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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2. 23  뒤셀도르프/독일

헨켈, 2016 지속가능성장 보고서 발간

헨켈의 지속가능성장: 견실한 성과와 선도적 지위

  • 또 한 번 개선된 지속가능성장 성과
  • 국제 순위 및 지수에서 선도적 위치
  • 미래를 위한 명확한 우선 순위
  • 지속가능성장에 대한 종합적 디지털 보고

헨켈의 지속가능성장 위원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케스린 멘게스(Kathrin Menges) HR 부회장은 “2016년, 우리는 다시 한 번 지속가능성장 분야의 성과를 개선했고 가시적인 결실을 맺었습니다. 지속가능성장을 높이기 위한 우리의 노력은 주요 국제 순위 및 지수에서 달성한 뛰어난 성과에도 반영되었습니다” 라고 말했다.

멘게스 부회장은 “우리는 국제 사회의 글로벌 지속가능성장과 기후 보호 목표를 달성하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헨켈의 전체 가치 체인을 따라 지속가능성장을 주도할 것입니다” 라며, “우리는 야심찬 목표를 세웠습니다. 장기적으로 헨켈은 기후 친화적인 기업이 될 것이며, 사회적 발전에 더욱 기여하고자 합니다” 라고 덧붙였다.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

“적은 자원으로 더 많이 달성하는 것”이 바로 헨켈의 장기적 지속가능성장 전략 목표다. 헨켈은 고객, 소비자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를 위해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고자 한다. 또한, 헨켈은 자원 이용을 크게 개선할 것이다. 이를 위해, 헨켈은 2030년까지 효율성을 3배 높일 것이다.

헨켈은 지난 회계 연도에 2020년 중간 목표를 달성하는 데 다시 한 번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기준연도 2010년)

  • 에너지 소비 및 CO2 배출량 (제품 톤당) 22% 감소. (2020년 목표: 30% 감소)
  • 폐기물 발생량 (제품 톤당) 26% 감소. (2020년 목표: 30% 감소)
  • 물 소비 (제품 톤당) sank by 23%. (2020년 목표: 30% 감소)
  • 노동 안전 (근로시간 백만 시간당) 17% 개선. (2020년 목표: 40% 증가)
  • 순 매출 (제품 톤당) 8% 증가. (2020년 목표: 22% 증가)

전반적으로, 헨켈은 창출 가치와 그로 인해 발생한 환경 발자국간의 관계를 기준연도인 2010년 대비 42% 개선했다. 헨켈은 2020년까지 자원 효율성을 75% 높이고자 한다.

순위 및 지수에서 인정받은 선도적 지위

헨켈의 지속 가능한 사업 관행과 노력도 신용 평가 기관과 주식 시장 등 지속가능성장 전문가들의 관심을 끌었다. 헨켈은 다우존스 지속가능성장 지수(DJSI World), FTSE4Good, STOXX Global ESG Leaders, Euronext Vigeo World 120, Global Challenges Index, MSCI World ESG Index 등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헨켈은 미디어 및 투자 컨설팅 기업인 코퍼레이트 나이츠(Corporate Knights)가 발표한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에서 15위를 차지했다. 외콤 리서치(Oekom Research)와 지속가능분석(Sustainalytics)의 순위에서는 해당 분야의 선도적 기업으로 인정 받았다.

“우리 직원들은 회사의 발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헨켈은 앞으로도 지속가능성장 분야에서 선도적 지위를 강화하기 위해 명확한 우선 순위를 정의했다. 헨켈은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사업 관행을 통해 기반을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직원들이 지속가능성장 문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장려하고자 한다. 멘게스 부회장은 “우리 직원들은 지속가능성장 분야에서 회사의 발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라며, “지금까지, 1만 명이 넘는 직원들이 지속가능성장 홍보대사 교육을 이수했고, 동료 직원, 공급업체, 고객, 심지어 학생들에게 지속 가능한 행동의 중요성을 이해시킬 수 있는 지식을 갖췄습니다. 우리는 지속가능성장에 헌신하는 직원들이 자랑스럽고, 이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강화할 것입니다. 우리 목표는 모든 헨켈 직원들이 지속가능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지하는 홍보대사가 되는 것입니다” 라고 설명했다.

장기적으로 기후 친화적인 기업

헨켈의 또 다른 우선 순위는 기후 친화적인 기업으로 거듭나는 야심찬 목표를 포함, 지속 가능한 조치에 대한 헨켈의 영향을 극대화 하는 것이다. 헨켈은 2030년까지 생산으로 인한 탄소 발자국을 75% 줄이고자 한다. 멘게스 부회장은 “하지만, 우리는 공급업체부터 고객에 이르기까지 전체 가치 체인을 따라 변화를 만들고 진전을 이루어야만 이러한 야심찬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라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헨켈은 고객과 소비자가 2020년까지 CO2 5천만 미터톤을 감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이러한 헨켈 그룹의 사회적 발전을 위한 목표는 특히 성인 여성과 소녀들을 위한 소득 및 발전의 기회뿐만 아니라 회사 공급망 내 근로자에 대한 사회적 기준을 더욱 개선하는 데 집중할 것이다.

종합적 디지털 보고

헨켈의 연례 지속가능성장 보고서는 헨켈의 지속가능성장 목표와 성과에 관한 주요 정보를 제공한다. 지난해, 헨켈은 제 25차 지속가능성장 보고서를 인쇄본과 디지털 형식으로 발간했으며, 앞으로는 지속가능성장에 관한 모든 보고서를 수많은 링크와 자세한 정보를 포함하고 이용하기 쉬우며 더 폭넓은 그룹을 겨냥하기 위해 보다 압축된 형태를 지닌 디지털 형식(interactive PDF)으로만 출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헨켈은 지속가능성장 연례 보고서와 함께 비즈니스, 환경, 사회적 관점에서 종합적인 보고서를 제공한다.

헨켈의 지속가능성장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henkel.com/sustainability에서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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