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포장 

우리가 좋아하는 제품을 보호하고 안전하고 책임감 있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지만, 포장은 순환 경제의 일부가 되어야합니다.

포장은 우리의 현대 생활 방식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포장이 없으면, 대부분의 제품들은 가게에 도착하기도 전에 사용기한이 만료되거나 손상될 것입니다. 하지만, 포장은 사용 후 쓰레기로 변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우리 지구의 환경 지속가능성을 위한 싸움에서 주요 악당들 중 하나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계 전반의 기업들은 여전히 긍정적인 특성에서 이익을 얻으면서 허점을 방지하고 포장의 부정적인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색은 다양한 기술을 가진 사람들에 의존하지만, 지속 가능한 포장의 과제를 해결하는 데는 포장 디자이너가 핵심입니다. 사용 후 포장을 재활용하기 쉽게 만드는 것부터 새로운 포장에 더 많은 재활용 재료를 사용하는 것까지 그러합니다. 이러한 전문가들은 우리가 아끼는 제품을 보호하는 동시에 지구에 더 좋게 기여하는 포장을 만듭니다.

순환 경제를 향해: 재료의 반복 사용

포장의 가장 큰 문제는 보통 소비자가 제품을 사용한 후 바로 폐기물이 된다는 것입니다. 스마트 포장 전문가들도 재활용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하는 데 주력하는 이유입니다. 기존 포장을 재활용하기가 더 쉽게 만들고 새로운 포장에 점점 더 많은 재활용 재료를 사용함으로써 기업들은 재료들을 가치 사슬에 더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이런 사고가 순환 경제 모델의 핵심입니다. 재료를 사용한 후에 수집하여 반복해서 재사용하거나 재활용할 수 있도록 처리하려는 사고방식입니다. 강력한 재활용 및 폐기물 관리 시스템이 갖춰진 한 폐기물을 제거하고 포장의 환경적 영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당사의 포장 전략: 강력한 집중, 야심찬 목표

우리 헨켈은 포장과 관련된 우리의 책임을 인정합니다. 우리는 지속가능성장을 촉진하고 야심찬 목표들을 통해 헌신적으로 전념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전략은 순환 경제 개념을 중심으로 구축되며, 사람과 지구를 위해 지속 가능한 자원의 재료를 포함하고 스마트 디자인을 사용하여 고리를 닫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Ambitious packaging targets - Thumbnail

헨켈 패키징 목표 개요2025년

  • 헨켈의 모든 패키징의 재활용, 재사용을 100% 실현 가능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 소비자 제품 중 석유에서 추출한 버진 플라스틱의 양을 50% 감소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재생 플라스틱 비율을 30% 이상으로 늘리고, 플라스틱 양을 줄이며 바이오 기반 플라스틱 사용 등을 통해 목표를 달성할 것입니다.
  • 우리는 폐기물에 자연에 배출되는 것을 막고자 폐기물 수거 및 재활용 계획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닫힌 고리형 재활용을 위해 혁신적인 솔루션과 기술에 투자하며 재활용 표적 정보를 제공하여 연간 20억 명 이상의 소비자에게 닿을 수 있도록 목표하고 있습니다.

*잔류물이 재활용성 혹은 오염 물질 재활용 스트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접착 제품 제외.

이와 더불어 우리가 사용하는 종이 와 판지의 100%를 재활용 재료로, 혹은 버진 섬유가 필요할 시 지속 가능한 임업에서 나온 신선한 섬유에서 나온 재료로 만들도록 목표하고 있습니다.

가치 사슬에 따른 파트너십: 더 강력함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은 포장 개발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업계 전반의 파트너들과 강력한 협력을 통해 실현됩니다. 

  • New Plastics Economy: 우리는 이해관계자들이 플라스틱의 미래를 재고하고 순환경제를 향한 모멘텀을 구축하기 위해 함께 하는 새로운 플라스틱 경제 계획에 참여합니다.
  • Alliance To End Plastic Waste: 헨켈은 부터 플라스틱 폐기물을 없애기 위한 새로운 글로벌 연합의 창립 멤버이기도 합니다. 이 연합은 플라스틱 폐기물을 최소화하고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제공할 것입니다. 이는 또한 순환 경제를 가능하게 하여 재활용 플라스틱 솔루션을 홍보할 것입니다.
  • 재활용 포럼: 이 이니셔티브는 순환 경제에 대한 소비자 인식제고에 목표를 둡니다. 소매업체, 제조업체, 폐기물 처리 회사, 포장 생산 업자 및 정치인과 같은 40명 이상의 회원으로 구성됩니다. 
  • 유럽과 미국  라스틱 조약: 헨켈은 미국과 유럽 양쪽 플라스틱 협정에 서명했습니다. 이 두 지역의 협정은 플라스틱이 계속해서 재사용되는 순환 경제로 나아가도록 정부와 기업이 협력하게 합니다. 
  • CEFLEX: 헨켈은 CEFLEX의 창립 멤버이기도 합니다. CEFLEX는 유연한 포장을 목표로 하는 130개 유럽 기업과 조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연한 포장이란 필름이나 포일을 여러 겹으로 구성해 재활용을 용이하도록 돕는 포장을 말합니다. 

이와 함께, 우리는 재활용 기반시설의 개선에 힘쓰는 다른 조직들과 협력합니다. 특히 개발도상국에는 포장재 재활용에 적절한 시스템이 갖춰져 있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우리는 2017년에 플라스틱 은행과 가장 먼저 신속히 협력하는 글로벌 소비재 회사가 되었습니다. 이 사회적 기업은 해양 플라스틱을 줄이고, 환경으로부터 플라스틱 쓰레기를 제거하고 돈이나 서비스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줌으로써 가난한 사람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일어날 일: 더 지속 가능해지는 것

포장은 혁신적인 새로운 디자인과 변화하는 소비자 기대에 의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끊임없는 변화는 포장의 부정적인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대단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헨켈의 전문가들은 지구에 더 나은 기여를 하는 동시에 우리가 아끼는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 포장을 보다 더 지속가능하게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을 탐구하는데 전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