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보관함

이유 있는 선택, 헨켈: “Henkel Spirit”

미래를 함께 할 회사를 결정하는 것은 신중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결정을 위해서 헨켈의 업무 환경과 동료들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는 것은 당연합니다. 여타 기업들과 차별화된 헨켈만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동료와 비즈니스 파트너가 여러분에게 기대하는 바는 무엇일까요? 헨켈에서 지원하는 복지제도와 직원 교육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헨켈은 여러분의 역량 개발을 어떻게 지원할까요? 이러한 질문에 대답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전세계의 헨켈 직원들은 “우리는 한 팀이다”라는 생각 아래에 하나로 묶여 있습니다. 우리는 열정적이고 즐거운 마음으로 함께 글로벌 시장을 형성했습니다. 이러한 우리의 열정을 공유하고, 새로운 도전을 할 준비가 되어있는 동료를 찾습니다.
여러분이 어느 부서에서 시작하는지는 상관 없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여러분이 가진 역량입니다. 직원들의 유연한 업무 처리 능력과 그들이 가진 혁신적인 생각이 헨켈의 성공을 만드는 중요한 요인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들이 제기하는 현실적인 문제점들은 헨켈을 한 단계씩 도약시킵니다.
다른 기업들과는 차별화된 헨켈을 만드는 것이 무엇인지 궁금하신가요? 그것은 바로 헨켈을 구성하는 직원들입니다. 그들은 헨켈에서 다양성을 인정받으면서도 아래의 공통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현재 상황에 대해 끊임없이 물음을 던지고 도전하는 욕구
  • 온,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서 최신 정보를 업데이트 하기 위한 꾸준한 노력
  • 더 나은, 더 혁신적인 해답을 찾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
  • 모든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키려는 열정
  •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의지할 수 있는 최고의 제품과 기술의 개발
  • 위의 다섯 가지 특성이 바로 헨켈 직원들이 가지고 있는 헨켈 정신의 핵심 정의입니다.  

헨켈의 일원이 된다는 것

508516

Open Slideshow Engineers in red hard hats in a production facility.

제조 공장에서 안전모를 쓰고 일하는 기술자들

Open Slideshow Three employees discussing in the Beauty Care Lighthouse.

헨켈 뷰티케어 라이트하우스 (헨켈 제품 체험 센터)

Open Slideshow Henkel employees training

헨켈 직원 교육

Open Slideshow Face-to-face employee training at Henkel.

헨켈에서의 오프라인 직원교육

Open Slideshow Three researchers in the Innovation Center in Dubai.

두바이 이노베이션 센터에 있는 세 명의 직원들

Open Slideshow An employee in Duesseldorf is filling detergent at the production line.

공장에서 세제를 채워 넣고 있는 뒤셀도르프의 직원

우리는 최고가 되기를 원합니다. 기업적 사고와 변화에 준비하는 자세는 헨켈 문화의 큰 특징입니다. 혁신은 소비자들을 위한 진정한 가치를 만들어내고, 지속가능성에 대한 투자 역시 우리가 성공하는 데에 있어서 중요한 요인이었습니다. 직원들의 서로 다른 특성과 지식, 기술 수준에 따른 직장 내의 다양성은 중요한 가치이고 헨켈의 경쟁력을 만드는 강점입니다. 그리고 바로 이것이 우리가 직원들의 역량 개발을 지원하는 이유입니다.

이러한 헨켈의 가치가 여러분에게 공감과 도전 정신을 불러일으키나요? 헨켈의 일원이 되실 자격이 충분하시군요!

  • 글로벌 리더 헨켈
  • 혁신
  • 다양성
  • 지속가능성 
  • 일과 삶의 균형

사업을 꾸준히 지속하는 것만으로도 의의가 있다? 헨켈은 단순히 지속적 사업을 하는 것이 아닌 경쟁에서 승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전세계에 있는 50,000명에 다다르는 헨켈인들은 이러한 열정과 동기를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사업 분야에서 열의가 넘치는 팀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하는 것은 즐거워야 한다? 헨켈 직원들은 일을 즐겁게 할 뿐 아니라 그들의 일을 사랑합니다. 우리는 서로에게 동기를 부여하며 부단히 성장하고 있고 언제나 새로운 도전을 찾아냅니다. 그 도전이 무엇이든, 우리는 능숙하게 극복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합니다.

“다양성은 우리 삶의 고명과 같은 것이다?” 헨켈에서 변화와 다양성은 없어서는 안 되는 공기 같은 존재입니다. 그 어떤 업무도 이전과 동일할 수는 없기 때문에 우리는 기업가 정신과 창의성, 그리고 모험정신에 따라서 새로운 길을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끊임없는 혁신입니다.

우리의 사업 분야는 세제 & 홈케어, 뷰티 케어, 접착 테크놀러지스로 총 세 가지 입니다. 그리고 대표 제품으로는 세제 & 홈케어 부문의 퍼실(Persil)과 다이얼(Dial), 뷰티 케어 부문의 프레쉬라이트(Fresh Light)와 슈와츠코프(Schwarzkopf), 그리고 접착 테크놀러지스 부문의 프리츠(Pritt)와 록타이트(Loctite), 등이 있습니다. 전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은 헨켈 브랜드를 신뢰하며, 우리의 제품과 기술을 그들의 일상 생활 속에서 사용합니다. 이러한 헨켈의 성공 뒤에는 훌륭한 경력과 열정, 그리고 성공을 향한 강한 의지를 가진 직원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길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갑니다. 또한, 우리는 기업적으로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행동합니다. 상호간의 존중과 신뢰, 그리고 공정성을 가지고 우리는 시장을 개척하고 미래를 만들어 나갑니다.

헨켈에 대해서 더 많은 것을 알아보세요

혁신은 헨켈의 중요한 성공 요인 중 하나입니다. 헨켈은 역사 상 처음으로 합성 세제와 볼 형식의 데오드란트, 그리고 막대 풀을 발명하였습니다. 우리의 비전은 창의성과 용기 그리고 호기심을 가지고 세계적인 기술과 브랜드를 만드는 것입니다.

성공의 열쇠

헨켈의 혁신은 중요한 핵심 전략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우리가 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었던 기반이 되었습니다. 지난 삼 년 동안, 헨켈 수익의 3분의 1은 새로운 제품과 기술에서 얻은 수익이었습니다. 혁신을 통해서 우리는 미래를 내다볼 수 있고, 헨켈 제품의 소비자들, 헨켈의 비즈니스 파트너, 그리고 직원들을 위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해낼 수 있습니다.
헨켈의 대표적인 제품인 퍼실(Persil)과 슈와츠코프(Schwarzkopf), 또는 록타이트(Loctite) 역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헨켈에는 약 50,000 명 이상의 직원들이 있고, 모든 직원들은 저마다의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직원들의 개성이 만들어 내는 다양성은 헨켈의 경제적인 성장에 가치 있는 공헌을 합니다. 국제적인 경쟁의 무대에서 차별화된 헨켈을 만드는 장점 중 하나는 직원들의 다양성입니다. 다양성은 헨켈을 “좋은 기업에서 더 좋은 기업으로” 발전시킵니다.
우리는 직원들 개개인의 특성을 존중합니다. 헨켈의 기업 문화는 직원들 각각의 개성이 모여 형성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직원들이 자신의 개성을 전세계 어디에서든 표현할 수 있도록 그들에게 자유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직원들의 자유를 통해 얻게 되는 기업 내의 다양성은 사업에 전략적인 가치를 더합니다. 다양성을 통한 사업의 성공을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서로 다른 관점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직원들의 업무 수행 능력과 경쟁력

헨켈은 직원들이 그들의 재능을 경제, 창의성, 혁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발하고 그것을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지원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최고의 팀을 만드는 것이고, 이를 위해서 우리는 직원들의 전문 지식과 잠재력, 수행 능력에 따라 그들을 교육, 개발시킵니다. 우리 회사 문화의 일환인 이 다양성과 개인 자유의 원리는 다양성과 융합 (Diversity & Inclusion)이라고 부릅니다.

넓은 시야를 가진 사람들은 한 발자국 앞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미래지향적인 생각이 바로 헨켈이 생각하는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입니다. 우리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접근과 태도, 그리고 사회공헌 활동은 헨켈의 혁신 정신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140년이 넘는 시간 동안 헨켈은 지속가능성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지속가능성은 우리 회사의 핵심 가치이자, 우리의 정체성의 일부이며, 헨켈의 기업 문화를 아우르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지속 가능한 회사가 되는 것은 더 높은 기준의 브랜드 가치를 얻고, 제품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믿음은 헨켈이 국제적인 시장에서 인지도를 쌓고 많은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매일 전 세계의 수억 명의 소비자들이 헨켈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것은 우리의 제품이 환경 보호, 자원 절약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에 잠재적인 책임과 의무를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넓은 시야를 가진 인재의 필요성

우리는 모든 헨켈 직원들이 지속가능성을 고려하여 행동하기를 원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지속가능성의 좋은 예시를 보여주고, 그 중요성을 설명하는 교육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전 세계에 있는 헨켈 직원 교육에 있어서 지속가능성은 필수적인 교육 내용입니다. 또한, 지속가능성을 헨켈 구성원들에게 전파하기 위해서 헨켈은 10,000명 이상의 지속가능성 홍보대사를 선발하여 교육시켰습니다.

우리는 지속가능성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지속가능성이 사업 목표를 달성하는 데에 직접적인 도움을 준다는 것에 직원들이 공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만일 여러분이 이러한 믿음을 공유하고 실제로 지속가능성을 일상 생활 속에서 실행하고 있다면, 여러분은 헨켈의 기업 문화에 적합한 사람입니다.

지속가능성 전략을 위해서 헨켈은 6대 핵심 요소들을 실현하기 위한 활동에 집중합니다. 헨켈의 모든 신제품들은 지속가능성의 6대 핵심 요소 중 적어도 한 가지를 만족시켜야 합니다.

2:35Min.

Henkel Sustainability Strategy 2030

Achieving more with less is the goal of Henkel's sustainability strategy.

16. 2. 25

Views:

헨켈은 직원들에게 자유로운 자기개발의 시간을 주는 것을 굉장히 중요시하기 때문에, 그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찾아주기 위해서 많은 지원을 제공합니다. 업무 처리에 있어서 언제, 어디에서 일을 하는지 보다는 그 결과가 더욱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세계 속의 헨켈

2:35Min.

Turning ideas into products

Joyce (International Marketing Manager, Global Laundry) shows us her experience in the fast-paced and professional world of Laundry at Henkel – from job rotation opportunities to the pride to see the product you developed and designed on the shelf.

16. 4. 1

Views:

2:02Min.

Henkel’s application process

Learn all you need to know about your application at Henkel.

16. 3. 29

Views:

2:45Min.

Henkel Innovation Challenge 8 – International Final in Vienna

 From 8 – 10 April 2015, 23 top international teams of students participated in the Henkel Innovation Challenge 8 International Final. The teams presented their innovative ideas to the jury over the three exciting and challenging days in Vienna, Austria.

15. 5. 5

Views:

3:41Min.

Henkel at the Formula Student Germany

Engineering students from all over the world competed against each other at the Hockenheimring in the course of the Formula Student Germany. Present during the race as the main sponsor was Henkel, supporting the teams with Loctite and Teroson solutions and being on the lookout for the best up-and-coming student engineers.

13. 8. 13

Views:

3:40Min.

Henkel Stories

Henkel – a global leader in brands and technologies. Henkelaner tell their personal stories, making you realize what you could be a part of.

11. 7. 6

Views:

2:18Min.

Henkel Employer Branding Video

Henkel's world of challenging career opportunities.

11. 2. 14

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