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보관함

기업 소개

Views:

15. 7. 20

기업 소개 영상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는 헨켈을 동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502132

헨켈은 1876년 설립되었습니다. 전 세계인들은 헨켈의 혁신, 브랜드와 기술을 신뢰합니다. 2016 회계연도에 헨켈은 매출 18.7억 유로, 영업 이익 32억 유로를 달성했습니다. (일회성 이익, 일회성 비용 및 구조조정 비용은 공제됨.) 헨켈은 DAX-30 기업이며, 독일 뒤셀도르프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약 5만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80% 이상이 독일 외 지역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헨켈은 가장 세계적인 독일 기업 중 하나입니다.

헨켈 코리아에 대하여

헨켈 코리아는 글로벌 생활용품 및 산업용품 전문기업, 헨켈(Henkel AG & Co. KGaA)의 한국 현지 법인입니다.

1989년 한국에 진출한 헨켈은 ‘브랜드와 테크놀러지를 보유한 글로벌 리더’라는 기업 비전 아래 접착제 등의 산업용품과 가정용 살충제, 세제 등 생활용품 및 염색제 등의 헤어케어 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습니다. 헨켈 코리아는 산업용 및 소비자용 접착제, 건축용 자재를 비롯 자동차 산업과 일반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는 각종 애플리케이션 및 방음제, 제진제, 실런트 및 표면처리제 분야의 제품들로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홈매트, 홈키파와 같은 가정용 살충제와 퍼실, 프릴 등의 생활용품 역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헨켈은 1996년 접착제로 유명한 미국회사인 록타이트를 전세계적으로 인수 합병한 후, 한국 록타이트를 헨켈에 편입시켰습니다. 또 1999년 자동차용 실런트를 생산하는 국내 제조회사인 홍성화학을 인수 합병하였고 2003년 11월에는 건축용 실리콘 제조업체인 럭키실리콘을 인수 합병했습니다. 지난 2004년에는 헨켈이 미국의 생활용품 회사인 다이얼사를 인수하며, 국내에서는 홈매트, 홈키파 등 가정용 살충제로 잘 알려진 크로락스코리아의 살충제 사업분야를 인수, 본격적으로 국내 소비재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2008년 4월에는 내쇼날스타치의 접착제 및 전자재료 사업부문을 인수하여 접착제 시장의 선두 기업 위치를 강화하였습니다. 2014년에는 서울 가산동에 이노베이션 센터를 설립하였고 버퀴스트 코리아가 헨켈 코리아에 인수되면서 한국 내 전자, 자동차, 가전 분야 고객사들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3개 사업 부문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 부문은 소비자용, 전문가용, 산업용 접착제, 실런트, 기능성 코팅제 분야에서 세계 시장을 선도합니다. 헨켈은 다양한 타겟 그룹(소비자, 전문가, 산업 비즈니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다수의 응용 제품을 제공합니다. 2016년, 접착 테크놀러지스 사업 부문은 총 기업 매출의 48%에 해당하는 89억 6,100만 유로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뷰티 케어 사업 부문의 제품은 전 세계에서 판매됩니다. 뷰티 케어는 헤어 염섹제, 헤어 스타일링, 헤어 케어 및 폼, 세면도구, 스킨 케어, 구강 위생 분야를 대표하는 유명 브랜드 제품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헤어 살롱 제품 분야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2016년 뷰티 케어 사업 부문의 매출은 38억 3,800만 유로로, 전체 기업 매출의 20%를 차지했습니다

세제 & 홈케어는 언제나 헨켈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헨켈의 성공 스토리는 세제 & 홈케어 사업 부문의 제품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세제 케어 사업은 강력한 특수 세제뿐만 아니라 섬유 유연제, 세척력 강화제, 기타 섬유 케어 제품을 다룹니다. 홈케어 포트폴리오는 설거지용 및 식기 세척기용 주방 세제, 욕실 세정제, WC 응용제품, 가정용 유리 및 전문 세척제로 구성됩니다. 또한 일부 지역에서는 가정용 방향제와 살충제를 제공합니다. 2016년, 세제 & 홈케어 사업 부문은 매출 57억 9,500만 유로, 전체 기업 매출의 31%를 달성했습니다.

 기업 문화

목적: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

비전: 우리는 혁신과 브랜드 그리고 테크놀러지로 앞서갑니다.

미션: 우리는 전세계 고객들과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신뢰받는 파트너이며, 모든 관련 시장 및 분야에서 리더의 위치에 있습니다. - 공동의 가치로 연결된 하나의 열정적 팀입니다.

가치: 고객과 소비자, 직원, 재무 성과, 지속가능 성장, 가족 기업

전략

우리는 헨켈의 목적, 비전, 임무, 가치를 기반으로 한 명확한 장기적 전략에 따라 미래를 설계합니다.

우리는 2020년부터 지속 가능하고 수익성 있는 성장을 달성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보다 고객 중심적이고 혁신적이며, 민첩하고 디지털화될 것입니다. 또한, 모든 사업 활동에 지속가능성장을 추구함으로써 미래의 선도적 지위를 강화할 것입니다.

4개의 우선사항을 가진 명확한 전략:

  • 성장을 주도한다
  • 디지털화를 가속화한다
  • 민첩성을 향상시킨다
  • 성장에 투자한다

사진

보도 자료

서비스 & 다운로드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