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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

우리는 헨켈의 목적, 비전, 임무, 가치를 기반으로 한 명확한 장기적 전략에 따라 미래를 설계합니다.

우리는 2020년부터 지속 가능하고 수익성 있는 성장을 달성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보다 고객 중심적이고 혁신적이며, 민첩하고 디지털화될 것입니다. 또한, 모든 사업 활동에 지속가능성장을 추구함으로써 미래의 선도적 지위를 강화할 것입니다.

전략적 우선 순위

  • 성장을 주도
  • 디지털화 가속화
  • 민첩성 향상
  • 성장에 투자

성숙시장과 신흥시장에서의 성장을 이끄는 것은 Henkel을 위한 주요 전략적 우선사항이다. 우리는 뛰어난 고객 참여를 이끌고 선도적 브랜드와 기술을 강화하고 혁신과 서비스를 발전시키고 성장의 새로운 동력을 찾기 위한 계획들을 시작할 것이다.

우수한 고객 및 소비자 참여

뛰어난 고객 참여를 통해 Henkel은 협력 강화로 3개의 사업 부문들에서의 고객과의 성장을 가속하고 선도적 고객과의 성장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것은 고객의 요구에 중점을 두는 고객중심에 있어서의 변경과 상세한 고객 참여 계획의 실행을 통해 가능하다. Henkel 은 맞춤형 제품, 서비스, 혁신을 통해 특정한 목표 그룹의 요구를 다루어 성장기회를 포착하기를 원한다.

선도적인 브랜드와 테크놀러지

Henkel은 글로벌 브랜드와 로컬 브랜드의 매출을 증가시키면서 선도적인 브랜드와 기술을 강화할 계획이다: 상위 10대 브랜드의 매출은 2020년까지 그룹 총 매출의 75%로 증가할 것이다. 이것은 신기술을 획득하고 맞춤형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하여 경쟁우위를 낳는 Henkel의 탑 브랜드를 강화시키려는 투자에 의해 촉진된다.

놀라운 기술혁신과 서비스 제공

성장은 매력적인 혁신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촉진된다. 이것은 차별성 있는 제품과 서비스로 Henkel이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차별성을 가지고 “제품 중심”에서 “솔루션 중심”으로 이동하는 것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2020년 까지 Henkel은 더욱 매력적인 혁신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혁신을 통해 매출을 증가시킬 계획이다. 혁신능력을 향상시키고 고객참여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Henkel은 뒤셀도르프와 상하이에 접착 기술 사업을 위한 혁신 센터를 준비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Henkel은 모든 사업 부문들에서의 서비스 제공과 모델을 확대할 것이다. 이것에는 산업고객과 전문고객을 위한 자문과 기술적 조언 뿐만 아니라 미용실 예약, 가입 모델, 자동 재주문과 같은 디지털 서비스 제공이 포함된다.

새로운 성장 원천

Henkel 은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여 성장을 위한 새로운 동력을 포착하여 기존의 핵심 사업에서의 성장을 촉진하는 전략적 포커스를 강화할 것이다. 인수는 Henkel의 자산구성을 보충하고 시장과 범주에서의 위치를 강화하고 인접 범주로 확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Henkel은 디지털 전문기술을 보유한 신생기업에게 투자를 하기 위해 150백만 유로로 벤처 캐피털 펀드를 조성할 것이다.

디지털화 가속화는우리가 사업을 성공적으로 발전시키고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며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회사를 변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2020년까지은우리는 디지털 사업을 추진하고 4차 산업혁명을활용하며 조직을 변화시키기 위한 다양한 계획들을 실행할 것이다.

디지털 비즈니스 추진

디지털 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Henkel 은 모든 가치사슬에 있는 고객, 소비자, 비즈니스 파트너, 공급자와의 상호작용을 디지털화할 계획이다. “디지털 중심” 매출은 2020년 까지 40억 유로 이상으로 증가할 것이다. 예를 들어 소비자 비즈니스에서 Henkel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전통적인 소매와 연결하는 “omni-channel” 을 통해 업무를 강화하고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을 개발 및 전개하며 디지털 매체의 사용을 크게 확대할 계획이다.

4차 산업혁명 활용

Henkel 은 제품과 솔루션을 더욱 잘 계획하고 만들기 위하여 4 산업혁명 을 활용할 것이다. 통합된 글로벌 공급체인의 디지털화는 고객을 위한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고 제조공장을 더욱 잘 활용하고 생산과 유통과정을 향상시키고 Henkel 이 지속가능성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조직의 e 변화 창출

 Henkel의 성공적인 디지털화는 구성원들의 능력과 조직을 변화시키는 능력 그리고 “테스트하며 배우는” 마음자세에 달려 있다. 변화를 촉진하기 위해, Henkel은 교육 및 개발 프로그램을 확장할 것이다. 최고 디지털 책임자 직이 신설될 예정이다.

매우 변덕스럽고 역동적인 비즈니스 환경에서, 조직의 기동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Henkel 의 성공을 위한 중요한 요인이다. 이것에는 역동적이고 자율성을 갖춘 팀, 가장 빠른 출시, 스마트하고 단순한 프로세스가 포함된다.

역동적이고 자율성을 갖춘 팀

역동적이고 자율성을 갖춘 팀을 가진 민첩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 Henkel 은 구성원들의 진취적 정신을 함양하고 변화에의 개방성을 증진하며 적응성을 장려하고 사원들의 의사결정권한을 확대할 것이다. Henkel 의 뛰어난 성과 문화, 개방적 피드백, 우수한 결과에 대한 보상과 인정은 도움이 될 것이다.

초단기 제품 출시

“초단기 신속한 시장 출시” 계획의 일환으로서 Henkel은 고객과 소비자 요구에 대한 예상을 향상시켜 혁신 리드타임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예를 들어 세탁 & 홈 케어와 뷰티 케어 부문에서 Henkel은 리드타임에 있어서 30% 감소를 목표로 한다. 뿐만 아니라 Henkel 은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출을 가속할 계획이다.

SMART한 단순화

Henkel 은 역동적 시장에 적합한 융통성 있는 비즈니스 모델과 작업흐름 및 프로세스의 최적화를 통하여 더욱 민첩하게 될 현명한 단순성(smart simplicity)” 활용할 것이다.

성장 투자를 위해,우리는 자원배분을 최적화하는 새로운 접근법을 실행하고 순 수익 관리에 집중하고 조직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글로벌 공급망 조직을 확대할 것이다. 이 계획들은 수익성을 향상시키는 것에 기여하고우리가 2020년 이후의 성장을 위하여 자금을 지원하는 것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가치 창출을 위한 자원 배분

“가치 창출 자원 배분” 은 비용 범주들에서의 글로벌 예산 투명성과 예산 배분을 향상시켜 비용관리를 최적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순매출 관리

순 수익 관리는 Henkel의 홍보활동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이것에는 소비자와 고객의 통찰을 활용하는 것과 새로운 범주를 개발하거나 범주를 확장하는 것이 포함된다.

가장 효율적인 구조

Henkel 은 예를 들어 매우 표준적이고 디지털 하게 다양한 프로세스를 다루는 서비스 센터를 끊임없이 변화하여 가장 효과적인 조직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Henkel 은 글로벌 제조 및 창고 공간을 최적화하고 통합하려는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

ONE! 글로벌 공급망

유럽에서의 성공적인 시작과 유럽과 아시아에서의 허브 설립에 이어 Henkel의 글로벌 공급망 조직은 모든 지역에서 전개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