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2015. 7. 25   서울

헨켈 코리아, 저소득층 독거노인을 위한 도시락 배달 봉사 및 후원금 전달

  • 금천구에 위치한 청담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실시하는 도시락 배달 봉사에 참여
  • 지역사회 후원의 일환으로 후원금 전달 및 다양한 봉사활동 확대 예정

헨켈 코리아 전자재료 사업부는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청담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관하는 도시락 배달 봉사에 저소득층 독거노인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난 7월 24일 진행했다.

도시락 배달 봉사는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하는 청담사회복지관이 개관 때부터 매해 주관해온 지역 봉사 활동이다. 도시락을 받는 대상은 주로 고령 및 질병으로 인해 일상생활이 불편하여 직접 식사를 만들지 못하거나, 식자재 구입이 어려워 식사를 거르는 지역 주민들이 해당된다. 헨켈은 2013년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참여하여 하루 최대 200가정 정도의 도시락이 배달 될 수 있도록 도시락을 만들어 식사를 준비했다.

또한 헨켈은 금천구에 위치한 지역 주민들이 더 많은 도시락 배달을 받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후원금을 전달했다. 2013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후원금을 전달 함으로써 재정적 기부를 통해 열악한 도시락 배달 봉사의 환경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이번 봉사활동에 함께한 헨켈 코리아 그렉 로시어(Gregg Rossier) 사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최소한의 식생활을 제공하고 고른 영양섭취를 돕기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또한 로시어 사장은 “후원금이 도시락 제작과 그 밖의 여러 용도에 활용되어 청담복지관이 좀 더 안정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헨켈 코리아는 직원들의 참여로 진행되는 사회공헌활동인 MIT(Make an Impact on Tomorrow)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도시락 배달 봉사와 후원금 전달식에 참여한 헨켈 코리아 전자재료 사업부 직원들과 헨켈 코리아 그렉 로시어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