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2. 4

2012년 지속가능성 순위

더 많은 지속가능성 수상의 영예를 안은 헨켈

헨켈은 독일 및 국제적인 경쟁기업들과의 비교에서 지속가능성을 선도하는 지지자로 3차례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온라인 지속가능성 커뮤니케이션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헨켈은 지속가능성의 리더십을 한층 확대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자사의 기업 가치에 명시하고 있다. 그리고 지속 가능한 성장에 있어 헨켈의 선도적인 위치는 다시 한번 여러 국가 및 국제 순위에서 헨켈의 성과를 인정받음으로써 재확인되었다. 지난 2개월 사이에만 헨켈은 세 가지의 지속가능성 비교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주,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Global 100” 순위가 발표되었다. 전세계 4000 여 국제 기업을 대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 부문에서 해당 기업의 성과를 비교한 이번 평가에서, 발표자이자 캐나다의 독립적인 미디어, 연구 및 금융 상품 회사인 Corporate Knights는 헨켈을 비롯하여 부문 고유의 생태, 사회 및 경제적 과제에 가장 잘 부합하는 100개의 후보 기업을 선정했다.

이 시상과 같은 시기에 발표된 2013 지속가능성 연감(Sustainability Yearbook)에서는 “비내구재 가정용품” 부문에 헨켈이 “금상(Gold Class)”을 차지했다. 올해는 지속가능성 투자 펀드 전문 기업인 RobecoSAM이 KPMG와 공동으로 열 번째 연감을 발행한 해이다. 이 연감에서 헨켈은 동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 적용된 기준에는 생태 효율과 같은 환경 주제 외에도 경제 및 사회적 요인도 포함되었다.

아울러 지난해 말에는, 또 다른 지속 가능한 투자 솔루션 평가 기관인 독일의 oekom research가 다시 한번 헨켈을 “수위(Prime Status)”로 선정했다. 이 또한 해당 부문의 지속가능성 성과에 있어 세계 최고인 헨켈의 위치를 재확인해주고 있다.

헨켈,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상 수상

헨켈은 또한 자사의 웹 기반 지속가능성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두 가지 비교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DAX30 기업의 온라인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조사하는 독일 뤼네부르크 Leuphana University의 연례 학술 조사에 따르면, 헨켈이 이 분야의 가장 우수한 기업이다. 헨켈이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세 번째이다. 평가 대상 측면에는 지속가능성 정보에 대한 접근 및 이해의 용이성, 주주들과의 대화의 장으로서 인터넷의 활용도, 소셜 미디어의 역할이 포함되었다.

헨켈은 또 다시 경영 컨설팅 기관 NetFederation이 발표하는 기업의 사회 공헌 순위인 “CSR Benchmark 2012”에 등재되었다. 인터넷에서 지속가능성 문제를 다루는 100대 독일 기업의 평가에서, 헨켈은 89.2%의 점수로 2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헨켈이 거둔 이 우수한 순위들은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다. 지금까지 헨켈은 지속 가능한 성장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성과에서 수 년 간 외부 전문가, 지속가능성 애널리스트 및 전문 기관들에게 한결같이 깊은 인상을 심어 주었다. 아울러 헨켈은 자사 파트너와의 협력 하에 앞으로 성장 가능한 개념 및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이 분야에서의 선도적인 위치를 한층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