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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성 & 포용

헨켈의 다양한 시장과 제품처럼, 헨켈의 직원들도 다양합니다. 형형색색의 개인적 차이를 보여주는 다양성은 헨켈의 특별한 가시적 차이(예: 성별) 뿐만 아니라 비가시적 차이(경험, 가치, 마음가짐, 교육, 성적 취향, 문화, 종교적 배경)를 만듭니다. 만약 개개인의 차이가 팀 내에서 서로를 잘 보완하고, 각 직원이 존중 받는다면, 진정한 포용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헨켈은 다양성 & 포용 측면에서 전체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이러한 개인적 차이의 포용과 존중을 아우르는 기업 문화를 촉진합니다. 성별, 세대, 문화 측면이 특히 중점적으로 다뤄집니다.

문화

세계적 기업으로서, 헨켈은 75개국 이상에 120가지 국적을 가진 직원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직원 50,000명 이상 중 80% 이상이 독일 외 지역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전 직원의 약 53%는 신흥 시장에서 근무합니다. 헨켈은 다양한 문화적 배경과 경험을 활용하여 고객과 시장의 니즈를 예측하고, 이로써 전 세계 시장에서 제품을 성공적으로 개발할 수 있습니다. 헨켈은 인사 정책에서 소위 “Triple Two Philosophy”을 추구합니다. 이는 직원들이 관리자 급으로 근무할 때 적어도 두 직능 부서, 두 국가, 두 사업 부문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하는 원칙입니다.

성별

전 세계 헨켈의 직원 중 여성이 33%를 차지합니다. 리더 직급에 있는 여성의 비율은 2003년과 2016년 사이 22%에서 34%로 늘어나며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헨켈은 모든 임직원들이 각자의 직업 의무 및 업무와 사생활 및 장래 계획에 균형을 이루려는 노력을 동일한 방법 으로 지원합니다. 헨켈은 직원들이 가정과 일의 난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줌으로써 모든 임직원들의 역량과 재능을 최대한 이끌어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세대

베이비부머부터 X세대, Y세대, 부상하는 Z세대까지, 헨켈의 직원은 모든 세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세대는 고유의 특성과 선호를 갖고 있습니다. 헨켈은 한 지붕 아래에서 일하는 모든 세대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직원들간 경험 및 지식 교류를 장려합니다. 또한, 인구 변화로 인해 평생 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헨켈은 전문 건강 관리를 통해 직원들이 연장된 직장 생활 중 건강 관련 문제를 더 잘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헨켈은 이미 건강 관리 활동에서 수많은 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헨켈은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외부 이니셔티브와 파트너십에 참여하며 다양성 & 포용 측면에서 상호 교류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이러한 이니셔티브의 개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e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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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Olympics Germany

During the German Special Olympics 2014, Henkel employees voluntarily supported the competi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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