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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11. 15. 뒤셀도르프 / 독일
“헨켈은 3분기에 양호한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통화 역풍과 더 높아진 자재 가격으로 지속적으로 도전적인 시장 환경에서, 우리는 매출, 수입 및 수익성을 더욱 증가시켰습니다. 세 사업 부문 모두 긍정적인 발전에 기여하였습니다," 라고 헨켈의 CEO인 Hans Van Bylen이 말했다. "전반적인 자체 매출의 성장은 주로 접착 테크놀로지 사업 부문이 주도하였습니다. 또한, 소비재 사업에서 헨켈은 유기적으로 매출을 증가시켰습니다.”
“2018년 회계연도 초 9개월 동안, 우리는 전반적으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 직면하였습니다. 이 기간 동안 부정적인 통화 효과로 인하여 그룹 매출은 9억 유로가 감소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수익성이 있는 성장을 지속하였습니다. 우리는 전략적 우선 순위를 더욱 실행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라고 Hans Van Bylen이 말했다.
헨켈은 2018년 회계연도에 대한 회사의 지침을 확정하였다. 회사는 헨켈 그룹에 대하여 2 ~ 4% 자체 매출 성장을 계속 기대하고 있다. 헨켈은 접착 테크놀로지 사업 부문에서 4 ~ 5%의 자체 매출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확인하였다. 뷰티 케어 사업 부문에서 헨켈은 0 ~ 2%의 긍정적 자체 매출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확인하였다. 세제 & 홈 케어 사업 부문에서 헨켈은 2 ~ 4% 범위의 성장을 계속 기대하고 있다.
조정된 매출 이익률에 대하여 (EBIT), 헨켈은 전년 대비 약 18% 증가할 것으로 계속 예상하고 있다. 세 사업 부문 모두 이러한 긍정적인 실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헨켈은 우선주 당 조정된 수입에서 3 ~ 6%의 증가를 예상하고 있다고 확정하였다.
50억 3천 700만 유로로, 2018년 3분기 매출은 전년도 해당 분기와 비교하여 명목상 1.1% 성장하였다. 통화 효과 및 인수/ 투자 회수의 영향을 제외한 자체 매출은 2.7%의 양호한 성장을 보였다. 인수 및 투자 회수의 기여도는 1.6%에 해당하였다. 통화 효과는 매출에 -3.2%의 부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접착 테크놀로지는 3.8%의 강력한 매출 증가를 보고하였다. 뷰티 케어는 0.5%의 긍정적 자체 매출 성장을 등록하였다. 세제 & 홈 케어는 2.5%의 자체 매출 성장을 보고하였다.
신규 시장 또한 6.8%의 매우 강력한 자체 매출 성장으로, 그룹의 자체 성장에 평균 이상의 기여를 하였다. -0.1%의 자체 매출 성장으로, 기존 시장은 전년도 해당 분기와 거의 같은 수준에 있었다.
서유럽에서, 매출은 0.6%의 자체 성장으로 긍정적인 발전을 보였다. 동유럽은 7.1%의 상당한 매출 성장을 달성하였다. 아프리카/ 중동에서, 매출은 13.1%라는 두 자릿수 증가로 성장하였다. 북아메리카에서, 자체 매출은 -0.8% 약간 감소하였다. 라틴 아메리카는 11.5%의 두 자릿수 성장을 달성하였으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매출은 긍정적 발전을 보였으며 1.2% 유기적으로 성장하였다.
조정된 운영 수익 (EBIT)은 전년도 해당 분기 8억 9천 700만 유로에서 9억 2천 600만 유로로 3.3% 향상되었다.
조정된 매출 이익률 (EBIT)은 강력하게 증가하였고, 0.4 포인트 상승하여 18.4%에 도달하였다.
조정된 우선주 당 수입은 2017년 3분기에 1.54 유로에서 2018년 3분기에 1.58 유로로 2.6% 성장하였다.
매출 비율로서 순 가동 자본은 6.6%로, 2017년 3분기 (5.6%) 보다 높은 수준이었다.
접착 테크놀로지 사업 부문은 3분기에 3.8%의 강력한 자체 매출 성장을 이루어 냈다. 명목상으로, 매출은 전년도 수준이었으며, 23억 7천 300만 유로에 도달하였다. 조정된 운영 수익은 2.7% 증가하여 4억 6천 600만 유로에 도달하였다. 조정된 매출 이익률은 0.5% 포인트 매우 강력하게 증가하여 19.6%에 도달하였다.
뷰티 케어 사업 부문은 0.5%의 긍정적인 자체 매출 성장을 등록하였다. 명목상으로, 매출은 5.5% 증가하여 9억 9천 300만 유로가 되었다. 조정된 운영 수익은 6.7% 증가하였고 1억 8천 200만 유로에 도달하였다. 18.3%로, 조정된 매출 이익률은 0.2% 포인트의 양호한 증가를 보였다. 세제 & 홈 케어 사업 부문은 3분기에 2.5%의 양호한 자체 매출 성장을 보였다. 명목상으로, 매출은 0.3% 증가하였고 16억 4천 100만 유로에 도달하였다. 2억 9천 400만 유로로, 조정된 운영 수익은 2017년 3분기 수준이었다. 17.9%로, 조정된 매출 이익률은 평이한 성장으로, 전년도 수준에 도달하였다.
2018년 1 ~ 9월에, 헨켈은 150억 1천 500만 유로의 매출을 형성하였다. 통화 효과 및 인수/ 투자 회수의 영향을 배제한 자체 매출은 2.4%의 양호한 성장세를 보였다. 외화 효과는 매출을 -6.0% 감소시켰다.
조정된 운영 수익은 26억 6천 유로에서 26억 9천 400만 유로로 1.3% 상승하였다.
조정된 매출 이익률은 양호한 성장을 보였으며 17.6%에서 17.9%로 증가하였다.
조정된 우선주 당 수입은 4.50 유로에서 4.59 유로로 2.0% 성장하였다.
2018년 1 ~ 9월에, 접착 테크놀로지 사업 부문은 4.6%의 매우 강력한 자체 매출 성장을 형성하였다. 조정된 매출 이익률은 긍정적으로 성장하였고 18.9%에 도달하였다.
소비자 상품 사업 매출은 북아메리카에서 배송 어려움으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다. 뷰티 케어 사업 부문은 전년도 기간 대비 -1.2%의 부정적인 자체 매출 성장을 보였다. 조정된 매출 이익률은 긍정적으로 성장하여 17.7%에 도달하였다. 세제 & 홈 케어 사업 부문은 1.6%의 양호한 자체 매출 성장을 형성하였다. 조정된 매출 이익률은 매우 강력하게 증가하였고 18.1%에 도달하였다.
2018년 9월 30일, 헨켈의 순 재무 상태는 – 32억 4천 800만 유로의 잔액을 보였다 (2017년 12월 31일: - 32억 2천 500만 유로).
*일회성 비용/이익 및 구조조정 비용 조정
본 문서에는 Henkel AG & Co. KGaA의 경영진이 내린 가정과 최근 추정치에 기초한 장래예상문구(forward-looking statement)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장래예상문구는 예상, 방침, 계획, 예측, 가정, 생각, 추정, 기대, 예견 등과 같은 단어를 사용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러한 예측이 정확할 것이라는 점을 어떤 식으로든 보장하는 것으로 당해 문구를 이해하지 않아야 합니다. Henkel AG & Co. KGaA 및 그 자회사가 실제로 달성할 향후 실적과 성과는 다수의 위험과 불확실성에 따라 좌우되며, 따라서 장래예상문구와는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의 다수가 헨켈의 통제를 벗어나 있으며, 향후 경제 여건과 경쟁사 및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여타 업체들의 활동 등을 사전에 정확하게 추정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헨켈은 장래예상문구를 갱신할 예정이나 의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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