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보관함

사회적 파트너십

기업의 사회적 참여의 일환으로, 헨켈은 사회적 이니셔티브와 공공 기관을 지원하기 위해 헨켈이 활동하는 전 세계 지역 사회와 직접 사회적 파트너십을 맺습니다.

교육은 개개인의 발전뿐만 아니라 사회 발전을 위한 기본적 전제 조건입니다. 따라서 헨켈은 사회적 참여의 우선 순위에 교육 이니셔티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헨켈은 Fritz Henkel Stiftung와의 협력을 통해 사회 문제와 도전 과제에 해답을 제공할 아이디어와 프로그램을 실현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젊은층(어린이, 청소년, 청년)을 위한 노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헨켈은 스포츠 클럽, 병원, 유치원, 학교, 대학, 자선 단체, 문화 행사를 지원합니다. 헨켈은 정치 단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헨켈의 지속가능성장 홍보대사

2013년, 세제 & 홈케어 사업 부문은 지속가능성장 홍보대사 프로그램을 확립했습니다. 이 사업 부문은 직원들을 지속가능성장 홍보대사로 육성한다는 아이디어를 발전시켰습니다. 이를 위해 헨켈은 직원들이 지속가능성장에 대한 주제를 동료, 공급업체, 고객, 소비자, 그리고 학생들에게 능숙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진행했습니다. 프로그램이 시작된 이래, 헨켈은 70개국에 걸쳐 경영진 임원을 포함, 3,800명의 홍보대사를 육성했습니다.  

동등한 기회 촉진하기

헨켈은 교육 평등을 개선하기 위해 “Fritz Henkel Stiftung”과 함께 “Teach First Deutschland” 교육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니셔티브의 목표 중 하나는 사회적 배경에 상관 없이 젊은이들을 위한 교육과 고용 기회를 개선하는 것입니다. 헨켈은 2013년 “Teach First Deutschland” 교육 이니셔티브와도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Teach First Deutschland”는 세계적인 “Teach For All” 네트워크의 국가적 협업 기관 중 하나입니다. 

Henkel Sustainability Ambassadors teaching school children in the Czech Republic

프라하 학생들에게 지속가능성장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헨켈 체코 공화국의 야로슬라바 하이드-야르코바 (Jaroslava Haid-Járková) 총괄과 그녀의 동료 직원 얀 젤리즈코 (Jan Zelizko).

Teach First volunteer teaching a school in Germany

뒤셀도르프 프라이헤어 폼 슈타인(Freiherr-vom-Stein) 학교에서 학생들을 위한 수학 워크샵을 진행 중인 “Teach First” 봉사자 세바스챤 케스퍼 (Sebastian Kes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