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에 긍정적으로 되기

이산화탄소와 기타 온실가스의 방출은 기후 변화와 지구 온난화의 원인이 됩니다. 이러한 물질의 배출을 제한하는 것이 인류가 지금까지 직면한 가장 큰 도전들 중 하나입니다.

순환 경제로의 발전: 헨켈의 지속 가능한 포장에 대한 새로운 전략적 체제는 순환 가치사슬의 세 가지 핵심 단계를 반영합니다.

가치 사슬에 따른 파트너십: 더 강력함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은 포장 개발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업계 전반의 파트너들과 강력한 협력을 통해 실현됩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이해관계자들이 플라스틱의 미래를 재고하고 순환경제를 향한 모멘텀을 구축하기 위해 함께 하는 새로운 플라스틱 경제  계획에 참여합니다. 헨켈은 2019년 1월부터 플라스틱 폐기물을 없애기 위한 새로운 글로벌 연합의   창립 멤버이기도 합니다. 이 연합은 플라스틱 폐기물을 최소화하고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제공할 것입니다. 그것은 또한 순환 경제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사용된 플라스틱에 대한 해결책을 촉진할 것입니다.

이와 함께, 우리는 재활용 기반시설의 개선에 힘쓰는 다른 조직들과 협력합니다. 특히 개발도상국에는 포장재 재활용에 적절한 시스템이 갖춰져 있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우리는 2017년에 플라스틱은행과 가장 먼저 신속히 협력하는 글로벌 소비재 회사가 되었습니다. 이 사회적 기업은 해양 플라스틱을 줄이고, 환경으로부터 플라스틱 쓰레기를 제거하고 돈이나 서비스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줌으로써 가난한 사람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2018년 말까지 총 63미터 톤의 플라스틱을 수집한 후, 분류하여 재활용 가치 사슬에 투입하였습니다(Social Plastic®: 플라스틱 은행의 재료 검증은 수집가들이 플라스틱 쓰레기에 대해 시장가격보다 높은 가격을 받았음을 나타냅니다). 이 플라스틱을 세탁 및 청소용 제품 25,000병에 성공적으로 사용하였으며 향후 더 많은 플라스틱을 포장에 사용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일어날 일: 더 지속 가능해지는 것

포장은 혁신적인 새로운 디자인과 변화하는 소비자 기대에 의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끊임없는 변화는 포장의부정적인 환경적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대단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헨켈의 전문가들은 지구에 더 나은 기여를 하는 동시에 우리가 아끼는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포장을 보다 더 지속가능하게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을 탐구하는데 전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