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3. 25  뒤셀도르프/독일

헨켈 직원들은 전 세계 학생에게 지속 성장 가능성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더욱 지속 성장 가능한 세계를 꿈꾸는 1,000명의 홍보대사

헨켈 직원들의 지속 성장 가능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해당 분야에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헨켈 세제 & 홈케어 사업부에서는 “지속 성장 가능성 홍보대사” 프로그램을 창설했다.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직원들은 지속 성장 가능한 발전에 수반되는 세계적 난제들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헨켈만의 지속 성장 가능 전략은 어떤 것인지에 대해 추가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2012년 7월 출범한 본 프로그램을 통해 약 500명의 직원들이 이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2013년 말에는 수료자가 1,000명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지속 성장 가능성 홍보대사” 프로그램의 목적은 직원들에게 지속 가능 성장이라는 주제에 대한 자세한 지식을 습득하도록 하는 것 뿐 아니라 동료직원, 공급자, 소비자, 고객 그리고 학생들에게 이러한 지식을 전달하도록 하는 것이다. 일련의 시범 교육으로 독일, 체코 공화국 그리고 아랍 에미레이트 연합국에서는 4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지속 성장 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그들이 매일 조금씩 무엇을 실천할 수 있는지에 대해 교육을 받아 왔다. 이러한 교육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헨켈은 현재 세계 각국 학교에서 지속 성장 가능성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2013년을 시작으로, 지속 성장 가능성 홍보대사는 각국 초등학교를 순방하며 일상에서 지속 성장 가능성을 증진시키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학생들과 함께 발전시켜 왔다.

헨켈 세제 & 홈케어 사업부 부회장 브루노 피아첸자는 “헨켈에게 있어 직원들은 지속 성장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열쇠입니다. 세제 & 홈케어 사업부 “홍보대사” 프로그램은 직원들이 지속 성장 가능성을 개인 차원에서 경험하고, 매일 이를 실천할 수 있게끔 합니다.”고 말했다. “지속 성장 가능성에 대한 이해가 확산되면 향후 헨켈의 책임감 있고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개발하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학교 교육의 목적은 학생들에게 지속 성장이라는 것이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리고 학생들 저마다가 지속 성장 가능성을 위해 어떤 일을 실천할 수 있는지를 설명하는 것이다. 학생들 간 재미있는 활동으로 이뤄진 특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화장실에서나 세탁을 할 때 물이나 에너지를 어떻게 절약할 수 있는지를 배우게 된다. 예를 들어, 환경적 영향의 70퍼센트가 세탁기에서 물을 가열하는 등 세탁기나 가정용 전기청소기 사용단계에서 발생한다는 것을 배운다. 어린 나이대의 미래 소비자들에게 지속 성장 가능성에 대한 인식을 기르는 것이 필요한 이유가 여기 있다. 직원들은 학생들과 대화 속에서 마찬가지로 자신들이 어떻게 해야 소비자로서의 새로운 통찰력을 기를 수 있다.

헨켈의 지속 성장 가능성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www.henkel.co.kr/sustainability.htm에서 찾을 수 있다.

헨켈 세제 & 홈케어 사업부 부회장 브루노 피아첸자가 뒤셀도르프에서 학생들에게 지속 성장 가능성을 주제로 설명하고 있다

헨켈의 유타 스테판 홀더바움과 크리스토프 아이벨이 뒤셀도르프의 콘코르디아 초등학교에서 지속 성장 가능성의 의미에 대해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뒤셀도프르의 콘코르디아 초등학교 학생들은 지속 성장 가능성에 대한 워크숍을 수료하여 수료증을 받았다

헨켈 체코 매니저인 자로슬라바 아이드 쟈르코바와 동료 잰 젤리즈코가 프라하 학생들에게 지속 성장 가능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헨켈 체코 매니저인 자로슬라바 아이드 쟈르코바와 동료 잰 젤리즈코가 프라하 학생들에게 지속 성장 가능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프라하 콜로프라티 초등학교 학생들은 지속 성장 가능성에 대한 워크숍을 수료하여 수료증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