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orea
  • 연락처
  • 보관함에 추가하기
  • 공유하기
메뉴
검색

2017. 11. 14  뒤셀도르프 / 독일

헨켈, 한 해 동안의 매출 확정 및 EPS 가이던스 높임

3분기에 강력한 성과를 기록한 헨켈

  • 매우 높은 명목 매출 성장: 4.9 % 증가한 4,981 백만 유로, + 3.0%의 높은 자생적 매출 성장(OSG)
  • EBIT 마진 * 새로운 최고치로 개선: + 40% 상승한 18.0%
  • 우선주당 순수익 (EPS) * 상당한 성장: +8.5% 상승한 1.54 유로
  • 연간 지침: 2 ~ 4 %의 OSG 및 EBIT 마진 * 17.0% 이상 증가 확정, EPS* 가이던스는 약 9% 증가로 높임

헨켈의 한스 반 바일린 (Hans Van Bylen) CEO는 "헨켈은 3분기에 강력한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점점 더 어려워지는 환경에서도 우리는 매출 및 실적을 더욱 향상 시켰습니다. 3개 사업 부문 모두 이러한 긍정적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우리는 3%의 강한 자생적 매출 성장률을 보였으며 명목상 매출 성장은 5% 정도 됩니다. 또한 우리는 조정 EBIT의 상당한 증가를 달성했으며 조정 EBIT 마진은 18%라는 새로운 최고치에 도달했습니다. 우선주당 순이익도 크게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상당히 강화할 세 건의 인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라고 전했다.

“우리는 전반적으로 불안하고 불확실한 시장 환경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통화 효과는 점점 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소비재 시장의 어려운 상황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는 성공적인 발전을 지속시키고 전략적 우선 순위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한스 반 바일린 CEO는 말했다.

2017년 회계연도 동안 헨켈은 매출 지침을 확인했다. 점차 부정적인 통화 영향에도 불구하고 헨켈은 EPS 가이던스를 높였다. "우리는 그룹 차원에서 2~4%의 자생적 매출 성장과 17.0% 이상의 조정 EBIT 마진 증가를 계속 기대합니다. 우선주당 순이익은 현재 약 9%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라고 한스 반 바일린 CEO는 말했다.

2017년 3분기 매출과 수익 성과

2017년 3분기 매출은 4.9% 증가한 49억 8100만 유로를 기록했다. 외환 거래는 매출에 4.2%의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인수 및 매각은 매출 성장의 6.1%를 차지했다. 외환 효과 및 인수 / 매각의 영향을 배제한 자생적 매출은 3.0%의 높은 증가를 보였다.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부문은 4.9%의 매우 강한 자생적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뷰티 케어 사업부문은 0.5%의 자생적 매출 성장을 창출했다. 세제&홈케어 사업부문은 자생적 매출이 1.8% 증가했다.

신흥 시장은 5.0%의 높은 자생적 매출 증가로 이번에도 그룹의 자생적 성장에 평균 이상의 기여를 했다. 성숙 시장은 1.5%의 긍정적인 자생적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서유럽 지역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자생적으로 유지되었다. 다른 모든 지역의 매출은 자생적으로 증가했다. 동유럽의 매출은 4.8% 증가했다. 아프리카 / 중동의 매출 성장률은 3.2%이다. 북미 지역의 매출은 3.2% 증가했다. 라틴 아메리카는 2.8%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으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매출은 6.4% 성장했다.

조정 영업 이익(EBIT)은 7.1% 증가한 8억 9,700만 유로를 기록했다. 3개의 사업부문 모두 이러한 증가에 기여했다.

조정 매출 수익률(EBIT)은 0.4% 포인트 상승한 18.0%를 기록했다.

우선주당 순이익(EPS)은 1.42 유로에서 1.54 유로로 8.5% 증가했다.

매출 대비 순 운전 자본은 전년도보다 0.4% 포인트 증가한 5.6%를 기록했다.

사업부문 성과

접착 테크놀로지스 사업부문은 3분기에 4.9%의 매우 강력한 자생적 매출 성장을 보였다. 명목상 매출액은 4.5% 증가한 23억 7,300만 유로이다. 조정 영업 이익은 5.5% 증가했고 4억 5400만 유로를 기록했다. 조정 매출 수익률은 19.1%에 달하는 좋은 증가를 기록했다.

뷰티 케어 사업부문은 3분기에 0.5%의 긍정적인 자생적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명목상 매출은 전년도 분기보다 낮았으며 9억 4100만 유로에 달했다. 조정 영업 이익은 0.5% 긍정적으로 증가하여 1억 7,100만 유로에 달했다. 조정 매출 수익률은 18.1%로 매우 높은 성장을 기록했다.

세제 및 홈케어 사업부문은 3분기에 1.8%의 긍정적인 자생적 매출 성장을 보였다. 명목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6% 증가한 16억 3,600만 유로를 기록했다. 조정 영업 이익은 10.9% 증가한 2억 9,400만 유로를 기록했다. 조정 매출 수익률은 전년 동기 대비 17.9% 증가했다.

주목할만한 인수로 포트폴리오 강화

글로벌 Darex Packaging Technologies와 Sonderhoff Group 및 Nattura Laboratorios 인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헨켈은 사업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했다.

2017년 9개월간의 강력한 사업 성과

처음으로 9개월 동안의 매출액이 150억 유로를 초과했으며 9.3% 증가한 151억 4,300만 유로를 기록했다. 외환 효과 및 인수 / 매각의 영향을 배제한 자생적 매출은 3.1%의 높은 증가를 보였다. 3 개의 사업 부문 모두 이러한 성과에 기여했다.

조정 영업 이익 (EBIT)은 24억 700만 유로에서 26억 6,000만 유로로 10.5% 증가했다. 조정 매출 수익률은 17.4%에서 17.6%로 향상되었다. 우선주당 순이익은 4.09 유로에서 4.50 유로로 10.0% 증가했다.

2017년 첫 9개월 동안 접착 테크놀로지스 사업부문은 4.6%의 매우 강력한 자생적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조정 매출 수익률은 18.8%에 달하는 강력한 증가를 기록했다. 뷰티 케어 사업부문은 0.9%의 자생적 매출 성장을 보였다. 조정 매출 수익률은 17.6%로 높은 성장을 기록했다. 세제 및 홈케어 사업부문은 2.2%의 좋은 자생적 매출 성장을 창출했다. 조정 매출 수익률은 17.6%였다.

2017년 9월 30일부터 헨켈의 순 재무 상태는 -33억 3600만 유로 (2016년 12월 31일: -23억 100만 유로)의 잔액을 나타냈다. 2016년 말과 비교하여 변화된 것은 주로 인수 대금 지급 때문이었다.

향상된 2017년 전망

헨켈은 2017년 회계 연도의 전망을 업데이트한다. 헨켈 그룹의 자생적 매출 증가율은 2~4 %에 이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재 자생적 성장에 대한 헨켈의 기대치는 접착 테크놀로지스 사업부문은 4~5%, 뷰티 케어 사업부문은 0~1%, 세제 및 홈케어 사업부문은 약 2%이다. 조정 영업 이익(EBIT)의 경우 전년 대비 17.0% 이상 증가할 것으로 계속 전망하고 있다. 헨켈은 강력한 사업 성과를 감안하여 우선주당 순이익에 대한 가이던스를 업데이트하고 현재 약 9%의 증가를 전망한다.


* 일회성 비용/이익 및 구조조정 반영

본 문서에는 Henkel AG & Co. KGaA의 경영진이 내린 가정과 최근 추정치에 기초한 장래예상문구‏‏‏(forward-looking statement)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장래예상문구는 예상, 방침, 계획, 예측, 가정, 생각, 추정, 기대, 예견 등과 같은 단어를 사용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러한 예측이 정확할 것이라는 점을 어떤 식으로든 보장하는 것으로 당해 문구를 이해하지 않아야 합니다. Henkel AG & Co. KGaA 및 그 자회사가 실제로 달성할 향후 실적과 성과는 다수의 위험과 불확실성에 따라 좌우되며, 따라서 장래예상문구와는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의 다수가 헨켈의 통제를 벗어나 있으며, 향후 경제 여건과 경쟁사 및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여타 업체들의 활동 등을 사전에 정확하게 추정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헨켈은 장래예상문구를 갱신할 예정이나 의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