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5. 12  뒤셀도르프/독일

콜게이트-파몰리브(Colgate-Palmolive)의 세제 브랜드 인수에 서명한 헨켈

헨켈, 호주와 뉴질랜드 세제 시장 진입

  • 유망한 국가 범주에 선택적으로 투자하기 위한 전략 실행
  • 호주/뉴질랜드 세제 시장에 선도적 입지 확립
  • 세제 & 홈케어 사업 부문의 추가 확장 기회

뒤셀도르프 – 헨켈 AG & Co. KGaA는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콜게이트-파몰리브의 세탁 세제와 전처리 세제류 브랜드 전체를 인수하는 협약에 서명했다.

Cold Power, Dynamo, Fab and Sard 등 전처리 세제류와 분말 및 액체 세제 브랜드를 인수한 헨켈은 호주/뉴질랜드 지역의 세제 시장에서 가장 큰 기업 중 하나로 거듭날 것이다. 인수할 브랜드는 2014 회계연도에 모두 합쳐 약 1억 1천만 유로의 매출을 달성했다.

브루노 피아쎈짜(Bruno Piacenza) 세제 & 홈케어 사업부 부회장은 “이번 협약은 유망한 국가 범주에 선택적으로 투자한다는 우리의 글로벌 전략 실행의 일환입니다.” 라고 말했다. “우리는 이번 거래를 통해 우리의 핵심 카테고리 세제 케어 내의 유망한 공백 지역을 성공 브랜드로 채울 것입니다. 또한 인수한 사업은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와 혁신으로 구성된 우리의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활용하여 세제 & 홈케어 사업을 더욱 확장하는 기반이 됩니다. ”
인수 가격은 2억 2천만 유로이며 현금으로 지급될 것이다. 이번 거래는 마무리되는 대로 소득에 추가될 것이다. 거래가 체결되려면 여전히 규제 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는 2015년 3분기에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헨켈의 뷰티 케어와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 부문은 이미 슈와츠코프와 록타이트 같이 유명한 세계적 브랜드를 통해 호주와 뉴질랜드에 진출해 있다.


본 문서에는 Henkel AG & Co. KGaA의 경영진이 내린 가정과 최근 추정치에 기초한 장래예상문구(forward-looking statement)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장래예상문구는 예상, 방침, 계획, 예측, 가정, 생각, 추정, 기대, 예견 등과 같은 단어를 사용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러한 예측이 정확할 것이라는 점을 어떤 식으로든 보장하는 것으로 당해 문구를 이해하지 않아야 합니다. Henkel AG & Co. KGaA 및 그 자회사가 실제로 달성할 향후 실적과 성과는 다수의 위험과 불확실성에 따라 좌우되며, 따라서 장래예상문구와는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의 다수가 헨켈의 통제를 벗어나 있으며, 향후 경제 여건과 경쟁사 및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여타 업체들의 활동 등을 사전에 정확하게 추정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헨켈은 장래예상문구를 갱신할 예정이나 의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