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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8. 16. 뒤셀도르프 / 독일
“강한 유기적 성장으로 인해 헨켈은 심각한 부정적인 환율과 높은 원자재 가격에도 불구하고 2분기에 양호한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헨켈은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하였고, 조정 EBIT 마진을 추가로 개선했으며, 현재까지 가장 높은 분기별 조정 이익을 달성했습니다.” 헨켈의 CEO인 Hans Van Bylen이 말했다. "헨켈의 접착 테크놀러지 사업 부문은 매우 강한 자생적 성장을 보였고, 세제 및 홈케어 사업 부문은 양호한 성장을 보였으며, 뷰티 케어 사업 부문의 발전 또한 긍정적이었습니다."
"헨켈은 신흥 시장에서의 매우 뛰어난 성과와 더불어서 성숙 시장에서의 좋은 발전을 보이면서, 모든 부문에서 자생적 매출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헨켈의 북미 지역 소비재 사업 부문의 서비스 수준이 정상 수준으로 회복되면서, 다시 성장세로 전환했습니다."
"지난 1 분기와 마찬가지로, 헨켈은 2분기에 상당한 환율 역풍과 원자재 가격 상승에 직면 했었습니다. 환율은 헨켈의 보고된 판매 실적에 6.1%, 즉 약 3억 1천만 유로 정도의 악영향을 미쳤습니다. 헨켈의 영업 이익과 주당 순이익 또한 환율에 상당한 영향을 받았습니다. 환율의 영향을 제외하면, 헨켈은 7.7%의 강력한 운영 EPS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Hans Van Bylen은 설명했다.
헨켈은 2018 회계 년도에 대한 지침을 갱신했다. 그리고 헨켈은 그룹의 자체 매출 증가율이 2~4%에 이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헨켈은 접착 테크놀러지 사업 부문의 자체 매출이 기존 2~4%에서 4~5%까지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았다. 세제 및 홈케어 사업 부문에서는 2~4% 성장을, 뷰티 케어 사업 부문에서는 0~2%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정 수익률(EBIT)의 경우, 헨켈은 종전의 17.5% 보다 증가한 18%를 예상하고 있다. 세 사업 부문 모두 이 긍정적 성과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환율 및 원자재 비용의 상승 분을 반영하여, 헨켈은 종전에 5~8% 사이로 예상했던 우선주 당 조정 이익이 3~6% 사이로 상승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 전망은 지속 성장 가능하며 수익성 있는 성장에 대한 헨켈의 지속적인 관심을 강조하고 있으며, 헨켈는 전략적 우선 순위의 이행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Hans Van Bylen은 말했다.
2018년 2분기 매출액은 51억 4천3백만 유로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0.9% 성장했다. 환율 효과 및 인수/매각의 영향을 배제한 매출은 3.5%의 높은 증가를 보였다. 인수 및 매각의 기여도는 3.5%에 달했다. 그 결과로 7%의 성장률을 달성하였으며, 환율은 매출에 -6.1%의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접착 테크놀러지 사업부는 5.2%의 매출 증가로 매우 강한 자체 증가율을 기록했다. 뷰티 케어 사업 부문의 자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4% 증가했다. 세제 및 홈케어 사업 부문의 자체 매출은 2.9% 증가했다.
매출 성장은 특히 소비재 사업 부문의 뛰어난 실적에 힘입어, 그룹 전체의 두 자릿수 매출 증가에 기여하였다.
신흥 시장 매출은 그룹의 매출 성장에 평균 이상으로 기여하였으며, 자체 매출은 5.4% 증가했다. 기존 시장 매출은 2.2%의 양호한 자체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0.1%의 자체 매출 성장과 함께, 서유럽에서의 판매는 안정적인 성장을 보였다. 동유럽은 8.2%의 자체 성장을 달성했다. 아프리카/중동 지역의 매출은 4.7% 증가했으며, 북미 지역은 4.9%의 자체 매출 성장률을 보였다. 남미 지역은 6.3%의 자체 성장률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매출은 자체적으로 1.9% 성장률을 보였다.
조정 영업 이익(EBIT)은 전년도의 9억 9백만 유로에서 1.8% 증가한 9억 2천 6백만 유로를 기록했다.
조정 수익률(EBIT)은 0.2% 포인트 상승한 18.0%를 기록했다.
우선주당 조정 이익은 1.55 유로에서 1.58 유로로 1.9% 증가했다. EPS 증가율은 -5.8%의 환율 효과의 부정적 영향을 받았다. 환율 효과의 영향을 제외하면, 우선주당 조정 이익은 7.7% 증가했다.
6.3%로, 순 운영 자본은 매출 비율로 2017년 2분기(5.2%) 수준을 상회했다.
접착 테크놀러지 사업 부문은 2분기에 5.2%의 매우 높은 자체 매출 성장을 보였다. 명목상 매출액은 2.6% 증가한 24억 3천2백만 유로를 기록했다. 조정 영업 이익은 1.5% 증가한 4억 6천 2백만 유로를 기록하였으며, 19.0%의 매출 조정 수익률은 전년 동기 대비 약간 낮은 수준이었다.
뷰티 케어 사업 부문의 매출은 자체적으로 0.4% 증가했다. 명목상 매출액은 3.8% 증가한 1,0억 3천5백만 유로였으며, 조정 영업 이익은 4.4% 증가하여 1억 8천7백만 유로에 도달하였다. 조정 매출은 18.1%로 0.1% 포인트 향상되었다.
세제 및 홈케어 사업 부문은 2분기에 2.9%의 양호한 매출 성장을 보였다. 명목상 매출액은 전년도 분기에 17억 3백만 유로에서 16억 4천4백만 유로로 낮아졌다. 2억 9천5백만 유로의 조정 영업 이익은 2017년 2분기 수준보다 1.0% 낮은 수치이며, 조정 수익률은 0.4% 포인트 상승한 17.9%를 기록했다.
2018년 상반기에 헨켈은 99억 7천8백만 유로의 매출을 달성했다. 환율 효과 및 인수/매각의 영향을 배제한 자체 매출 성장률은 2.3%였다. 환율 효과는 매출을 -7.4% 만큼 감소시켰다.
조정 영업 이익은 17억 6천3백만 유로에서 17억 6천8백만 유로로 0.3% 증가했다.
조정 수익률은 17.4%에서 17.7%로 상승하였다.
우선주당 조정 이익은 2.96 유로에서 3.01 유로로 1.7% 증가했다. -6.1%의 환율 효과는 EPS 증가율에 부정적 영향을 미쳤다. 환율 효과의 영향을 제외하면 우선주당 조정 이익은 7.8% 증가했다.
2018년 상반기에 접착 테크놀러지 사업 부문은 5.0%의 매우 뛰어난 자체 매출 성장을 보였다. 조정 수익률은 18.5% 였다.
소비재 사업 부문의 매출은 북미 지역의 공급 어려움으로 악영향을 받았다. 뷰티 케어 사업 부문은 전년도에 비해 -2.0%의 자체 판매 성장을 보였다. 17.4%의 조정 매출액은 2017년 상반기 수준을 유지했다. 그리고 세제 및 홈케어 사업 부문은 1.1%의 자체 매출 성장을 이루었다. 조정 매출 수익은 17.4%에서 18.2%로 매우 높은 증가를 보였다.
2018년 6월 30일 이후, 헨켈의 순 재무 상태는 -35억 9천7백만 유로(2017년 12월 31일: -32억 2천5백만 유로)의 잔액으로 나타났다.
*일회성 비용/이익 및 구조조정 비용 조정
본 문서에는 Henkel AG & Co. KGaA의 경영진이 내린 가정과 최근 추정치에 기초한 장래예상문구(forward-looking statement)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장래예상문구는 예상, 방침, 계획, 예측, 가정, 생각, 추정, 기대, 예견 등과 같은 단어를 사용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러한 예측이 정확할 것이라는 점을 어떤 식으로든 보장하는 것으로 당해 문구를 이해하지 않아야 합니다. Henkel AG & Co. KGaA 및 그 자회사가 실제로 달성할 향후 실적과 성과는 다수의 위험과 불확실성에 따라 좌우되며, 따라서 장래예상문구와는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의 다수가 헨켈의 통제를 벗어나 있으며, 향후 경제 여건과 경쟁사 및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여타 업체들의 활동 등을 사전에 정확하게 추정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헨켈은 장래예상문구를 갱신할 예정이나 의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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