이는 헨켈의 특별한 잉여 현금 흐름 창출 능력을 보여주는 증거이기도 한다.
2019년 3월 31일부로 헨켈의 순 재무 상태는 잔액은 -24억 7천 800만 유로 (2018년 12월 31일: -28억 9천 500만 유로)를 기록하였다.
접착 테크놀러지 사업 부문은 1/4분기에 -0.8%의 소폭 하락된 자체 매출 성장을 기록하였으며, 명목 상으로는 23억 900만 유로로 1.7% 상승하였다. 조정된 운영 수익은 작년 같은 분기의 4억 1천만 유로보다 소폭 하락한 3억 8천 800만 유로를 기록하였고, 조정된 매출 이익률은 16.8% (2018년 1/4분기: 18.1%)였다.
뷰티 케어 사업 부문의 매출은 1/4분기에 자체적으로 2.2% 감소하였고, 명목 상으로 작년 1/4분기의 9억 6천 500만 유로와 비교해 소폭 하락한 9억 6천만 유로를 기록하였다. 조정된 운영 수익은 1억 4천 400만 유로였으며, 조정된 매출 이익률은 15.0%로 작년 같은 분기 대비 하락하였다.
세제 & 홈 케어 사업 부문은 1/4분기에 4.7%의 자체 매출 성장을 기록하였고, 명목 상으로 6.3% 상승하여 16억 6천 700만 유로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조정된 운영 수익은 2억 8천 600만 유로로 작년 1/4분기 대비 1.9% 하락하였고, 조정된 매출 이익률은 17.1%로 작년 1/4분기 대비 낮은 수준이었다.
*일회성 비용/이익 및 구조조정 비용 조정
본 문서에는 Henkel AG & Co. KGaA의 경영진이 내린 가정과 최근 추정치에 기초한 장래예상문구(forward-looking statement)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장래예상문구는 예상, 방침, 계획, 예측, 가정, 생각, 추정, 기대, 예견 등과 같은 단어를 사용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러한 예측이 정확할 것이라는 점을 어떤 식으로든 보장하는 것으로 당해 문구를 이해하지 않아야 합니다. Henkel AG & Co. KGaA 및 그 자회사가 실제로 달성할 향후 실적과 성과는 다수의 위험과 불확실성에 따라 좌우되며, 따라서 장래예상문구와는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의 다수가 헨켈의 통제를 벗어나 있으며, 향후 경제 여건과 경쟁사 및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여타 업체들의 활동 등을 사전에 정확하게 추정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헨켈은 장래예상문구를 갱신할 예정이나 의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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