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켈의 두 가지 사업 부문인 접착 테크놀러지스와 컨슈머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Adhesive Technologies 컨슈머 브랜드
Consumer Brands
우리가 좋아하는 제품을 보호하고 안전하고 책임감 있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지만, 포장은 순환 경제의 일부가 되어야합니다.
포장은 우리의 현대 생활 방식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포장이 없으면, 대부분의 제품들은 가게에 도착하기도 전에 사용기한이 만료되거나 손상될 것입니다. 하지만, 포장은 사용 후 쓰레기로 변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우리 지구의 환경 지속가능성을 위한 싸움에서 주요 악당들 중 하나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계 전반의 기업들은 여전히 긍정적인 특성에서 이익을 얻으면서 허점을 방지하고 포장의 부정적인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색은 다양한 기술을 가진 사람들에 의존하지만, 지속 가능한 포장의 과제를 해결하는 데는 포장 디자이너가 핵심입니다. 사용 후 포장을 재활용하기 쉽게 만드는 것부터 새로운 포장에 더 많은 재활용 재료를 사용하는 것까지 그러합니다. 이러한 전문가들은 우리가 아끼는 제품을 보호하는 동시에 지구에 더 좋게 기여하는 포장을 만듭니다.
포장의 가장 큰 문제는 보통 소비자가 제품을 사용한 후 바로 폐기물이 된다는 것입니다. 스마트 포장 전문가들도 재활용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하는 데 주력하는 이유입니다. 기존 포장을 재활용하기가 더 쉽게 만들고 새로운 포장에 점점 더 많은 재활용 재료를 사용함으로써 기업들은 재료들을 가치 사슬에 더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이런 사고가 순환 경제 모델의 핵심입니다. 재료를 사용한 후에 수집하여 반복해서 재사용하거나 재활용할 수 있도록 처리하려는 사고방식입니다. 강력한 재활용 및 폐기물 관리 시스템이 갖춰진 한 폐기물을 제거하고 포장의 환경적 영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 헨켈은 포장과 관련된 우리의 책임을 인정합니다. 우리는 지속가능성장을 촉진하고 야심찬 목표들을 통해 헌신적으로 전념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전략은 순환 경제 개념을 중심으로 구축되며, 사람과 지구를 위해 지속 가능한 자원의 재료를 포함하고 스마트 디자인을 사용하여 고리를 닫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잔류물이 재활용성 혹은 오염 물질 재활용 스트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접착 제품 제외.
이와 더불어 우리가 사용하는 종이 와 판지의 100%를 재활용 재료로, 혹은 버진 섬유가 필요할 시 지속 가능한 임업에서 나온 신선한 섬유에서 나온 재료로 만들도록 목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은 포장 개발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업계 전반의 파트너들과 강력한 협력을 통해 실현됩니다.
이와 함께, 우리는 재활용 기반시설의 개선에 힘쓰는 다른 조직들과 협력합니다. 특히 개발도상국에는 포장재 재활용에 적절한 시스템이 갖춰져 있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우리는 2017년에 플라스틱 은행과 가장 먼저 신속히 협력하는 글로벌 소비재 회사가 되었습니다. 이 사회적 기업은 해양 플라스틱을 줄이고, 환경으로부터 플라스틱 쓰레기를 제거하고 돈이나 서비스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줌으로써 가난한 사람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포장은 혁신적인 새로운 디자인과 변화하는 소비자 기대에 의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끊임없는 변화는 포장의 부정적인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대단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헨켈의 전문가들은 지구에 더 나은 기여를 하는 동시에 우리가 아끼는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 포장을 보다 더 지속가능하게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을 탐구하는데 전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